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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브래드 Aug 30. 2022

패스트캠퍼스 디지털마케팅: 인스타그램 광고 기초 다지기

feat. 인스타그램 광고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에서

Part 9.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 및 광고 집행에서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인스타그램 계정 설정 및 콘텐츠 종류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Part 9.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 및 광고 집행 

  2. 광고 최적화 방법 및 트러블 솔루션: 페이스북 페이지 피드백 점수

계정 품질

인스타그램 운영에 대해 살펴보기 전에 먼저 페이스북 광고 마지막 시간으로 페이지 피드백 점수에 관해 알아볼게요.


피드백 점수를 확인하기 위해선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내에서 계정 품질을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품질 피드백 점수

다음 이미지는 페이스북 계정 품질 피드백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0~5점 사이에 피드백 점수가 있으며, 평균적으로 4점 정도의 점수를 피드백 점수로 부여한다고 합니다.


영세한 기업은 아무래도 데이터가 부족하여 피드백 점수를 볼 수 없고, 구매건수 등 데이터가 어느 정도 쌓여야 자사의 피드백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피드백 점수는 광고를 보고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산출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광고 비활성화 기준

피드백 점수는 페이스북 게정의 비활성화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유의하여 계정을 관리해야 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피드백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므로 인지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제품, 배송, 고객응대 개선 사항 확인
2. 광고, 상세페이지와 실제 제품의 통일성
3. 더 이상의 어뷰징은 오히려 독
4. 광고 내 참여 활동은 가산점




   3. 인스타그램 운영 및 광고 집행: 인스타그램 광고 살펴보기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기

이제부터 본격적인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내에서 제대로 된 광고를 돌리기 위해선 계정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이후 카테고리 등을 설정하여 첫 단추인 계정 설정을 완료해줍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지면

인스타그램 광고 지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도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면서 굉장히 자주 접한 지면일 것입니다. 


특히, 요즘은 숏폼 콘텐츠가 대세로 자리 잡으며 인스타그램에서 밀고 있는 릴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지 콘텐츠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 또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톤앤매너와 인스타그램 바이오

인스타그램 광고 계정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 중 하나는 게정의 톤앤매너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인스타그램 특성상 보이는 이미지 콘텐츠를 매우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계정을 들어왔을 때 드러나는 브랜드의 이미지나 컨셉 등이 톤앤매너가 잘 갖추어진 계정 내 콘텐츠들로 하여금 유저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무신사 인스타그램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프로필 소개 부분에 정보를 전달하는 인스타그램 바이오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브랜드 메시지 및 이벤트 일, 그리고 홈페이지 링크를 주로 표시하여 이용자들이 자사의 계정이 어떠한 계정인지 알 수 있게끔 설명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Paid 방식(인스타그램 내에서 홍보하기/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내에서 인스타그램 홍보하기)

다음으로는 인스타그램 내에서 자사의 콘텐츠를 노출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광고를 돌려야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 및 노출시켜 전환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Paid 방식이 노출 극대화를 위한 최고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aid 방식으로는 먼저, 인스타그램 내에서 직접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값들을 설정하여 홍보할 수 있는 방식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우리가 이전에 학습했던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내에서 인스타그램만을 클릭하고 광고를 돌리는 방식이 존재합니다.




인기 해시태그를 찾는 방법

Paid 방식 아닌 경우에는 어떻게 자사의 콘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이미 정답을 알고 있습니다. 바로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많은 유저들이 인스타그램을 궁금증을 해결하는 검색창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해시태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활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인기 해시태그를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기 해시태그를 찾으려면 나의 업종에 관련된 키워드, 경쟁 업체를 벤치마킹해야 하며 참여도가 많은 게시물의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 판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시태그는 최대 30개까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과 연관성이 없고 오직 참여 유도를 위한 해시태그만을 이용한 경우에는 쉐도우 밴에 걸려 해시태그 내에서 게시물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차이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비슷한 듯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에서는 이미지가 항상 먼저 보이는 것을 우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페이스북에서는 이미지보다 카피 부분이 먼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보다 상대적으로 비주얼적인 부분이 중요하며 카피보다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규격

인스타그램 콘텐츠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최적화된 규격을 나타내므로, 해당 규격을 준수하여 작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콘텐츠 종류 및 팔로워 증대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모으는 일은 굉장히 중요하고 또 어렵기도 한 일이죠.


여럿 게시물 형태 중, 개인적으로 정보 전달 콘텐츠와 참여 유도형 콘텐츠가 팔로워 유도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앞서 언급한 대로 요즘은 인스타그램이 검색창의 역할도 맡아서 하고 있기 때문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면 이는 팔로워 수 증대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어요.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를 통해 Part 9.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 및 광고 집행 일곱 번째 시간으로 인스타그램 광고 기초를 다져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음 시간에도 이어서 인스타그램의 광고 집행 부분을 심도 있게 알아보아요.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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