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Aug 17. 2022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브래드 빵집 오픈

feat. 리스티클형 콘텐츠 만들기/로고 만들기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에서 

Part 7.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파트 일곱 번째 시간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뉴스 속보 콘텐츠, 리스티클형 콘텐츠 및 가상의 브래드 빵집의 로고를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Part 7.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by. 포토샵

3. SNS콘텐츠 뚝딱 만들기: 뉴스 속보 콘텐츠 및 리스티클형 콘텐츠 제작

뉴스 속보 콘텐츠

요즘 SNS를 돌아다니다 보면, 다음과 같은 뉴스 속보 콘텐츠를 자주 확인할 수 있어요.


진짜 뉴스 속보가 아니더라도, 뉴스 속보형 콘텐츠를 제작하면 사람들의 시선이 쏠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이에 내용 전달이 용이한 콘텐츠 제작 폼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도형 툴 및 그레이디언트 도구를 활용해 뉴스 속보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아요.




사각형 요소 삽입

먼저, 왼쪽 툴 박스에서 사각형 요소를 각각 삽입하여 다음과 같은 구도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만 만들어 놓으니, 뒷 배경 사진과 잘 녹아들지 않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흰색 사각형 요소 부분에 그레이디언트 도구를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어주겠습니다.




빈 레이어 추가 후 그레이디언트 효과 삽입

흰색 사각형 부분에 그레이디언트 효과를 주기 위해선 먼저 빈 레이어를 추가해야 합니다.


해당 빈 레이어 위에 그레이디언트 효과를 생성하여 오른쪽 그림과 같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여러분? 이전 이미지보다 조금 더 자연스럽게 뒷 배경 이미지와 녹아드는 사진이 완성되지 않았나요-?




글자 요소 및 로고 삽입

글자와 로고까지 삽입하여 실제 뉴스 속보 같은 느낌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른쪽 위 패스트캠퍼스 로고가 어두운 배경으로 인해 잘 보이지 않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로고의 색깔을 바꿔주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스타일 - 색상 오버레이 변경으로 로고 색깔 바꿔주기

로고 색깔을 바꿔주기 위해서는 레이어 스타일에서 색상 오버레이를 선택해야 합니다.


현재 어두운 배경으로 인해 패스트캠퍼스 로고가 잘 보이지 않는 상태이므로, 색상 오버레이에서 흰색으로 로고를 변경하여 사람들 눈에 잘 보이는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어렵고 무겁게만 느껴졌던 뉴스 속보 콘텐츠가 생각보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또한 로고를 최근에 활용할 일이 많았는데, 해당 로고의 색깔도 바꿀 수 있는 점을 이번 기회를 통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리스티클형 콘텐츠 예시

다음으로는 위 이미지 같은 리스티클형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우리가 SNS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맛집 콘텐츠 및 명소 소개 콘텐츠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콘텐츠 폼이며, 그에 따라 한번 익혀 두면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배경효과 및 글자 요소 추가한 모습

일반적인 이미지에 어두운 배경 효과를 주기 위하여 도형으로 이미지 전체를 감싸고, 색깔은 검은색으로 설정한 후 투명도를 적절하게 조절했습니다.


글자도 가독성 좋은 크기, 간격, 색깔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제작했습니다. 특히, 그레이디언트 오버레이 효과로 글자를 초록색과 주변 색으로 칠하였습니다.


간단하지만 콘텐츠 메인 페이지 혹은 제목용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은 콘텐츠 제작 방법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내용 콘텐츠 제작

파전 이미지와 함께 내용 콘텐츠를 제작한 모습입니다. 


파전을 형상하는 글자 요소 및 콘텐츠임을 알리는 넘버링, 그리고 파전에 대한 설명까지 곁들여 SNS에서 볼 수 있는 음식 소개 내용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리스티클형 콘텐츠를 앞에서 배웠던 요소를 활용하여 간단하지만 강력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SNS를 관리하거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야 할 때 오늘 함께 학습했던 내용들을 꼭 한 번 실행해보세요:-




완성본 제작 예시

기획안을 탄탄히 만들어 놓는다면, 다음과 같은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 시 표지 부분을 00번으로 넘버링한다면 커뮤니케이션하는 데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진짜 최종본 PPT 파일에는 완성본을 보낼 때의 작업 파일의 톤앤매너가 유지되도록 하여 작업물의 통일성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블로그 유튜브 콘텐츠 뚝딱 만들기: 빠르게 로고 만들기

flaticon 사이트

로고를 만들기 위해선 간단한 아이콘 이미지가 있으면 좋습니다.


flaticon 사이트에서는 우리가 필요한 아이콘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매우 좋은 퀄리티를 갖고 있는 요소는 유료인 것도 있지만, 무료 내에서도 쓸만한 요소가 많이 존재합니다.


쓸만한 빵 이미지를 찾아서 가상의 브래드 빵집의 로고를 제작해보겠습니다.




가상의 브래드 빵집 로고 제작

귀여운 이미지의 빵 아이콘을 발견하여 다음과 같이 글자 요소와 함께 활용해보았습니다.


로고를 제작했다면, 해당 로고를 다른 곳에 활용할 일이 많으므로 오른쪽 사진처럼 배경 요소를 제거하여 아무것도 없는 배경을 만듭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로고제작이 정말 간단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나요-? 비단 회사뿐만 아니라 워크숍 등 필요에 따라 여러분만의 로고를 쉽게 포토샵을 통해 제작해보세요.





일러스트 활용하여 로고 제작

아이콘 이미지를 직접 수정하여 로고를 제작하고 싶다면 일러스트포토샵을 함께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앞서 진행했던 로고 제작은 png 파일이라 각각의 아이콘 요소를 수정할 수 없는데요,  freepik에서 벡터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일러스트에서 아이콘 요소를 여러분의 입맛대로 만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를 통해 포토샵을 활용하여 뉴스 속보 콘텐츠 및 리스티클형 콘텐츠, 그리고 직접 로고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블로그&유튜브 타이틀을 직접 제작해보고 영상으로 움직이는 짤을 함께 제작해보아요.

오늘도 디지털 마케터로서 한층 더 성장하느라 고생하셨어요.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 초특가로 만나보기▼

https://bit.ly/3PiqSrS

#패스트캠퍼스#디지털마케팅마스터즈1기#디마즈






작가의 이전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이미지를 좌우하는 제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