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Aug 16. 2022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이미지를 좌우하는 제목

feat. 타이틀 만들기/댓글 달린 효과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에서 

Part 7.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파트 여섯 번째 시간으로 우리가 제작하는 콘텐츠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타이틀을 꾸미는 방법을 함께 공부해볼게요.


또한, 콘텐츠를 만들 때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보여준다면 콘텐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바에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이에 댓글 달린 효과를 직접 만들어보며 소비자 반응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아요.



Part 7.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by. 포토샵

3. SNS콘텐츠 뚝딱 만들기: 타이틀 및 댓글 달린 효과 만들기

밝은 배경 이미지

먼저 밝은 배경에 잘 보이는 타이틀을 함께 만들어보아요.


이전 시간에서도 학습했듯이 타이틀 등 폰트를 사용할 때는 한 콘텐츠 당 2가지 이하로 사용하는 것이 콘텐츠 전달력을 더욱 높일 수 있어요.




밝은 배경에 어울리는 제목 완성

배경에 어울리는 붓글씨 같은 폰트를 활용해 보성대원사란 글씨를 작성했어요.


또한, 레이어 스타일 창에서 그레이디언트 오버레이 및 획을 통해 내부 색깔은 초록색을 넣고 외부 획은 검은색을 넣어 진한 글씨 이미지를 전달해보았어요.


그림자 효과도 살짝 넣어, 배경 이미지랑 이질감 없이 구현했어요.




레이어 스타일 - 획 부분

그리고 처음에 레이어 스타일에서 획 기능을 추가하려고 했는데 제 생각처럼 바깥으로 구현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유를 찾아보니 획이 적용될 부분이 바깥이 아닌 안쪽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어서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던 거였어요.


문제점을 확인한 후 바깥쪽으로 수정하여 색깔을 검은색으로 설정하니 제가 원하는 글자 형태를 구현할 수 있었어요.




밝은 배경에 타이틀 완성본

메인 타이틀을 완성하고, 윗부분에 추가로 보성대원사를 알리는 워딩을 짧게 추가하여 콘텐츠의 방향성을 명확히 했습니다.


또한, 각진 사각형이 아닌 끝부분이 둥근 사각형을 뒤에 배치하여 부제목 같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했어요.


실제로 콘텐츠 제목을 만들어보면서 해당 콘텐츠를 소비할 분들에 대해 고민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제목에서 그 콘텐츠의 인상을 가른다고 생각하여 색감과 디자인에 더욱더 고민하며 작업에 임하며 학습했던 것 같아요.




어두운 배경 이미지

다음으로는 어두운 배경에 어울리는 제목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요-


특히, 더욱더 분위기 있는 사진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 해당 이미지에 저번에 사용했던 눈 효과를 추가해볼거에요.




눈 효과 사용한 이미지 모습

눈 요소를 넣고 스크린 효과를 사용하니 겨울철 분위기 있는 사진 한 컷이 완성되지 않았나요-?


특히, 스크린 효과가 눈 요소를 삽입할 때 가장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서 해당 요소를 나중에도 눈 요소 삽입할 때 꼭 사용해야겠어요:-




외부 광선을 통해 밝게 만든 글씨

기본적으로 프라하의 아름다운 밤이라는 워딩을 노란색으로 먼저 넣었어요.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어두운 배경에 잘 보이는 글씨이지만, 조금 더 타이틀이 눈에 들어오도록 레이어 스타일에서 외부 광선을 만들어 주었어요.




어두운 배경에 타이틀 완성본

어두운 배경에 타이틀을 넣고 완성된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노란색 타이틀보다 더욱 밝게 빛나는 타이틀이 완성되었어요.


이처럼 밝은 배경과 어두운 배경에 각각 알맞게 타이틀을 구현하여 배경과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카레 이미지 사진 늘리기

다음으로 카레 이미지에 댓글 달린 효과를 함께 구현해볼게요.


일반적인 왼쪽 사진을 포토샵 툴 내 자르기 툴을 활용하여 밑으로 길게 늘일 수 있어요.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길-게 늘어진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레이디언트 툴로 흰색 부분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구현

갑자기 카레 이미지 밑에 흰색 공간이 생기니 자연스럽지 않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에 그레이디언트 툴로 카레 이미지와 흰색 부분을 연한 흰색 감이 생기도록 만들어,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댓글 부분 구현

아래쪽에 댓글 부분은 이전에 이용했던 끝부분이 둥근 사각형과 댓글 같은 효과를 주는 화살표 요소를 활용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둥근 사각형 바깥 부분의 빨간 점선 또한 겉 부분을 선이 아닌 점선으로 만들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카레 이미지 삽입하여 최종 콘텐츠 완성

이렇게 각각의 요소를 활용하여 다음과 같이 댓글 달린 효과를 만들어낸 사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실제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캡처하여 가져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콘텐츠의 톤 앤 매너와 맞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콘텐츠를 구현하는 것이 더욱 인상적인 효과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를 통해 포토샵을 활용하여 상황에 맞는 타이틀 및 댓글 달린 효과를 구현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뉴스 속보 스타일의 카드 뉴스를 함께 만들어보며 새로운 콘텐츠에 도전해보아요-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 초특가로 만나보기▼

https://bit.ly/3PiqSrS

#패스트캠퍼스#디지털마케팅마스터즈1기#디마즈



작가의 이전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SNS콘텐츠 기본기 다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