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9일~2023년 12월 3일
이사에, 감기까지 겹쳐서 몸 컨디션이 말이 아니다 보니 이제야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첫 번째 게시글부터 예상치 못한 상위노출이 되다 보니 들뜬 마음으로 두 번째 게시글을 업로드했습니다. 혹시나 첫 번째 게시글이 반응이 좋아 블로그 지수가 조금이라도 상승했나 봤더니 역시나 아니더라고요^^,,,이렇게 쉽게 레벨 업할 수 있으면 재미가 없겠죠.
두 번째 글은 첫 번째 글과 연속성이 있으면서 제가 상위노출을 공략할 수 있는 키워드가 뭘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래서 정한 키워드가 바로 '호텔 체크인 영어'라는 키워드입니다.
호텔 체크인 영어 키워드는 무려 레벨 4로 레벨 3이었던 지난 키워드에 비해 훨씬 난이도 있는 키워드였습니다. 열심히 관련 자료도 찾아보고 업로드하였지만, 바로 반응이 있었던 첫 번째 게시글과 달리 상위노출은 당연히 안될 뿐만 아니라, 노출이 되고 있나 의문이 들었습니다.
우선 키워드 마스터로 확인해 보니 노출은 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안심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날 다시 한번 사람들이 얼마나 봤나 확인해 봤지만 역시나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세 번째 글을 준비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다음날 별 기대 없이 블로그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두 번째 게시글 조회수가 급등하고 있는 겁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들어가 보니 호텔체크인영어회화에서는 두 번째로 상위노출 중이고, 호텔 체크인 영어 키워드에서는 네 번째로 상위노출 중인 겁니다!!
전혀 기대도 안 하고 있었는데 이게 무슨 일인 걸까요!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기 시작했나 봅니다!! 유입경로를 확인해보니 조식을 영어로 물어보는 표현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위키워드였던 조식이 오히려 효과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조식 영어로라고 검색해보면 현재 무려 첫 번째!!!로 상위 노출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파죽지세로 오히려 두 번째 게시글이 첫 번째로 발행한 게시글의 조회수를 뛰어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일일 블로그 방문자 수는 우상향 그래프를 보이고 있습니다.
첫 번째 목표인 일일 블로그 방문자 300명을 향한 부지런히 달려가보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