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위장막 다 벗겨졌나?" 아우디 Q3 풀체인지 포착

by alphanote

아우디 Q3 풀체인지의 디자인 대부분이 공개돼 화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스(Carscoops)는 아우디 Q3의 테스트카 모습을 공개 했다.

(사진=카스쿱스)

Q3는 지난 2011년 공개된 아우디의 소형 SUV이며, 이 Q3 풀체인지는 사실상 Q3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이며 향후 전기차로 전환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우디 Q3 풀체인지, 어떤 모습이 바뀌나?

(사진=카스쿱스)

외관에는 아우디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신형 Q3 전면부에는 대형 싱글프레임 그릴을 중심으로 상단부 주간주행등과 하단부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상단부 주간주행등은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내부 그래픽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웰컴 라이팅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측면부는 길어진 휠베이스로 안정적인 프로포션이 구현되며, 전통적인 도어핸들과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가 확인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후측면 펜더를 파고드는 형태로 상하가 나뉘었으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 램프 등을 사용했다. 상부는 더 날렵한 지붕, 스포티한 D-필러, 그리고 더 뚜렷한 휠 아치가 있다.

(사진=카스쿱스)

실내에는 11.9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5인치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등 아우디 최신차 레이아웃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Q3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포함된 가솔린 및 디젤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운영된다. 고성능 2.5 5기통 RS Q3도 도입된다.

(사진=카스쿱스)

외신에 따르면 신형 Q3의 엔진옵션은 폭스바겐 티구안과 파워트레인 일부를 공유하며 출력은 131마력에서 265마력이 될 전망이다.


한편, 풀체인지 된 Q3는 상품성 강화로 인해 불가피하게 가격은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딱 1대만 있죠" 엔카닷컴에서 공개한 희귀 매물 4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