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스카 Oct 15. 2020

최고의 브랜딩 전략

최고의 브랜딩 전략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오늘 아침 한 기사를 보고 생각이 나서 이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

‘10초마다 1병씩 팔리는 화장품’…설화수 윤조에센스, 누적매출 3조원 달성


설화수 윤조에센스 누적매출에 대한 오늘 기사 입니다.

기사 내용은 특별한 것이 간단합니다.

언제 출시가 된 제품이 아모레퍼시픽 제품 중 처음으로 누적매출 얼마를 달성했다는 내용입니다.



브랜딩 전략은 브랜드 상황에 따라 다를 것 입니다.

프레스티지 브랜드가 실행하는 전략

매스 브랜드가 실행하는 전략

온라인 채널 집중된 브랜드가 실행하는 전략

분명히 차이가 있을 것 입니다.



브랜드 마다 과정은 달라도 목표는 단 하나 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운이 좋아서

10억대 매출 브랜드

100억대 매출 브랜드

1,000억대 매출 브랜드

에서 영업/마케팅을 하면서 최고의 전략은 '매출' 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브랜드는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마케팅,영업,상품기획 등 다양한 업무를 실행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과정은 저마다 달라도요.



달리 표현하면 모든 상품 기획 업무, 영업 업무, 마케팅 업무, 구매 업무 등의 모든 업무는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실행되야 한다는 것이죠.

'팔리지 않으면 크레이티브가 아니다' 라는 말도 있듯이 결국 팔려야 합니다.

컨텐츠 마케팅은 컨텐츠 조회수를 높이고 공유수를 높이는게 목적이 아니라, 매출 증대가 목표이어야 합니다.

상품 기획은 기획자가 만들고 싶은 상품을 만드는게 아니라, 소비자들이 살만한 상품을 기획하는게 목표이어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화장품은 '기.승.전.매출' 이어야 하는 것이죠.

아마도 사장님들의 브랜드가 매출 얼마 달성, 이라는 기사를 낼 수만 있다면 지금 하시는 고민 중 대다수는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같은 제품인데 매출이 없던 과거에는 듣보잡 브랜드, 피부에 안맞는 상품이

매출이 잘 나오는 브랜드가 되서는 인생템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여러 사장님은 최고의 브랜딩 전략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고민하고, 실행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

관련기사 읽기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1005000246

매거진의 이전글 와디즈에 '신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어떨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