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인 Mar 17. 2024

넋두리

주말에 시간나서 쓰는 넋두리(1)

 일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평일에는 정신을 차릴 수가 없네요..

드디어 지긋지긋하던 등기절차가 끝났습니다.

아직 상속세, 등기비용, 부양비 등등 여러가지 문제가 남았지만 가장 큰 건 끝났네요..


결국 결론은 저희 가족은 저희가 기여한 부분을 모두 포기해야만 했습니다. 

살아계신 할머니, 그 간 지내왔던 가족간의 정 이런건 돈 앞에서는 그 사람들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네요

소송 등의 절차로 나아가면 저희 입장에서는 더 유리한 점이 많이 있었지만 그건 살아계신 할머니한테 너무 큰 스트레스가 되기도 해서 결국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마음에 상처받으신 저희 아버지, 어머니는 스트레스로 인해 앓아 누우셨는데 그 사람들은 아마 자신들의 승리를 자축하고 있을거라는 생각에 속이 쓰리네요..


그래서 느낀 점이 앞으로도 시간 나는대로 비슷한 방식으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알면서도 당했지만 최소한 모르면서 당하시는 분들은 줄이기 위해서요.

댓글 등으로 정보를 전달에 더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이 있다면 기재해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읽으시는 분들 만큼은 이런 겪으시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모자란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시부모님 모시지 마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