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Sep 04. 2022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봐

feat.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DR광고/릴스 제작과정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 관해 제작한 DR광고 및 릴스 영상을 알아보고 제작과정을 함께 살펴보아요.



DR광고/릴스 제작과정

끊임없이 업로드되는 아티클 DR광고

이번 주 첫 DR광고는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 장점인 매달 업로드되는 아티클에 대해서 유저들에게 전달하고자 했어요.




종이가 쌓여있는 모습 구현

화면 왼쪽엔 종이 뭉치가 쌓여있는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어요.


즉, 끊임없이 업로드되는 아티클의 양이 많다는 것을 이미지적으로 보여주고자 했어요.




실제 아티클 제목 삽입

이미지 오른편에는 해당 강의에서 실제 업로드되는 아티클의 제목을 삽입하여 유저들의 관심을 사고자 했어요.


그리고 3번째 아티클 뒤에는 점 3개를 표현하여 해당 아티클 외에도 많은 양이 존재한다는 걸 표현했어요.




데이터 분석 필수 DR광고

두 번째 DR광고는 데이터 분석에 관한 내용을 전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가장 상단에 있는 제목 부분에 필수라는 단어를 빨간색 펜으로 동그라미 치는 모습을 구현하여 데이터 분석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GA/SQL/태블로 이미지 실제 삽입

데이터 분석이라는 단어만 들으면 감이 오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여러 툴들을 보여주고자 시도했습니다.


특히, 원 안에 GA, SQL, 태블로 이미지를 삽입하여 해당 DR을 보는 유저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지시 사항 문구 삽입

하단 부분에는 데이터 분석 내용을 지시하는 내용을 담은 문구를 길게 삽입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문구를 듣고 어려움에 직면한 사람의 이미지를 구현하여 데이터 분석을 배우지 않으면 이러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었어요.




유통기한 키워드 DR광고

이번 주 마지막 DR광고는 평생 수강 강의라는 점을 어필하기 위하여 유통기한이 없다는 키워드를 활용했어요.


특히 냉장고 요소를 삽입하여 유통기한이 없다는 키워드와 잘 어울리게끔 구현했어요.




냉장고 내부

냉장고 내부에는 얼음틀 같은 요소를 삽입하여 해당 이미지에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툴들을 삽입했어요.


그리고 가장 가운데 칸에는 초격차 시그니처 플러스를 삽입하여 유저들의 시선을 끌도록 제작했어요.




배경에 무한 기호 삽입

배경 요소에는 무한 기호를 삽입하여 해당 강의에 수강 기한이 영원하다는 점을 강조했어요.


1~2개가 아닌 여러 개의 요소를 배경에 배치하여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평생 수강이라는 키워드에 녹아들게끔 유도했어요.




릴스 썸네일

이번 주 릴스 썸네일은 넘기지 마세요! 를 강조했어요.


유저에게 넘기지 말라고 언급하며 본 영상을 시청하게끔 만들었어요.


또한, 마케팅 취준생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식의 워딩을 작성하여 영상에 계속하여 머물게끔 유도했어요.


예상했던 성과보다는 미미했지만, 릴스 영상에 계속하여 변화를 주며 저 또한 소구 포인트를 발견해 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DR광고 및 릴스 영상 제적 과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DR광고 및 릴스 영상을 제작해나가며, 내 머릿속에만 있던 상상을 현실로 계속하여 구현해내고 있습니다. 

머릿속에서 무언갈 꺼내는 과정을 통해 현실에서의 저는 한층 더 성장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 초특가로 만나보기▼

https://bit.ly/3PiqSrS

#패스트캠퍼스#디지털마케팅마스터즈1기#디마즈


작가의 이전글 디지털 매체 광고 전략에 대한 모든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