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설자 Feb 15. 2024

먼 길

부디 잘 가시게

     

함께 가자

먼 길

    

너와 함께라면

멀어도 가깝고

    

아름답지 않아도

아름다운 길   

  

나도 그 길 위에서

나무가 되고  

    

너를 위해 착한

바람이 되고 싶다  

   

나태주의 시 <먼 길>이다.




명절 연휴에 먼 길을 떠난 후배 문인.

그는 참 곱고 착한 사람이었다.


지구에 착한 한 사람이 또 떠났다.


환하게 웃고 주변의 사소한 일도 살피고 보듬던 사람이었다. 세 아이의 엄마로, 아내로, 며느리로, 착한 딸로 그리고 꿈을 잃지 않는 작가로 참으로 열심히 살면서 모두에게 사랑받던 아름다운 사람이었다.

무엇을 가슴에 담고 흘러내리지 않았길래  맑은 피를 엉기게 했던 걸까. 새벽에 호흡의 시간은 멀었다. 그렇게  하루 만에  길을 떠나고 말았다.

2024년 2월 9일 새벽 5시 58분.


영정 속의 얼굴은 환한 웃음이 가득한 화사한 모습으로 살아 있다.

너무 젊고 원통한 나이다.


그는 이제 이승에 없다.

준비도 없이 고요하게 먼 길 떠난 그대.

부디 영면하시길


남아 있는 동안

'나무'가 되고  '착한 바람'으로 살아가려 합니다.  

먼 길

부디 잘 가시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관음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