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팔로잉
22
명
닫기
팔로잉
22
명
성희의 딸
11년간 한 직장을 다니다,'이민병'에 걸려 캐나다로 준비없이 이주. 한국의 3040 고학력자들이 채소가게, 일본스시집, 모텔업 등에서 고군분투하는 현실을 알려드립니다.
팔로우
업플라이 유연실
나에게 맞을 일을 찾고 그 일로 수익원 늘리기, 업플라이 주인장 | https://www.upfly.me | hello@upfly.me |
팔로우
쪼꼬맹이
호주에서 이제 막 일하기 시작한 1년차 꼬꼬마 RN입니다. 저는 좋은 간호사가 될 수 있을까요?
팔로우
헤더 Heather
만 18세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시작으로 만 19살 싱가폴 취업, 호주 여행사와 유학원 경력 그 후 퍼스에 정착. 현재 호주 오피스에 일하며 해외 취업과 호주 일상을 공유합니다.
팔로우
둥근이
6년차 약사로 일하던 어느날, 호주로 훌쩍 떠나왔습니다. 호주 여기저기를 떠돌며 일하고 여행하는 6년차 호주 약사가 되고선, 캐나다 약사가 되기 위해 또 떠나갑니다.
팔로우
MoveMoveMove 김병철 안선희
세계여행 중 한인 이민자 30여팀을 인터뷰하고 책 '그래서 나는 한국을 떠났다'를 썼습니다.
팔로우
세일러킴
캐나다익스프레스와 밴쿠버 교육신문 기자, 에세이스트, 스시쿡, 학생, 가정주부. 캐나다 밴쿠버에서 멀티플레이어로 살고 있는 이민 1세대입니다.
팔로우
시연
쓰고 싶은 걸 씁니다
팔로우
박민우
1만 시간 동안의 남미, 1만 시간 동안의 아시아, 행복한 멈춤 Stay, 마흔 살의 여덟 살, 지금이니까 인도, 지금이라서 훈자를 썼습니다. 지구 끝까지 내 글이 닿기를 원해요
팔로우
요니킴
여행을 좋아하는 집순이. 무기력에서 벗어나는 여정을 기록. 지금은 감사함을 찾는 관찰자입니다.
팔로우
하늘바람별빛
좌충우돌 디자이너의 직장/이민 생존기
팔로우
권귤
내 라이프스타일 기록하는 사람
팔로우
Jay Park
캐나다에서는 Jay라고 불립니다. 늦깍이로 새로운 도전기(캐나다 영주권 과 취업)를 이민을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서로 희망 전달과 격려를 하고 싶습니다.
팔로우
야마시타
캐나다 토론토에 이어 캘거리에서 살고 있습니다. 캐나다 영주권을 획득을 위하여 맨땅에 헤딩 중 심심해서 네이버 카페 <캐나다 오지마라>운영 중.
팔로우
Mika
알아두면 쓸데 있을 수 있는 미국생활에 대해 소소하게 쓰고 있습니다. 잠깐의 한국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팔로우
밀리초이
여기저기 호기심 많은 초보작가입니다. 해외에서생고생하며 MBA마치고 돌아와 이제는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운동,외국어,자기계발,재테크
팔로우
Emma Jeon
해외 취업과 대만 사는 이야기를 종종 올립니다. 리추얼 브랜드를 창업했고 지금은 테크 기업으로 다시 돌아가 시장 개발을 하는 중입니다.
팔로우
YOJI
독일에 살며 아디다스 글로벌 마케팅 팀에서 일해요. 아직은 사회초년생 그러나 5년차 독일 프로생활러. 일 그리고 사색을 좋아하는 제 경험과 일상을 공유하려고 해요.
팔로우
핑지
취업을 위해 경영학을 전공하고, 꿈을 위해 심리학을 전공한 싱가포르 13년차 직장인.
팔로우
가름
배낭 두 개, 캐리어 한 개만 들고 정착했던 싱가포르. 27.10.1992.sg@gmail.com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