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May 23. 2016

애플스토어 한국 이번엔 진짜?

왜 맨날 루머만 퍼지고 실체는 없는거냐?

이제는 쫌!!!!!!


애플 관련 루머가 약발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유효하고 인기가 높다. 특히 애플스토어 한국 매장 개설 소식은 몇해 전부터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는데 최근 관련 소식이 다시 한번 온라인에서 언급되고 있다.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자.


강남 삼성, 청담에 매장 부지 매입 유력!


부동산 업계에 떠도는 소식으로 최근 애플에서 부동산  관련 업체에 애플스토어 매장 오픈을 위한 건물을 의뢰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매입이 될 수도 있고 임대형식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아직까지 확정된 것은 없다고 전해진다. 

단, 이번 루머가 이전 보다 조금 더 신빙성 있게 느껴지는 이유는
애플에서 기존 채용인력이 아니었던 애플케어 관련 매니저 및 채널 영업 프로그램 매니저 인력을 충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플스토어가 생기면 장점은?


애플스토어에는 지니어스바가 있다. 이를 통해 애플 제품의 AS를 좀 더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용을 위해 예약을 할 수 있고 예약 시간에 맞춰 애플 전문 엔지니어에게 제품의 문제에 대한 상담을 받고 진단 및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의 지니어스 바 이용 후기들을 보면 
워런티 기간내에는 증상 확인 후 제품의 문제가 확인되면 바로 리퍼 제품으로 교환을 해준다고 한다.
왜 고장이 나게 되었는지는 그들에게 중요하지 않은 듯 싶다. 우리 제품이 워런티 기간 내에 문제가 발생했구나! 여기에 포커싱을 맞춰 제품 교환을 해준다. 이는 현재 국내 애플 제품 AS와는 많이 다른 부분이다.



이번 애플스토어 한국 입점 소식은 아직까지는 루머다.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이고
준비중 어긋날 수도 있다. 그러나 부디 이번만큼은 루머가 현실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바램을 또 한번
가져본다. 그래서 나를 포함한 애플유저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3박자 고루 갖춘 소니 히어(h.ear)블루투스 오디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