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노라면 Mar 21. 2021

밀알 하나

스테파노의 겨자씨 묵상 한 톨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밀알 하나가 땅에 떨어져 죽지 않으면 한 알 그대로 남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는다.
- 요한복음 12. 24
====================

밀알의 떨어짐을 묵상합니다
밀알의 다시 남을 묵상합니다.
세상에 나와 다시 태어나는 나의 모습과
세상에서 밀알 한 알로 땅에 묻힘을 묵상합니다.

나의 모습을 깨어내고
다시 태어난 모습으로 세상을 걸어가기를,
길을 걸음에
세상에 내어 준 길보다
낮고 어두운 곳에 새 길을 내며 걸을
지혜와 용기가 있기를,
그리하여
세상 낮은 곳에도
작은 밀알이 큰 밀밭으로 번져있기를
그 시작에 나의 밀알이 쓰일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세상 모든 이들의 평화를 기원합니다
- 사노라면 스테파노





매거진의 이전글 빛으로 나아감 - 요한복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