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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브래드 Aug 19. 2022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이모티콘 작가로 거듭나기

feat. 포토샵으로 움직이는 아이콘 만들기 / 깔끔한 포스팅 썸네일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에서 

Part 7.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파트 마지막 시간으로 포토샵을 통해 움직이는 아이콘을 제작해보고 

깔끔한 포스팅 썸네일을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Part 7.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by. 포토샵

4. 블로그 유튜브 콘텐츠 뚝딱 만들기: 이모티콘처럼 사용 가능한 움직이는 아이콘

사람 및 말풍선 요소

사람과 말풍선 요소를 활용하여 우리가 자주 쓰는 이모티콘 같이 사용 가능한 움직이는 아이콘을 함께 제작해볼 거예요.


'우리가 사용하는 이모티콘처럼 퀄리티가 나올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지만, 소요되는 시간 대비 퀄리티 높은 아이콘을 만들 수 있답니다.




요소 가져와서 크기 조절

우리가 사용할 요소를 다음과 같이 적절한 크기로 조절하여 작업 준비를 마칩니다.


본문 내용은 '마스크는 매너입니다'와 같은 텍스트를 삽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풍선 텍스트 삽입 및 그룹화

우리는 움짤 같은 이모티콘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각각의 텍스트를 나누어 넣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먼저 '마스크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요소와 텍스트를 하나의 폴더로 만들어줍니다. 


이모티콘처럼 쓸 수 있는 움직이는 아이콘을 만들려면 레이어로 그대로 분해시켜두는 것이 아닌, 폴더와 폴더로 움직여야 합니다.




타임라인 생성 및 레이어 활성화 선택

이제 저번에 학습했던 움짤 만들기를 활용하여 이모티콘을 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윗부분 메뉴 탭에서 창(w) - 타임라인을 선택하여 왼쪽 이미지처럼 아래에 타임라인을 생성해줍니다. 


그리고 첫 화면에는 '마스크는' 텍스트를 담은 이미지만 보여야 하므로 첫 번째 폴더 레이어만 활성화해주고, '매너입니다' 텍스트를 담은 이미지는 두 번째 화면에서 단독으로 활성화해줍니다.




재생 버튼 클릭

이제 재생 버튼을 클릭해주면 움짤과 같이 순서대로 저희가 설정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이 전환되는 속도도 조절할 수 있으므로 각자의 기호에 맞게 수정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gif로 추출

속도 조절까지 수정을 완료해주시면, 이제 gif로 추출하면 여러분만의 이모티콘이 완성된답니다.


웹용으로 저장하는 단축키인 ctrl + shift + alt + s를 눌러 간편하게 gif로 저장하여 마무리해주셔요. 


어떤가요 여러분? 간단하지만 매우 강력한 움짤 기능을 활용하여 우리만의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획기적인 것 같아요. 포토샵 툴 하나로 이미지뿐만 아니라 움짤 같은 영상 범위까지 우리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해보아요.





4. 블로그 유튜브 콘텐츠 뚝딱 만들기: 깔끔한 포스팅 썸네일 만들기

썸네일 예시

우리가 평소 자주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등 SNS에서 콘텐츠 소비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아마 직관적으로 보이는 썸네일 요소라고 생각해요.


포스팅 썸네일이 깔끔하고 명확해야 유저 입장에서 많이 클릭하므로 중요하죠.


또한, 한 번 psd 파일로 만들어놓으면 포스팅할 때마다 계속하여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활용에 매우 용이합니다.


버거 이미지를 활용하여 썸네일을 직접 제작해보아요.



이미지 크롭

버거 이미지 기본 사이즈가 옆으로 너무 길어, 썸네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할 수 있어요.


이에, 도구 툴의 자르기 기능을 활용하여 오른쪽 이미지처럼 정사각형 적당한 사각형 형식으로 만들어 줄 수 있어요.




제목 타이틀 삽입

모양을 만든 이후에는, 썸네일 및 전체 내용의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는 제목을 삽입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유도할 필요가 있어요.


저는 버거 색깔과 어울리는 색깔과 글자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하여 레이어 스타일에서 흰색 획을 추가했어요.


특히, 글씨를 꾸밀 때 레이어 스타일에서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니 게시물마다 여러분의 입맛대로 설명해주시면 더욱 다양하고 참신한 스타일이 완성될 것 같아요.




부제목 요소 삽입

타이틀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부연 설명할 수 있는 부제목을 삽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저는 도형 요소와 다른 글씨체를 사용하여 버거의 장점을 부각하는 워딩을 작성했어요.


다만, 한 콘텐츠에 너무 많은 글씨체가 들어가는 건 난잡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지양해야 함을 기억하고 작업에 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자연스러움을 위한 그레이디언트 효과 추가

마지막으로 버거 이미지와 저희가 추가한 요소들이 좀 더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그레이디언트 효과를 추가해줄 수 있아요.


빈 레이어를 추가한 후, 그 위에다가 여러분이 자연스럽게 이어 줄 부분에 그레이디언트 효과를 준다면 다음과 같이 사진 이미지와 요소가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썸네일을 제작한다면 일반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게시물보다 여러분의 게시물이 조금 더 사람들의 시선을 받고, 유입량 증가를 체감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를 통해 포토샵을 활용하여 움직이는 아이콘 및 깔끔한 포스팅 썸네일을 제작해보았어요.


이번 시간을 마지막으로 포토샵 내용을 끝마쳤습니다. 디지털 마케터로서 이제 포토샵 활용에 자신감이 생긴 것 같지 않나요-?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실습해보며, 여러분의 실무 스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숙달하시면 분명 작업 능률 향상에 큰 이바지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디지털 마케터로서 또 새로운 분야를 함께 공부해보며 성장해요.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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