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Aug 27. 2022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와 함께한 4주

feat.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시그니처 플러스 강의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벌써,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와 함께한지도 4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4주 동안 함께하며, 디지털 마케터로서 알아야 할 여러 지식 및 갖추어야 할 부분들을 강의를 통해 열심히 

습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를 들으면서 변화한 저의 모습을 카드뉴스로 제작해보았습니다. 제작 과정을 알아보며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와 변화된 저의 모습을 자세히 만나보아요. 




카드뉴스 기획 과정

카드뉴스 컨셉

패스트캠퍼스와 4주 동안 함께하면서 변화된 저의 모습을 어떻게 하면 잘 드러낼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시간 변화를 드러낼 수 있게끔 사진 필름 요소를 이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윗 이미지처럼 필름 형식 안에 카드뉴스 내용이 들어가는 형식으로 전체적인 컨셉을 구상했습니다.




필름 안 요소 삽입

전체적인 카드뉴스 이미지를 결정하는 첫 번째 장에서 '내가 이렇게 변화했다'를 최대한 보여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삽입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잘 몰랐던 수강 전과, 4주 동안 강의를 듣고 나서 변화된 저의 모습을 캐릭터 이미지 요소와 글씨를 함께 넣어 시각적으로 더욱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첫 번째 장 이미지 완성 모습

제목에서는 패스트캠퍼스와 함께라면 변화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고, 부제목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강의 후기라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가 비어 보이는 느낌을 줄이기 위해 CHANGE와 DIGITAL MARKETING이라는 영어 요소를 희미하게 삽입했습니다.


오른쪽 아랫부분에는 카드뉴스를 넘겨서 확인하라는 텍스트를 삽입하여 사용자들의 액션을 유도했습니다.




두 번째 장 완성 이미지

카드뉴스 두 번째 장부터는 본격적으로 제가 학습한 모습을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이에, 브런치에 업로드한 글의 일부분과 학습했던 이미지 및 자료 등을 보여주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텍스트를 통해 부연설명을 진행했으며, 특히 핵심적인 부분은 색깔을 입혀 유저들의 시선을 유도했습니다.




레벨업 요소 삽입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성장한다는 느낌을 더욱 보여주기 위해 레벨업 바 같은 요소를 삽입했습니다. 


주차별로 학습했던 내용을 +1 하면서 성장하는 느낌을 주고자 시도했습니다. 


4주 차까지 계속하여 바가 채워지며, 4주 차는 MAX 형태로 바를 표시하고자 했습니다.




세 번째 장 완성 이미지

세 번째 장에서도 브런치에 직접 게시한 글의 일부를 드러냈습니다. 또한 실습하여 제작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노력했습니다.


패스트캠퍼스에서만 제공하는 포토샵 실습 요소도 이미지로 삽입하여 실습에 최적화된 강의임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네 번째 장 완성 이미지

네 번째 장에서는 특히나 3주 차 때 실습했던 이미지들을 더욱 보여주고자 시도했습니다.


유튜브 배너부터 카드뉴스 글자 요소, 기업 로고 등 실습 때 완성했던 작업물들을 필름 안에 담았습니다.




다섯 번째 장 이미지

다섯 번째 장에서는 이번 주에 학습했던 페이스북 광고 원리 및 세팅에 대해 배웠던 점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앞서 언급했던 레벨 바 요소가 4주 차가 됨에 따라 전부 채워지는 형태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4주 차 동안 학습했던 모습을 한 장씩 담아 제작하여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서는 이러한 요소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여섯 번째 장 이미지

마지막 여섯 번째 장에서는 앞서 학습했던 부분들로 마케터 수치가 MAX가 되었다는 점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말풍선 요소를 삽입하여 남은 5주 동안 더욱 열심히 학습하여 더욱 훌륭한 디지털 마케터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을 듣고 변화된 저의 모습을 총 여섯 장의 카드 뉴스로 알차게 담아보고자 했습니다.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를 들으면서 변화한 저의 모습을 카드뉴스로 제작한 과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절반 가까이 지났지만, 아직도 다양한 툴과 지식들을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기대됩니다. 


강의명 그대로 남들과의 초격차를 가질 수 있는 강의로써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학습하여 디지털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고루 갖추고 싶네요:-


지금까지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 초특가로 만나보기▼

https://bit.ly/3PiqSrS

#패스트캠퍼스#디지털마케팅마스터즈1기#디마즈


작가의 이전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첫 술에 배부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