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Apr 11. 2016

캐논 80D+18-135mm 최신상 카메라 톱아보기

최신상에 목마르다면 일단 보자.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입니다. 어느 날 캐논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하길래 신청하기 버튼 누르고 이렇게 저렇게 사용해 보고 싶다!라는 의견을 남겼는데 글쎄 체험단에 떡하니 당첨이 된 거 있지 뭡니까? 전문가가 아니라서 기술적인 설명은 부족하지만 찍은 사진들로 이번 신제품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래서 체험단 컨셉은 '캐논 80D 2016 봄날을 담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개봉기와 함께 어떤 특징의 제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아마도 올 크로스 45 포인트 AF가 아닌가 싶어요.
무려 45개의 AF포인트가 있어 복잡한 배경에서도 정확하게 AF를 할 수 있습니다.

중앙 AF포인트의 경우 EV-3로 꽤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최대 개방 F8 렌즈 사용할 때에는 27개의 AF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80D와 함께 EF-S 18-135mm F3.5-5.6 IS USM 렌즈도 출시되었는데요.
빠르고 부드러운 AF를 위해 나노 USM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고속 AF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광각에서 망원까지 모두 커버 가능한 제품으로 18-135mm의 화각을 갖는 제품입니다. 최대 개방 f3.5의 조리개로 멋진 아웃포커스 사진도 촬영 가능해요.


제품을 개봉해 보니 두꺼운 설명서와 그 외 팜플렛들이 보이네요.


캐논 80D 본체 모습입니다.


측면 외부 마이크 단자와 헤드폰 단자, NFC 접촉부 모습입니다.


회전형 터치 LCD를 채용해 터치로 촬영도 가능하고 다양한 화각의 구도를 잡아 사진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메모리카드는 SD카드만 지원합니다.


모드 다이얼입니다.


제품 상단 LCD 패널이 큼직합니다. 퀵 컨트롤 버튼부터 멀티컨트롤러 휠 등 다양한 기능 버튼들이 보이네요.

80D는 인젤리전트 뷰파인터를 탑재하였는데요.
파인더 시야 내 격자 표시, 화면 비율, 전자 수평계, 깜박임 검출 및 노출값 등 다양한 카메라 설정 등을 뷰파인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펜타프리즘 접안 광학계를 사용하고 넓고 선명한 약 100%의 시야율을 자랑합니다.

80D는 DIGIC 6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초당 최대 약 7 연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정확한 인물사진 AF를 위해 컬러 트래킹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깜빡임 방지 촬영도 가능합니다.
APS-C 사이즈의 약 2,420만 화소 CMOS 센서의 제품입니다.



18-135mm 렌즈입니다. 약 4 스톱의 손떨림 방지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광각 렌즈로 동영상 촬영 시  화면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다이내믹 IS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제품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샘플 사진 몇 장 보여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봉은사에 가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화각이 올라운드라서 참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망원으로 이렇게까지 당겨 촬영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사진으로 캐논 80D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본 콘텐츠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의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제품 대여 및 할인 구매 기회를 제공받아 제품 체험을 바탕으로 주관적이며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LG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