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서조 Jun 05. 2022

폴렛 데일리움저, ‘대화의 기술’을 읽고

공격하지 않으면서 단호하게 나를 표현하는 방법

이 책은 대화의 방법을 상황에 맞게 썼다.    

기억하라 우리가 우리 자신을 방해하는 최대의 적이 될 수 있다.

부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의 노력을 수포로 돌아가게 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면 거짓말처럼 좋은 일이 생긴다.   

긍정적인 자기 암시는 나의 인생을 풍요롭게 하는 가장 중요한 전략이다.   

  


답답한 내 인생을 변화시키는 유쾌한 반란 10 단계     

-나는 언제부터 벙어리가 되었나?


1단계: 못된 사람 식별하기 - 내가 그렇게 만만해 보이는 걸까?

2단계: 단호한 사람으로 거듭나기 - 나의 태도는 말한다.

3단계: 사람들과 맞설 준비하기 - 갈등을 두려워하지 마라.     

4단계: 단호하게 거절하는 7가지 방법 - NO라고 말하는 것이 두려운 당신에게

5단계: 눈치 보지 않고 나를 주장하기 - 그때 그렇게 말해야 했는데...

6단계: 요구하고 협상하고 타협하기 - 왜 나만 항상 손해 보는 느낌일까?     

7단계: 나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기 - 나를 당당하게 표현하자.

8단계: 괴롭히는 사람에게는 어떻게 대처할까? - 더 이상 빈정거리는 말투는 참을 수 없어.

9단계: 직장인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10단계: 진정 변화를 원한다면 - 나는 성공한다.     


책 소개

대화의 기술 -공격하지 않으면서 단호하게 나를 표현하는- 폴렛 데일리움, 조영희 옮김 2002.11.5. 도서출판 두라페



매거진의 이전글 설민석의 ‘대한민국이 선택한 역사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