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코알라 Jul 17. 2023

지나가는 행인 1

큰 우주에 그저 먼지 만한 나



인생에 대해 너무 지나치게 걱정하고 고민하지 말자


난 생각보다 이세상에서 엄청난 사람도 아니고


엄청난 사람이 될것도 아니다



그냥 평범하게


어쩌다 자연재해에 목숨을 잃을수도 있는


그냥 몇억명의 사람 중 하나다



그러니까 대충 살아라 라는 말이 아니라


지금 가진것에서도 행복을 느끼면서


앞으로의 미래도 생각해 나가는...?


방식으로 살면 어떨까한다



요즘 나는 미래에 대한 걱정과 고민으로


너무 많은 시간을 쏟는데



지금 내가 갖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


행복감을 느끼면서 고민한다면


조금 더 스트레스를 덜 받지 않을까



직업이라는게 귀천이 없고


내가 지금 하는 일도 다 누군가에게 필요해서 하게 된거니까 위축 될 필요도 없고



너무 대단하고 멋진 업적을 세우려고 노력 안해도 되지 않을까..


하긴 내가 괴로운건 대단한 사람이 되고싶으면서


그에따른 엄청난 노력은 안하고


머리로는 열심히! 몸은 게으른 현실에


스트레스 받는 것 같다



그럴바엔 굳이 대단한 사람이 될려고 노력할 필요있나


난 그저 평범한 사람이고


평범하고 조용하게 살고싶다


(지금까진 그러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내가 고민하고 걱정하고 계획해도


뜻대로 되는것도 아니고



그냥 좀 힘풀고 살자!!!!!


좀 게으르면 어때

작가의 이전글 미니멀리스트를 시작하며 든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