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준성 Jun 23. 2021

파괴적 사고법 "피터 틸"

투자자에게 배우는 지혜

틸 이야기는 나의 가슴을 뛰게 한다.

나는 프로그래밍을 할 수도 아름다운 그래픽을 만들수도

없지만 사람과 핵심을 파악하는 능력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파괴적 사고법을 가진

피터 틸은 완벽한 나의 롤모델이다.


존경하는 투자자가 누구냐 물으면

대부분 워런버핏이나 피터린치를 이야기 하겠지만

나는 피터 틸을 이야기 할 것이다.


팔란티어에 투자하게 되면서

그를 추적하게 되었지만

0에서 1을 만드는 파괴적 혁신을 추구하는

그의 철학에 반하여 나의 믿음은 계속적으로

커질 것만 같다.


2019년 카카오를 사면서 느꼈던 그 기분 정말 오랜만이다.

팔란티어 10000주를 만드는 그날까지 도전할 것이다.



2021.06.23

웰스트레이너

매거진의 이전글 살려주식시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