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담도담 Dec 04. 2023

그들만의 시스템

연동오류를 아세요?

연동오류를 아세요?


 대기업-대기업인줄 알았더니 고객만 새우등 겁나 터지네.


요즘은 참 배송시스템 좋죠-큰 침대도 매트리스도 온라인으로 뚝딱 주문할 수 있고, 집으로 배달해 주지요. 매일 누워 자는 침대니 아무래도 디자인부터 편안함까지 리뷰도 샅샅이 읽고, 심.사.숙.고 끝에 쿠×에서 A×몰에 등록된 모 가구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콜을 기다립니다.

 

침대 받으려고 일정 비우고 장거리 이동까지 했는데 연락이 안 와요 안 와! 이미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주문한 제품이라 부랴부랴 고객센터 전화했거든요~기계적으로 뭐 영업일로부터 며칠... 하더니만 고객님, 이 제품은 연동오류로 잘못 노출된 상품이라 매트리스 없이 받아야 한다네요.


 뭬이야???! 전적으로 쿠×의 잘못이며 자기들은 책임이 없다네요. 아니, 대~기업의 상품등록에 오류가 있는 게 고객책임은 아니잖아요????!


해당 제품은 이미 몇 달 전부터 구매하고자 A×몰 고객센터에 배송일정을 문의했었고, 당시에는 연동오류가 있다느니에 대해 아무런 말이 없었더랬죠. 그 사이에 또 몇만 원 올랐더니만ㅜ 원래 그 정도 가격 변동은 있을 수 있다고 감안하고 주문한 거였어요...리뷰를 이 잡듯 읽었어도 매트리스 안주더라는 글 하나 없었답니다!


뭐 취소하겠냐의 답만 들었죠-나는 납득이 안 가는데, 납득이!


결국 다른 곳에서 다른 침대를 주문했습니다. 침대 없이 바닥생활만 길어졌구요.


연동오류라고 아무도 책임 안 지면서 취소하라고 떠밀더니, 주문목록 창에서 취소하려면 판매자문의하라 하고- 판매자문의하면 취소도 쿠X이 해줘야한다고...시간낭비 오지게 하고 맘고생까지ㅠㅜ


 소 요청을 하니 반품 신청이 접수되었다 해요; 받은 게 있어야 반품을 하죠~쿠× 시스템이라 그렇게 환불되니 안심하라네요. 시이스으테엠? 구멍가게보다 책임감도 시스템도 없으시네요. 연동오류-무슨 면책특권인가 봐요, 그들만의 시스템.



작가의 이전글 창호지에 구멍을 뚫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