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책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이 Mar 25. 2018

53 『잔소리꾼의 죽음』 - M. C. 비턴

『잔소리꾼의 죽음』 - M. C. 비턴, 현대문학

⭐⭐⭐⭐

잔소리꾼의 죽음              

저자 M. C. 비턴

출판 현대문학

발매 2018.03.15.



이제껏 국내 소개된 #해미시맥베스시리즈 중 단연 최고의 작품

언뜻 할리퀸 로맨스같기도, 마구 죽이기식 추리소설로써 신변잡기에 능란하고 가십의 문학을 주장하던 앞선 열권을 두어단계 뛰어넘는다.

통찰력이 돋보이는 인물묘사, 복잡한 인간 관계를 트릭의 장막으로 능란하게 꾸며내는 테크닉은 물론이거니와 

해미시의 상실(파혼과 타우저)이 범인의 상실과 범죄, 회한을 디딤돌처럼 디디고 성장점으로 빚어내는 과정이 막바지에는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심지어 그동안 시리즈를 통틀어 화사한 매력을 마음껏 보여주던 프리실라가 한쪽이나 나올까 말까 한데도 아쉽지 않을 정도랄까...

p302
그는 속옷만 남기고 옷을 전부 벗고서 물로 뛰어들어 힘차게 헤엄을 치기 시작했다. 바람이 높아지면서 파도가 높아지고 있었고, 그는 사투를 벌이면서 파도 하나하나를 뚫고 나갔다.

아 멋진 남자 트라ㅇ... 아니 해미쉬~

다음 열두번째 작품에서 해미시가 얼마나 더 멋진 인물로 사건을 해결할지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해미시 맥베스... 갑자기 이렇게 멋진 아저씨가 되다니 

더불어 작가가 시리즈 전체에서 지속적으로 견지해 온 선구적인 여성주의의 시각이 1995년의 이 책에서도 역시 잘 읽힌다.

이 한권만으로도 매력적이긴 하지만... 시리즈라는 층층이 쌓인 이야기가 주는 독자와의 끈끈하고 견고한 유대감이 이 책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는 사실은 간과할 수 없다.

이 시리즈를 읽는 분들이 좀 많아졌으면 ㅜㅜ

그래야 33권까지 빨리 나올텐데


#잔소리꾼의죽음 #mc비턴 #mcbeaton #deathofanag #현대문학 #영국소설 #추리소설 #해미시맥베스순경시리즈 #추천 #추천도서 #책추천 #책 #독서

매거진의 이전글 52 『에니그마』 - 로버트 해리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