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eaning of Consistency and Efficienc
나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매일 일정량의 물을 줘야한다.
물론 계절에 따른 온도와 습도의 차이, 일조량, 자연환경 속에서는 폭풍우, 가뭄 등 변화의 요인들도 많지만, 중요한 건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일정량의 물을 줘야만 나무는 지속적으로 성장 할 수 있다.
꾸준함 (Consistency)은 나무에 매일 물을 주는 것과 같다.
하루 이틀은 눈에 띄는 변화가 없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작은 습관들이 모여 튼튼한 뿌리와 풍성한 열매를 이룬다.
반면, 효율 (Efficiency)은 올바른 계절에, 알맞은 양의 물을 주는 지혜다.
아무리 꾸준히 물을 주어도 겨울에 씨앗을 심으면 열매를 얻기 어렵듯, 방향과 방법이 잘못되면 노력은 헛수고가 되기 쉽다.
그러므로, 꾸준함과 효율은 어찌보면 서로 대립하는 것 같지만 반드시 병행(并行)되어야 할 과제이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삶과 일에서 둘을 어떻게 잘 융합하여, “꾸준함 속에서 효율을 찾고, 효율을 통해 꾸준함을 지속”하느냐 인 것이다.
방향 없는 꾸준함은 지치게 하고, 꾸준하지 못한 효율은 일회성 성과로 끝난다. 결국 우리는 “시간의 힘”인 꾸준함과 ”방향의 힘”인 효율을 동시에 잡아야만, 진정한 인생의 성취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예를 들면, 운동도 꾸준함이 중요하지만 꾸준하기만 하면 효과를 극대화 하기 어렵고, 지치기도 쉽다.
가끔은 훈련방식도 효율적으로 바꾸고, 적절한 휴식도 취하고, 필요한 영양소도 적시에 보충 해줘야만 한다.
비지니스도 꾸준함과 버팀이 성공의 가장 중요한 필수조건 임에는 틀림없지만, 단순히 반복, 지속만 하는 것 만으로 성공을 얻어내긴 어렵다.
또, 꾸준함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어 낼 순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적당한 밀당도 필요하고, AI, 자동화와 같은 효율적인 비지니스 툴도 필요하며, 더 큰 성장을 위해서는 그 신뢰가 기반이된 제품과 회사에 대한 브랜딩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여러분들은 꾸준함과 효율을 어떻게 조율하고 계시나요? 좋은 사례가 있다면 댓글에서 공유 바랍니다
#꾸준함 #효율 #성공을위한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