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한국관광 100선 여행 가면 상품권에 숙박권 준다

by 다닥다닥

국내 명소를 여행하면서 경품까지 챙길 수 있는 대규모 캠페인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여름, 여행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열렸다.

251_907_50.png 해동용궁사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8월 31일까지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을 주제로 한 여행 장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의 활성화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한국관광 100선’은 2년마다 선정되는 국내 대표 여행지로, 문화적 가치와 방문객 만족도, 지역 파급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구성된다. 올해 캠페인을 통해 향후 2년간 주목받을 새로운 명소들도 함께 조명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누리집에서 운영되는 ‘스탬프 투어’다. 참여자는 100선에 포함된 관광지 리스트를 확인하고 해당 지역을 방문한 후, 스탬프가 찍힌 사진을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총 1150명에게 숙박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251_908_540.jpg 한국관광 100선 스탬프 투어 - 한국관광공사

금융·모빌리티 플랫폼 연계, 참여 기회 확대

이번 캠페인에는 민간 기업도 대거 참여해 참여 기회를 넓혔다. 하나은행은 오는 7월 17일까지 ‘아이부자’ 앱을 통해 ‘우리 가족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을 통해 여행계획을 등록한 이용자 중 일부를 선정해 호텔 숙박권, 외식 상품권 등을 제공하고, 적금 금리를 최대 2%까지 우대하는 금융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또 다른 협업사인 티맵모빌리티는 7월 8일부터 31일까지 ‘위치 인증 여행 이벤트’를 연다. 참여자는 티맵 이벤트 페이지에서 목적지를 설정한 후,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에 방문해 후기를 작성하고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251_909_638.png 창녕 우포늪 - 한국관광공사

현장에 설치된 스탬프 위치는 티맵 장소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장소 리뷰’ 메뉴를 통해 방문 사실을 인증하면 된다. 해당 인증 활동을 가장 많이 한 상위 20명에게는 고급 호텔 숙박권(1등, 2명), 여행용 캐리어(2등, 3명), SK 주유권(3등, 15명) 등이 제공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티맵 포인트가 지급되어, 단순 이벤트가 아닌 실질적인 혜택도 주어진다.


“스탬프 찍고 혜택 받자”…여행의 재미 두 배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우리나라 각 지역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라며,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국민들이 국내 여행의 즐거움과 풍성한 혜택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251_910_738.png 울릉도 - 한국관광공사

이번 이벤트는 여행 인증이 중심이 되는 만큼, SNS를 통한 확산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도 연동되어, 스탬프 투어 자체가 하나의 놀이이자 트렌드로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지역 명소를 직접 방문하고 콘텐츠로 남기는 활동은 지역 관광지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소비를 유도하는 효과도 있어, 관광공사 측은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국내 관광 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