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이 Oct 15. 2016

남매 불화의 개선

285 지옥불 > 연옥 > 현세

누나는 `XX년 5월생
저는 `XX+2년 1월생으로 20개월 차이

나이로는 두살, 학년으로는 한학년
7남매, 6남매로 자란 부모님은 혹시 사이좋을까봐
본인들도 모르게 지옥불 시전



누나는 초등학교 육상선수 
동생은 누나의 간식 셔틀


누나가 대학으로 집을 4년간 떠나도
동생이 군대로 3년간 집을 비워도 관계는 지옥불


그러다 결혼하고(결혼선물을 바치니 연옥
조카가 태어나니 그나마 지옥불에서 현세로 관계개선


아무개가 남동생의 불싸지르는 성격 걱정하는 것을 듣고 
답은 '새생명'뿐이라는 암담한 현실을 진지하게 전달        

      




누나의 남자친구가 주는 선물이나 용돈도
지옥불에 이슬비정도 역할은 해줬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민음사 패밀리데이 구매목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