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Aug 20. 2022

현실과 가상 세계를 뛰어넘다

feat. 제페토로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후기 영상 제작하기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후기 영상 광고를 제작해보겠습니다.

아이디어 구상부터, 실제 기획 및 제작 과정까지 함께 살펴보아요.



아이디어 구상 과정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시그니처 플러스 강의 랜딩페이지

영상을 제작하기 전,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시그니처 플러스 강의 후기 내용을 어떻게 담을까 고민해보았어요.


해당 강의가 내포하고 있는 수많은 장점 중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춰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이번에 시그니처 플러스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초격차 버전에서 바뀐 부분을 언급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툴과 강사와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내용을 영상을 통해 전달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기획 및 제작 과정

네이버 제페토

처음엔 후기 영상으로 일반적인 브이로그 같은 영상이 적합할 것이라 생각했어요. 다만, 브이로그는 여러분도 유튜브나 기타 플랫폼에서도 수시로 만나듯이 이미 과다한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브이로그를 올려도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는 없을 것이라 판단했어요.


브이로그를 제외하고 어떤 형식이 존재할까 생각하던 찰나에 과거에 잠깐 이용했던 제페토 플랫폼이 생각났어요. 실제로 유튜브에서도 제페토를 이용한 드라마 연재 등 스토리 라인을 구축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를 종종 목격했던 적이 있었어요.


이에, 제페토 플랫폼을 통해 영상을 구현하고 목소리 더빙을 통해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음성으로 명확히 전달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스토리 라인 구성

영상의 컨셉은 마케팅 취업을 준비하는 친구가 방향성을 찾지 못하자, 이미 마케터로 취업한 일잘러 친구가 취업을 준비하는 친구에게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 대해 알려주는 내용을 담아보고자 했어요.


특히, 일잘러 친구가 시그니처 플러스 강의를 직접 언급하면서 해당 강의에서 학습할 수 있는 툴과 커뮤니티 기능을 직접 언급해주며 '마케팅 일잘러를 위해선 시그니처 플러스 강의가 필요하다'는 느낌을 전달하고자 노력했어요.




맵 설정

제페토 내에는 유저들이 만든 수많은 맵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저는 컨셉의 분위기에 맞추어 회의실을 선택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노트북 및 책 등이 소품으로 깔려있어서 강의 내용을 전달하기에도 적합하고, 우리의 컨셉을 잘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이 해당 회의실이라 판단하여 설정했어요.




셀피 모드 및 제스처

카메라 구도는 셀카를 찍는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설정했어요.


그리고 셀피 제스처 또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컨셉 내에서 일잘러 마케터 친구가 이야기할 때는 해당 제스처를 이용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강조했어요.




필요한 영상들 촬영

기획한 스토리 라인에 맞게 영상들을 각각 제작했어요.


특히, 취준생 여자 역할은 화면에 직접적으로 등장하지 않고 음성만 나오도록 구현했어요. 일잘러 마케터인 남자 역할이 메인으로 등장하고 설명하는 식으로 제작했어요.




 

클로바 더빙 활용

음성은 클로바 더빙을 활용했어요.


실제 사용해본 건 이번이 처음인데, 목소리 구현도 다양하고 현실감 있어서 굉장히 놀랐어요. 기술의 발전을 체감하는 순간이었답니다:-


제페토로 제작한 영상에 입히기 위해 각각의 타임라인에 맞게 음성을 배치하는 작업을 진행했어요.




영상과 음성 조합하기(CapCut으로 제작)

본격적인 영상 작업은 CapCut이라는 어플을 사용했어요.


제페토에서 제작한 영상과 클로바 더빙으로 제작한 음성을 해당 어플로 가져와, 타이밍이 적절하게 맞을 수 있도록 편집하는 작업을 거쳤어요.


또한, 화면이 자연스럽게 전환되는 효과를 주기 위하여 중간마다 화면 전환 효과를 실행하여 자연스러운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어요.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최종적으로 업로드한 모습입니다.


영상 제작과 관련하여 처음 활용해보는 툴과 요소들이 많아 학습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도 했지만, 작업물이 완성된 걸 보니 뿌듯하네요:-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후기 영상 제작과정이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속 모든 장점을 한 편에 담지는 못했지만, 설명란에 강의 랜딩페이지 링크도 걸어두었으니 취준생 및 주니어마케터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 초특가로 만나보기▼

https://bit.ly/3PiqSrS

#패스트캠퍼스 #디지털마케팅마스터즈1기 #디마즈



작가의 이전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이모티콘 작가로 거듭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