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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브래드 Aug 28. 2022

아이디어를 이미지로 승화시키기

feat.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DR광고/릴스 제작과정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이번 주에 제작한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 관해 제작한 DR광고 및 릴스 영상을 알아보고 제작과정을 함께 살펴보아요.



DR광고 제작 과정

월요일 DR광고

이번 주 첫 DR광고는 저번 주에 이어서 질문 형식의 컨셉을 활용했어요.


강사님에게 직접 질문을 할 수 있다는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 장점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모니터와 대화 형식 요소를 삽입했습니다.




모니터 및 대화 형식 요소

모니터 내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수강생과 강사님의 질문 내용을 예시로 삽입하여 강의를 통해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궁금한 부분을 물어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글자 요소

텍스트는 언제든 물어볼 수 있다는 점과 나만의 사수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텍스트 형식이 아닌 포토샵 내 텍스트 부풀리기 기능을 활용하여 타 DR광고와 차별점을 생성하여 시각적으로 눈에 띄게 제작했습니다.




수요일 DR광고

두 번째 DR광고는 가방 안에 디지털 마케터라면 갖추어야 할 툴들을 챙기라는 컨셉을 구현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를 통해 다양한 툴들을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으며, 워딩을 길게 풀어 타겟을 설득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가방 내부 표현

말풍선과 같은 요소를 활용하여 일잘러인 나의 가방 안에는 이런 툴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이에 대표적인 툴들을 이미지화하여 보여주었으며, 텍스트는 부풀리기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툴들이 있다는 점을 워딩과 함께 전달했습니다.




음표 요소 삽입

세부적인 디테일 사항으로는 여러 툴들을 가지고 있는 가방을 메고 있는 사람의 자신감을 표현하고자 음표 요소를 삽입했습니다.


이에 해당 DR광고로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를 통해 여러 툴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고자 했습니다.




금요일 DR광고

이번 주 마지막 DR광고는 이론부터 실무까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서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시도했습니다.


특히 여러 책들이 쌓여있는 이미지 요소를 구현하여 언제까지 책만 보고 이론 공부만 할 거냐는 식의 메시지를 던지고자 했습니다.




초격차 시그니처 플러스 강의

패스트캠퍼스 시그니처 플러스 강의를 하나의 티켓 같은 요소로 단순화시켜, 많은 책들을 볼 필요 없이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통해 해결하라는 의미를 함축했습니다. 





릴스 영상 제작 과정

인스타그램 @brad_marketing 피드 모습

이번 주에는 DR 이미지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릴스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아무래도 DR 이미지는 직접 광고를 돌리지 않는 이상 여러 유저에게 도달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릴스 영상을 통해 알고리즘을 타서 여러 유저에게 도달하고자 했습니다.


실제로 업로드해보니 확실히 DR 이미지를 업로드했을 때보다 도달 및 반응이 현저히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릴스 영상 썸네일

릴스 영상을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썸네일이었습니다.


우리가 유튜브나 릴스 혹은 틱톡에서 영상을 접할 때 해당 영상을 시청하냐 마느냐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썸네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시청하게 만드는 매력적이고 자극적인 썸네일이 영상 시청률을 높인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도 예비 마케터들이 반드시 시청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워딩을 삽입하여 영상 시청을 유도했습니다.




 

핵심 요소 전달

또한 영상 내용에서는 이 영상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요소가 유저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텍스트 색깔 및 이미지 활용을 통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전환 유도

릴스 영상 마지막 파트에서는 직접적인 전환으로 유도하기 위해 프로필 링크를 참조하라는 워딩을 작성했습니다.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은 게시물 자체에 링크를 삽입할 수 없기 때문에 프로필에 링크를 걸어 유저들의 클릭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이렇게 이번 주에 업로드한 첫 번째, 그리고 두 번째 영상 모두 썸네일에 신경 쓰며 작업했고 두 영상 모두 후반부에 전환을 유도하는 이미지를 삽입하여 링크 클릭을 유도했습니다.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DR광고 및 릴스 영상 제적 과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디어를 이미지로 승화시키는 작업은 마음처럼 쉽게 구현하기 힘들 때도 존재하지만, 작업물을 완성할 때 느끼는 희열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꾸준히 연습하며 나만의 완벽한 작업물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봐요.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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