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느래랑 Nov 13. 2023

SPIH-<라로리스 숲 수칙서>

20XX년 11월 13일 비오염 확인 후 관리부 측에서 공개하였습니다.

라로리스, 즉 몽환의 숲에 오신 모든 관광객 분들을 환영합니다. 저희 SPIH 관리부는 오직 관광객 분들의 안전한 관광을 위해 수칙서를 배부하고 있으며, 수칙서를 보지 않으신 뒤의 불상사는 저희 SPIH 관리부, 총괄부 측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 본부는 귀하의 안전한 관람이 주 목표중 하나이며, 귀하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귀하의 생환을 위해 최대한 힘쓰고 있음을 알립니다. 라로리스 숲은 실종자가 잦으며, 베테랑 모험가가 아니고서야는 일반인이나 어린이, 노약자의 관람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관람객 분들은 또한 수칙서를 잘 숙지하시어 관람에 지장 없길 바랍니다. 해당 수칙서는 라로리스 내부에 반입하시면 안되며, 반입하시는 순간 해당 수칙서는 오염되어 쓸 수 없사오니 이에 실수하는 일 없게 부탁드리겠습니다. 라로리스 관람은 반드시 7인 1조로 이루어지며, 해당 본부에서 훈련된 가이드 분이 귀하의 관광이 안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가이드 분이 없으시거나, 7인 중 단 한 사람이라도 없다면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1. 라로리스 숲에서는 입구에 검은 회화나무가 보인다면 발길을 멈추시고 가이드 분에게 "이곳이 날 이끌지 않습니다."라고 말한 뒤 들어왔던 입구로 다시 나오십시오. 검은 회화나무가 보인다면 숲은 당신을 호의적으로 상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른 관광객 분들은 믿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기운을 라로리스 숲에서는 무척이나 싫어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라리 그 쪽으로 생각하는 게 덜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그 이상은 절대로 알려 하지 마십시오. 순간 귀하의 정신이 마구잡이로 뒤틀릴 것입니다.


2. 라로리스 숲은 1km마다 사시나무에 목을 매고 자살한 여자가 보일 것입니다. 심하게 부패된 시신인지라 악취로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10번째 시신이 보였는데도 가이드가 계속 앞으로 나아가려 한다면 배부된 청색 단도로 그의 약지를 자르십시오. 그는 가이드가 아닙니다. 가이드는 잠시 볼 일이 있어 어딘가로 잠시 발길을 돌린 상태이나, 괴이가 자연스레 끼어들어 귀하와 모든 관광객 분들을 유혹하는 것입니다. 괴이의 약지를 자르신다면 괴이가 찢어질 듯한 비명을 지르고, 본 가이드는 달려와 죄송하다고 정중히 사과할 것입니다. 안도하십시오. 그는 본 가이드입니다. 가이드가 돌아오면 괴이는 자연스레 사라집니다. 가이드가 모든 것을 해결할 것입니다.


2-1. 가이드가 오지 않는다면 괴이를 길의 밖으로 내쫒은 뒤, 귀하의 약지를 자르는 수밖에 없습니다. 죽음보다 더한 고통을 느끼는 것 보다는 약지가 없이 사는 것이 차라리 나을지도 모릅니다. 만일 약지를 자르신다면 잘라낸 약지로 [X?] 모양을 길 한가운데에 새겨 넣으십시오. 가이드는 죄송하다 사과한 뒤 괴이를 처리하고 출구로 안내할 것입니다.


2-2. 가이드에게 화를 내지 마십시오. 가이드는 당신이 감당할 수 없는 훈련을 받은 강한 존재입니다. 당신을 웃음으로 친절히 안내한다는 것만으로도 고된 훈련을 받은 것입니다. 만일 화를 참지 못하고 그에게 푸셨다면, 부디 생환하여 돌아오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가이드는 웃음으로 당신을 속이며 아주 위험하고 깊은 공간으로 안내할 것입니다. 가장 불행한 죽음을 맞고 싶다면 그리 하셔도 되나, 화를 참지 못한 것으로 귀하의 귀한 목숨이 날아가지 않길 바랍니다.


3. 방심하지 마십시오. 라로리스 숲은 먹이사슬이 뒤틀린 곳입니다. 아마 당신은 길을 가면서 풀을 먹어야 한다는 충동이 당신을 고통스럽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여유로이 풀을 뜯는 양을 생각하십시오. 더 선명하고 깊은 생각으로 빠져들도록 노력하십시오. 그러면 그 양은 당신의 충동을 억제하는 큰 역할을 할지도 모릅니다.


3-1. 만일 자신의 한계까지 생각에 빠져들어 보았으나 오히려 심해진다면 주변의 풀을 뜯어 드십시오. 탐사부 측은 당신의 죽음을 헛되이 생각하지 않으며, 귀하의 시체를 찾도록 최선을 기울일 것을 약속해 드립니다.


4. 멀미약을 10봉지 이상 챙겨 가십시오. 라로리스 숲은 진입하기만 하더라도 멀미가 나는 곳입니다.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끝까지 가이드와의 안전한 관람을 원하신다면 그보다 더 많이 챙겨가십시오. 구토와 어지러움에 지쳐 가이드와 무리를 놓친다면 저희 관리부는 귀하의 시신을 반드시 찾아낼 것을 약속드립니다.


4-1. 지푸라기라도 잡아야 할 심정이시라면 키트에 배부된 노란 액체의 주사기를 손목의 조금 더 앞쪽에 위치한 내관혈에 깊이 찔러 주사하십시오. 라로리스 숲 지역에서 빠져나오실 때까지는 멀미에 면역이 생겨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주의하십시오. 지역에 벗어나는 순간 귀하는 심장에 무리가 갈지도 모릅니다. 그 후 생환은 본 관리부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절대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 존재들은 두려운 냄새를 좋아합니다. 아마 해괴하여 마치 형상의 구분조차 어려운 그 존재들은 당신을 향해 미친듯이 달려들 것입니다. 추후는 알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신의 두려움만 증폭될 뿐입니다.


6. 인간이라는 것을 티내지 마십시오. 라로리스 숲에 서식하는 모든 존재들은 인간을 무척 증오합니다. 귀하와 모든 인간을 받아들일 수 있는 이유는 당신의 키트에 배부된 향이 진한 아로마가 그들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귀하께서 무사히 관람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절대 인간인 것을 티내지 마십시오. 인간이라는 것을 들킬 수 있는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6-1. 기름진 음식을 먹을 경우


6-1-2. 휘파람을 불 경우


6-1-3. 지친 모습을 티낼 경우


6-1-4. 피를 보일 경우


6-1-5. 비명소리 등 매우 큰 소리를 낼 경우


6-2. 아직 확인 된 경우는 많이 없지만 최대한 조용히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그들은 자극을 싫어합니다. 그들이 당신의 존재를 알았다면, 저희는 귀하의 생명을 보장해 드릴 수 없으며, 귀하의 시신 보존 또한 보장해 드릴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7. 숲에 진입하신 뒤는 절대로 초콜릿류, 과자류 등 달달한 음식물을 소지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달달한 냄새를 좋아하며, 당신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아로마 향과 뒤섞여 그들에게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눈이 퇴화되어 코가 아주 잘 발달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7-1. 실수로라도 단 음식을 가져오셨다면, 저희는 기도로써라도 당신의 무사 생환을 바라겠습니다.


8. 라로리스 숲에서는 '실명한 들'이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절대 무엇이라도, 무엇이 들리더라도 앞을 보지 마십시오. 라로리스 숲은 당신이 감당할 수 없는 위대한 생물들도 존재하나, 그 것들은 당신을 무척이나 싫어하며 증오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9. 가끔 특정 생물에 대한 신앙심이 강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신앙심이 돋구어질만한 모든 것을 피하시고, 바닥에 귀를 막고 눈을 감으며 중얼거리듯 "나는 너의 신도가 될 수 없어."라고 단호한 느낌으로 속삭이십시오. 그들은 당신과 똑같은 지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높은 확률로 당신의 말을 알아듣고선 곧 돌아갈 것입니다.


9-1. 중얼거리며 절대로 무서워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귀하가 무방비 상태라는 것을 알아챈다면 흥분하여 당신에게 달려들 것입니다. 일이 벌어진다면 귀하의 생명을 보장해 드릴 수 없으며, 귀하의 시신 보존 또한 보장해 드릴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10. 진입구역에서 한 노인을 보셨다면 그의 조언을 하나 들어주십시오. 그는 사람이 아닌 변장한 존재이나 대체로 사람들에게 호의적입니다. 수칙서에 적히지 않은 조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아래의 조언을 할 경우엔 무시하십시오.


10-1. "들어가면 죽는게 차라리 나을지도 몰라." - 그는 쉽사리 자살충동이 일어날 때가 많습니다. 술에 취했거나 잠자는 상태이니 더 이상 조언을 구하지 마시고 지나치십시오. 그의 말을 더 듣다간 귀하가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10-2. "너를 이 숲이 매우 증오하고 있어." - 그가 당신이 흥미로워 당신의 두려움을 이용해 귀하를 끌어들이려 하는 것입니다. 노인에게 끌려간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릅니다. 지나치십시오. 당신의 생명에 관한 문제입니다.


10-3. "수호신은 지금 없다." - 라로리스 숲에선 수호신이 항상 자리하고 있습니다. 수호신은 절대 라로리스를 떠나지 않으며, 특수한 공간 때문에 떠날 수도 없습니다. 노인이 '과거'를 못 잊은 것입니다. 지나치십시오. 당신의 시간만 뺏길 뿐입니다.


10-4. "들어가는 순간 죽여버릴테니 그런줄 알거라." - 10-2번과 같이 당신이 흥미로워 당신의 두려움을 이용해 귀하를 끌어들이려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조언에 대해선 조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이드에게 요청해 자신이 최대한 앞장서 가게 해달라 하십시오. 노인은 생각보다 강합니다.


10-5. "너는 어째서 사시나무에 목매어 자살한 이를 불쌍히 여기지 않는거야?" - 그는 마음이 약합니다. 목매어 자살한 이들의 영혼은 좋은 곳으로 간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귀담아 들을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의 시간만 뺏길 뿐입니다.


-


다시 한번 설명드리지만 규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불상사는 저희에서 보상해드리진 않으나, 시체를 수거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희는 억울하게 진입한 실종자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당신의 희생과 용기를 높이 받들어 항상 기억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그러면, 안전한 관람 되십시오.


안내데스크 문의 : 031-2211-2211


관리부 문의 : 031-4040-4000


이전 01화 SPIH-<놀헤른 광산 수칙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