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광임파워먼트센터 Nov 09. 2023

아직도 __가 싫으세요?

아직도 친구이 싫으세요? 아직도 담배이 싫으세요? 아직도 냄새향수이 싫으세요? 아직도 게임이 싫으세요? 아직도 시간이 싫으세요? 아직도 엽기이 싫으세요? 아직도 키이 싫으세요?


- 90년생 H




아직도 남편이 싫어? 아직도 남편이랑 싸워? 고등학교 친구가 어느날 만나자고 했다. 나는 어느 한 카페에서 친구를 만났다. 남편이랑 싸웠다고 한다. 오늘 늦게 들어가도 좋으니 자기랑 시간 좀 내달라고 했다. 우리는 그날 술을 마시고 노래방에도 갔다. 어느덧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리고 12시가 다 되어갔다. 우리는 자리에서 일어나 집에 가려고 하는 찰나 친구의 남편으로부터 전화가 왔다. 데리러 온다고 했다. 결국 친구의 남편이 데리러 왔다. 그러나 나는 혼자였다. 친구의 남편이 우리집까지 데려다 준다고 했지만 나는 거절했다. 결국 나는 혼자 외로이 택시를 타고 집으로 온 기억이 있다. OO아 아직도 니 남편이 싫으니?


- 67년생 C




아직도 발표하는 거 싫으세요? 발표하는 거도 자신감이 없고, 보람, 성취, 성실감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따뜻한 체온 등으로 하면서 자신감 없이도 재미있는 활동이 있으니깐 발표하는 거 꾸준한 활동이 있으면 되니깐 노력하면 자신감있게 발표하면 될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남 상관않고 자신감 있게 했으면 좋겠어요.


- 00년생 L




아직도 내가 싫으세요? 하늘나라로 간 그분이 지금도 내가 싫으세요. 내가 장미꽃을 가지고 가서 고백을 했는데 내가 꽃다발을 다른 사람을 통해서 주었고 내가 직접 주질 않고 말이에요. 나를 좋아하지도 않았는데 내가 무작정 찾아가 꽃다발을 전해주었는데 그것에 대해서 내가 내 생각만 하며 그분에게 꽃다발을 준 게 싫었고 그분 하늘나라에서 나의 무례함에 대해서 용서해주세요.


- 71년생 K




아직도 재미가 있는 걸 싫어! 아직도 TV가 싫다. TV에는 재미없는 것이 많다. TV에서 관심받고 재미없는 것이 싫었음. TV에는 스트레스 받는 모든 것이 있었음. TV에서는 바보상자 같은 것이 있다. 바보상자란 건 세상이 좁다는 것이 있음. 너무 오래 보면 시력이 떨어진다.


- 69년생 K




아직도 사랑이 싫으세요? 상처 받아서 서툴러 연애에 망설이거나 이별이 두려워 가슴 아파 사랑에 아팠다면 다시 새로운 사랑을 시작해보는 게 어떨까요? 분명히 좋은 사람은 다시 올 것입니다. 다시 새 사람이 찾아올 것이에요. 


- 88년생 M

작가의 이전글 __은 아무나 하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