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개봉기. 첫 느낌은?

사이즈가 큰데 무게는 가볍네? 멀티미디어 최강 스마트폰이다~

by 완소남

진짜가 나타났다? LG V20

흥미진진합니다. 2016년 하반기 LG전자와 애플,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인해 굉장히 즐겁네요.
아직 승부가 결정 나지는 않았습니다만 삼성전자가 살짝 아쉽습니다. 왜냐면 좋은 제품을 출시해 놓고 배터리 폭발이라는 안 좋은 이슈들이 끊임없이 발생해 제품 판매에 큰 타격을 입어서 말이죠.

갤럭시 노트7 폭발 이슈가 생기자 여기저기서 내 폰도 터졌네~ 하면서 끊이지 않는 소식들. 안습입니다만 어쩌겠어요. 다음부터는 조심해야겠지요. 노트7의 경우 잠깐 사용한 것이었지만 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은 최근 출시된 LG V20 개봉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을 받아보고 첫 느낌은 상당히 크다. 근데 가볍다. 그리고 잠깐 사용해 보니 멀티미디어 최강폰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tvcast.naver.com/v/1137805


https://www.youtube.com/watch?v=RwsfHBYPhrs


참고로 위 동영상의 녹음은 LG V20을 통해 한 것입니다. V20에는 고음질 모드 녹음 기능이 있는데 이를 통해 24bit 96kHz급의 음원으로 녹음이 가능했습니다. 이전 아이폰6로 녹음한 것과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발음이 문제...)


크기변환_DSC09778.jpg


디자인은 무난합니다. 딱 LG전자 스타일.
V20의 매력 중 한 가지! 세컨드 디스플레이입니다. 사용해 보기 전에는 반신반의했는데 보조 디스플레이의 활용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인터넷을 하던 중 보조 디스플레이로 곡을 넘기고 잠금화면 상태에서 설정 및 그 외 필요한 앱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은 상당히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크기변환_DSC09779.jpg


두께가 얇습니다. 사이즈가 큰데 무게는 또 가벼워요.


크기변환_DSC09782.jpg


USB 타입 C단자를 사용합니다. 단, 별도 젠더를 제공하기에 기존 사용하던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크기변환_DSC09784.jpg


제품 후면에는 B&O 로고가 프린팅 되었습니다. V20이라기보다는 B&O 스마트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바탕화면, 이어폰에도 B&O 로고가 들어갑니다.


크기변환_DSC09785.jpg
크기변환_DSC09786.jpg


기본 구성품인 B&O와의 합작 이어폰과 USB 타입 C 케이블입니다.


크기변환_DSC09788.jpg


데이터 백업을 위한 OTG 케이블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됩니다.

간략한 개봉기 동영상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G5보다 만족도가 높습니다. 하이파이 음원 재생 기능, 고음질 녹음 기능, 동영상 촬영, 카메라 성능 등을 보면 자주 활용할 것 같은 기능들이에요. LG전자라서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출시 후 이슈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V20을 실제 사용해 보면 미디어에서 노출되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맘에 드실 수도 있을 겁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낫고 홍보를 위한 영상보다 한번 직접 써보는게 더 나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또 불량이라고? 갤럭시노트7 어쩌면 좋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