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느래랑 Nov 10. 2023

SPIH-<놀헤른 광산 수칙서>

20XX년 11월 10일 비오염 확인 후 관리부 측에서 공개하였습니다.

놀헤른 광산 유적지에 오신 모든 관광객 분들을 환영합니다.  곳은 해당 광산에서만 발견되는 ‘놀헤르든이라 이름하는 희귀 광물이 아직까지 발견되는 곳입니다. 그러하여 ‘놀헤르든광물에서만 풍기는 희귀한 냄새와 느낌을 받으실  있는 특별한 광산입니다. 다만 즐거운 관람을 위하여  가지 수칙을 지켜주셔야 안전하게 관람을 끝마칠  있습니다. 해당 수칙서를 읽지 않으시어 생기는 모든 불상사는 저희 관리부에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해당 광산은 발견된지 얼마 되었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해당 관련 유물이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자, 신발은 흔하게 발견되어 충분히 수집하였기도 하며, 소유하셔도 아무런 해가 가지 않기 때문에 소유하시거나 기증하시든 자유로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허나 찢어진 목도리가 나오시거든 자세히 보지 마시고 지나치십시오. 저희 광산은 옛날로부터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있었음이 확인 되었습니다.


1-2.만일 방심으로 목도리를 집었을 경우 눈을 담고 정확한 발음으로 ”샬페르드님의 소유하신 물건을 찾았나이다.“라고 중얼거리십시오. 그리고 무릎을 꿇어 목도리를 손에 가지런히 올려 하늘에 떠받치듯 계십시오. 그는 매우 기뻐하며 목도리를 가져갈 것입니다. 그러나 귀하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소지의 손톱 하나를 떼어갈 것입니다. 고통스러우셔도 참으십시오. 그의 마음에 들지 않은 이유에 대한 ‘가벼운’ 벌일 뿐입니다.


1-3. 매우 낮은 확률로 그가 머리를 쓰다듬는게 느껴지신다면 안심하십시오. 그가 좋은 일이 있었나 본지 기분이 매우 좋아 당신을 해하지 않겠다는 증거입니다. 그 이후엔 이 수칙을 굳이 지키지 않으셔도 됩니다. 광산을 훼손하거나 그의 이름을 모욕하는 도를 넘는 행동을 하지 않고서야는 그는 당신을 해치지 않을 것입니다.


2. 놀헤른 광산에서는 절대 뛰어다니지 마십시오. 본디 유적지 내부에서는 뛰지 않는 것이 에티켓이며 원칙이나 해당 유적지는 ’잠자는 신성한 자‘의 심기를 건드릴 수 있습니다. 만일 해당 규칙을 방심으로 어기셨다면, 해당 관리부는 귀하의 다음 생의 행복을 적극적으로 기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1. 매우 낮은 확률로 ‘실메르딘’이라는 자가 등장할 때가 있습니다. 만일 꼭 목숨을 건져야 한다면 실메르딘에게 ”그루르살리(당신의 종이 되겠나이다.)”라고 간곡히 외치십시오. 당신의 간절함이 닿는다면 13년 동안 종살이를 한 뒤 풀려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니라면 “그루르살리든(당신의 종이 되길 원치 않나이다.)” 라고 외치십시오. 실메르딘은 자애로우므로 당신의 마지막 부탁을 흔쾌히 들어줄 것입니다. 나중의 운명은 해당 관리부는 귀하의 다음 생의 행복을 적극적으로 기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3. ‘슬레프의 어둑한 공간’에서는 절대로 종교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거나 종교에 대한 생각을 금하십시오. 슬레프는 종교에 대한 증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실수라도 종교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셨다면 그 순간은 저희 관리부측의 관리 범위를 벗어나시게 됩니다. 추후의 일은 저희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4. 만일 관람 도중 암전이 되었거나, 땅이 흔들리는 기분을 느끼셨다면 그 자리에서 멈추십시오. 숨소리 조차 허용하지 마십시오. 그 존재는 자신의 시간 중에 방해를 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4-1. 실수로 소리를 내셨다면 그 자리에서 반대편으로 돌아 질주하십시오. 손을 앞으로 내밀어 벽에 머리를 부딪히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질주하고, 자신이 질주한 방향이 벽이 아닌 빛이 존재하는 출구이길 아무의 신에게 기도하십시오.


4-2. 자신이 질주한 방향이 출구라면 안심하십시오. 그들은 빛을 받으면 녹거나 고통스러워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4-3.  자신이 질주한 방향에서 벽을 짚게 된다면 기다리십시오. 어느 자세이든 상관 없습니다. 당신의 고통은 잠깐일 것입니다. 고통이 끝나면 저희 관리부는 귀하의 다음생의 행복을 적극적으로 기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5. ‘소멸의 약속‘이라는 방은 들어가지도, 자세히 보지도 마십시오. 이 수칙을 지키지 않고 들어가거나 자세히 본 사람들 중 목숨을 부지한 관광객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6. 만일 가는 도중 검은 국화가 다발로 놓아져 있는 것을 보셨다면 절대 지나가지 마시고 16분 동안 눈을 감고 묵념해 주십시오. 가능하면 16분이라는 시간이 확실해 지실 때까지 오래, 아주 오래 묵념해 주십시오. 도중 눈을 뜨시면 안됩니다. 눈을 뜨셨거나 고개를 드셨다면 저희 관리부는 귀하의 다음생의 행복을 적극적으로 기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6-1. 묵념이 끝나셨다면 고개를 천천히 들고 눈을 뜨신 다음 “편안히 가소서, 신성한 자여.”라고 조용히 말씀하신 뒤, 편안한 마음으로 옆에 비치된 라이터를 사용해 검은 국화를 태워 주십시오. 그리고 국화가 다 탈때까진 절대 발걸음을 옮기지 마십시오. 무릎을 꿇으신 뒤 있으십시오. 만일 국화가 다 탔다면 그리고 국화의 재는 그대로 놓으시고, 국화가 자리한 자리부터는 절대 가지 마십시오. 해당 관리부측에 말씀하신다면 국화의 재는 절차를 밟은 뒤 처리해 드립니다. 묵념을 하지 않은 다른 관광객들은 상관이 없으나, 그의 죽음과 연관된 당신은 이 수칙을 잘 따르셔야 합니다. 만일 이 규칙 중 한 절차라도 지키지 않으셨다면 저희는 귀하의 생명을 더 이상 보장할 수 없습니다.


6-2. 만일 다른 관광객분이 이 절차를 밟고 계신 것을 보셨다면 조용히 지나가십시오. 그의 신성한 절차에 방해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부디 자유를 얻으소서.”라고 중얼거리신 뒤 가던 길을 가시면 됩니다.


7. 가던 도중 자신을 ‘드라이커’라 지칭하는 자에겐 무릎을 꿇고 “이 천한 자가 눈이 가리워 차마 위대한 분을 알아보지 못하였나이다. 이 불쌍한 자를 용서해 주소서.”라고 간절히 애원하듯 말씀하십시오. 그리고 그가 당신의 머리를 쓰다듬고 발걸음이 지나갈 때까지는 절대 눈을 뜨지 말고 계십시오. 도중 눈을 뜨거나 자리에 일어선다면 당신은 위대한 그를 멸시하는 것으로, 추후는 저희가 해결할 수 없는 범위로 확인하였습니다.


7-1. 만일 ‘드레이콘’이라 지칭한다면 “저는 드라이커에게 속한 자가 아니로소이다.”라고 말씀하십시오. 그는 조금은 의심하는 눈치로 돌아갈 것입니다.


8. 귀하를 포함한 모든 관람객 여러분은 안전한 관람이 최우선이나, 혹여나 아래 실종자들을 발견하신다면 왼쪽 손의 소지를 들어 흔든 다음(안전하다는 저희만의 표시입니다.) 실종자 분을 출구로 데려와 주세요. 안전히 출구까지 안내해 주셨다면 데스크에 실종자를 데려가 주십시오. 사례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김성준 : 남성이며 장발. 렌즈가 없는 안경 착용. 바바리 코트에 하얀 티셔츠를 착용하고 있음.


-김가람 : 10대 여자아이. 안경 미착용. 빨간 가디건에 돋보기를 들고 있음.


-유지함 : 남성. 하얀 지팡이, 검은 선글라스. 눈이 안보여 옆에 움츠려 구조 대기중.


-박정오 : 젊은 남성. 꼬리가 찢어진 작은 공룡 열쇠고리. 검은 안경. 파란 티셔츠. 하얀 신발.


-구연서 : 젊은 여성. <내가 본 장발의 남자> 장편소설 소지. 눈에 띌 정도로 심한 산발. 진한 립스틱을 볼에 뭍힘.



9. 이 광산은 입장하실 때 환시, 두통, 어지러움, 환청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해당 증상을 겪는 것은 정상이니 재미있게 관람해 주시길 바랍니다.


9-1. 하지만 검은 영혼이 절규하며 다가오는 환시가 나타나면 즉시 관람을 중단하시고 안내데스크로  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신 입장금은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 영혼을 알려 하지 마십시오. 누구에게도 영혼을 봤다는 이야기를 꺼내지 마십시오. 그것은 결코 환시가 아닙니다.


10. ‘깊은 공간’이라는 관람 공간은 숨소리도 자제하신 채 조용히 관람해 주십시오. 그들을 깨지 않게 해 주십시오.


10-1. 만일 실수로나 고의로 소리를 내셨다면 모든 관광객들은 즉시 무릎을 꿇어 부복하는 자세를 유지하고 머리를 숙이십시오. 경건히 그를 맞이하십시오. 그는 화가 잘 풀리는 성격으로 귀하와 모든 관광객 분들께서 잘 대처하시면 그가 돌아갈 것입니다. 절대 한 자세라도 풀지 마시고 그가 갈때까진 숨을 죽이고 부복하는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11. 자애의 방은 그들이 화가 나 쫒아올 때 임시로 대피할 수 있는 장소로, 들어가서 무당에게 부적을 받아 심장이나 허리춤에 차고 다니십시오. 웬만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12. 18세 미만 어린이나 노약자는 광산의 출입을 절대 금지합니다. 광산에 사는 그들은 약한 기운의 인간을 좋아합니다.


이 몇 가지 수칙을 잘 지키신다면 즐겁고 안전한 관람이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해당 수칙을 지키지 않는 분들의 불상사는 저희 쪽에서 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안내데스크 문의 : 031-0404-0444


관리부 문의 : 031-4040-4000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