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재 Nov 20. 2023

저는 Jay입니다.

재이 사용서 50문 50답

이번에는 Jay를 소개하기 위하여 50문 50 답을 활용해 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5학년 Jay의 자화상>


“안녕하세요. 저는 5학년 4반 12살 Jay입니다. 저는 ADHD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제 국적은 한국 + 미국입니다. 사는 곳은 개인 정보니 말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역사를 잘 알고 유튜브 방송을 좋아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내 이상형 중 특이한 조건은? 저의 말을 잘 따라 주는 사람

2. 살면서 놓쳤던 인연 중에 한 명을 다시 잡을 수 있다면 누구? 송동호 교수님 (진료를 갔을 때 저를 잘 이끌어 주셨습니다. 덕분에 미국에서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3. 내가 태어나서 가장 열정적으로 배운 것은? 역사

4. 내가 좋아하는 계절과 시간대는? 겨울 아침 8시 (등교 준비를 마치고 뒹굴 거릴 수 있다)

5. 지금 가고 싶은 여행지는? 미국 애틀랜타 (작년에 만났던 친구들을 다시 보고 싶다)

6. 내가 이유 없이 좋아하는 단어는? 감사합니다. (전 인생을 감사해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7. 내가 가장 자주 쓰는 유행어는? “이게 머선머선머선 129.”

8. 내 생각에 내가 가장 멋졌던 때는? 작년 4학년 (운동과 식이조절로 내가 봐도 참 멋졌음!)

9. 주변 사람을 덕질해본 적이 있나? 네. 5학년 때 만난 친구 (실명을 밝히기는 곤란합니다)

10. 나는 몰랐지만 남이 말해줘서 알게 된 나의 특징은? 친화력이 좋다.

11. 내가 빠지지 않고 하는 하루의 일과 중 가장 특이한 행동은? 몸놀이( 예. 전쟁, 총싸움 등)

12. 우울할 때 하는 행동은? 웅크리기

13. 내가 유튜브에서 찾아보는 영상은? 게임, 역사

14. 핸드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플은? 유튜브, 구글, 설정(무료 와이파이를 찾기 위하여 ㅡ.ㅡ’’)

15. 내가 꾸준히 모으는 물건은? 레고

16. 나는 나 자신을 많이 알고 스스로와 친한가요? No! (저는 저를 잘 못 믿겠어요. 슬프지만 저도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ㅠㅠ)

17. 내가 원하는 내 인생의 마무리는? 편하게 침대에서 눈 감는 거 (전쟁터에서 죽기는 싫어요)

18. 삶의 질을 높여준 물건이 있다면? 엄마가 사주신 멋진 점퍼(멋져서 갑자기 애들에게 주목받았습니다), 침대(이번 침대는 너무 폭신해요)

19. 절대 잊지 못할 빌런은? 차마 이름은 밝히지 못하지만 정말 너무 싫은 반 친구가 있습니다.

20. 인상 깊었던 생일은? 올해(생일인데 혼났습니다. 침대 옆에 군것질한 봉지와 쓰레기를 잔뜩 모아놨는데 엄마에게 들켜서 부끄럽기도 하고 속상했어요.)

21. 살면서 고친 버릇이나 성격은? 옷을 물어뜯거나 빨지 않기(정말 애기도 아니고 왜 그랬을까요?)

22.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꿈은? 돼지가 똥 싸는 꿈(엄마에게 말해서 복권을 샀는데…. 당첨은 안 됐습니다. 얼마나 더 많이 싸야 하는 건지)

23. 좋아하는 시의 제목? 없습니다. (저희 학년은 시를 잘 안 읽어요.)

24. 가장 최근에 읽은 책은? 먼 나라 이웃나라 시리즈

25. 내가 가장 열렬히 덕질한 것은? 포켓몬

26. 가족을 제외하고 내 인생에 가장 영향력 있던 사람은? 정구용 선생님, 이모, 세호

27. 잘한다고 자부하는 요리는? 주먹밥

28. 초능력을 갖게 된다면 어떤 것? 순간이동(최근 살이 많이 쪄서)

29. 나만 가지고 있을 만한 특징은? 배를 두드리는 것(습관적으로 기분이 좋으면 배를 두드려요)

30. 나의 사소한 장점은? 힘!

31. 나의 인생의 멘토는? 엄마, 아빠(제가 가장 존경하는 분입니다. 돈도 잘 버시고 육아도 잘하고 성격이 좋아서 부럽습니다.)

32. 내가 좋아하는 글귀나 노래 가사는?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33. 내가 멋을 냈을 때 분위기는? 멋 내는 게 잘 안 어울리는 것 같고. 저는 일상복을 입어야 더 귀여워요.

34. 나와 닮았다고 생각하는 캐릭터는? 잠만보(뚱뚱한데 귀여워)

35. 직업은 아니지만 꼭 이루고 싶은 꿈? 프로게이머(특히 전략게임)

36. 집에 방이 하나 더 있다면 뭘 만들고 싶나요? 놀이방

37. 유튜버가 된다면 올리고 싶은 콘텐츠는? 역사

38. 내가 자주 하는 상상은? 만화(내가 최근 작업 중이 만화의 스토리를 구상하면서 중얼거립니다)

39. 삶에서 가장 설렜던 추억은? 미국 동부 여행(차를 타고 계속 달리면서 이야기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다양한 도시를 가서 구경하는 게 재미있었다)

40. 내가 좋아하는 외국어는? 영어(쓸게 이거밖에 없어요. ㅜㅜ)

41. 내가 원하는 직업은? 군인

42. 나의 하루 일과 중 가장 귀찮은 것은? 학원 가기( 엄마 왈 참 솔직히 대답했군요. 칭찬합니다)

43. 내가 멋지다고 생각하는 능력은? 마음이 넓어서 상대를  잘 이해하는 능력

44. 다시 돌아가서 싸우고 싶은 순간은? 어떤 누나가 나에게 욕 했을 때(이젠 복싱을 할 수 있어요!)

45. 이제까지 본 글 중 가장 인상 깊은 것은? 요즘 엄마와 내가 쓰는 브런치스토리(제가 쓴 글! 내가 직접 만든 거! 엄마랑 만든 거! 뿌듯합니다!)

46. 자신이 계산 기준으로 삼는 물건은? 만원

47. 나에게 있다고 믿는 초능력은? 공감(저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어요.)

48. 나를 2가지 단어로 표현해 보면? 성장, 이해

49. 내 인생을 3가지로 표현하면? 치유, 거짓말, 공감

50. 50문 50 답을 하면서 느낀 점은? ‘내가 이런 사람이구나.’라고 생각했다.













작가의 이전글 교우관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