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을 읽은 사람은 인생이 변한다.
1. 좋은 책을 읽은 사람은 인생이 변한다.
책을 많이 읽으면 운명과 의식수준이 바뀐다.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 이해 할 수 있고 포용력이 넓어진다. 아무리 자신에게 두려운 상황이 닥쳐도 고요한 마음을 방해하지 못한다. 마음이 평화롭고 풍요로우며 고요한 상태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 것이다. 본성이 맑고 밝게 리모델링된다. 좋은 책은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고 사물의 본질과 관계성을 잘 파악하게 해준다. 수준 높은 책을 많이 읽으면 사람들과의 대화도 한층 매끄럽게 할 수 있게 된다. 의식레벨 지수 또한 놀랄 만큼 향상된다. 자신의 의식과 생각이 높아지므로 그동안 보지 못했던 기회들을 보게 되어 인생이 새롭게 변화 되기도 한다.
스스로 공부하는 사람만이 살아남는다.
김시형박사는 미래에는 공부하는 사람만이 살아남는다고 했다. 당연한 이치이고 오랜 역사가 증명해왔다. 지금부터라도 평생의 습관으로 만드는 독서를 시작한다면 자기가 원하는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 현대인들은 대부분 인터넷이 만들어 놓은 막강한 정보력 때문에 굳이 책의 필요성을 못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은 검증되지 않은 정보도 많을 뿐 더러 깊이가 없어서 삶을 포맷시키지는 못한다. 인간의 잠자는 힘을 깨우기 위해서 더욱 책읽기에 몰입해야 한다.
살아가면서 많은 문제들이 일어나지만 책을 읽는 자는 여유로움을 잃지 않는다. 이미 책속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경험을 읽고 그들의 지혜를 빌렸기 때문이다. 책을 읽지 않은 자는 읽는 자에게 끌려가는 삶을 살게 된다. 책을 늘 가까이 하는 사람은 주도적이고 독립적이기 때문이다. 앞으로의 세상은 책을 읽은 자와 읽지 않은 자로 나뉠 것이다. 스스로 왜 독서를 하려고 하는지를 명확히 아는 자는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다. 책속에서 변화된 세상을 빠르게 읽을 수 있어 결국 공부하는 사람만이 인생의 성공 자가 될 수 있다.
밥을 먹지 않고 살수 없는 것처럼 독서를 하지 않고 현명해질 방법은 없다. 현명한자란 배우고 지혜롭게 사용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자를 말한다.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독서다. 처음부터 독서로 시작하면 현명해지고 사고력이 높은 사람이 될 수 있다. 책을 많이 읽은 사람은 풍기는 아우라부터 다르다. 보이지 않는 보호막이 쳐져 있는 것처럼 지적풍모와 안정감이 묻어난다. 문제가 생기더라도 책을 읽은 사람은 안 읽은 사람에 비해 탄력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세상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끊임없이 공부하는 사람을 필요로 한다.
책을 통해 인간은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문제 원인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사색독서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사고력의 발달은 언어를 이해하는 능력에서 키워진다. 언어의 이해능력을 키우는 방법은 독서가 가장 빠르고 강력하다. 현재 사회 지도층 사람들은 언어 이해능력과 사고력이 높은 사람들이다. 사고력과 통찰력이 발달해야 정상에 우뚝 설수 있다. 역사를 통해서 살펴봐도 지식이 권력이다. “ 라고 할 정도로 결국 지식인들이 정상에 올랐다. 앞으로는 책 읽는 사람만이 살아남는 시대가 도래 할 것이라고 많은 책에서 언급한다.
책읽기로 운명을 바꿀 수 있다.
행운이란 새롭게 갑자기 찾아오는 게 아니다. 자신이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행운을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이 생긴다. 따라서 행운은 스스로 만들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책은 다양한 관점을 갖게 되고 사물을 바라보는 시선도 폭이 넓다. 책읽기로 생각이 깊어지므로 무심코 지나쳤던 주변 상황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고 남들이 보지 못한 행운도 발견할 확률도 높다. 책 읽는 것으로 자신의 운명까지도 스스로 조각할 수 있다. 많은 양의 독서를 하면 책의 좋은 기운을 많이 흡수하여 운명까지도 스스로 바꿀 수 있다.
독서로 의식레벨이 높아지면 폭넓은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 그동안 자신이 두려웠던 상황이나 힘들었던 어떤 상황도 방해하지 못한다. 이미 읽은 후의 모습은 읽기 전 모습이 아니기 때문이다. 마음이 평화롭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에너지가 밝은 사람이 된다. 인간의 마인드를 이해하고 사물의 본질과 관계도 잘 알게 된다. 사람들과의 대화나 업무도 효율적으로 향상된다. 자신의 의식레벨이 높아지므로 주위에 높은 의식인 들로 채워짐으로 그동안 보지 못했던 기회들도 보게 되고 행운으로 만들어 간다.
자신의 운명을 바꾸자고 한다면 독서하는 습관으로 바꿔야 한다, 독서습관은 운명을 바꾸는 강력한 방법이다, 내가 책을 읽고 일어나는 상황에 다른 행동을 하면 내가 다른 운명을 선택하는 것과 같다. 독서는 마음을 열고 읽으면 삶을 변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열린 마음으로 독서하면 분명히 자신에게 필요한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스스로 변화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책을 읽는 것이 중요하다. 의지를 세우고 읽을 때 내의식이 변화하여 행운까지도 끌어올 수 있는 긍정의 마음 상태가 된다.
한 권의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운명을 송두리째 바꾼 사람들도 많다. 책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만나려면 그동안 갖고 있던 고정관념과 사고방식을 완전히 버릴 수 있어야 한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부어라 는 말처럼 이전에 생각들을 새롭게 세팅해야 한다. 책을 통해 거듭나겠다는 각오로 수불석권해야 한다. 우리가 궁금해 하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이 책속에 있다. 보물을 찾듯이 책을 통해 지혜와 분별력을 갖추게 되면 운명까지도 스스로 다스릴 수 있다. 책속에서 과거 역사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증명해왔다.
책읽기로 자신에게 투자하라.
자신에게 가장 좋은 재테크는 독서다, 지금의 허접하고 나약한 자신을 강인하고 자혜로운 자로 만드는 것이다. 하루하루 전전긍긍하며 살아가는 사람을 미래를 내다보는 비범한 인물로 바꾸어 놓는다. 그 무엇으로도 바꿀 수 없는 실상을 책을 읽으므로 변화시켜 버린다. 책을 읽으므로 얻는 것은 언제나 상상 그이상이다. 평범함을 넘어 스페셜한 사람이 된다. 일반 사람보다 생각이 앞서고 지도자가 될 수 있다. 훌륭한 지도자라면 남이 보지 못한 것을 볼 수 있어야 하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혜안이 있어야 한다.
지금의 삶에 만족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새롭게 변화하고 싶고 돌파구를 찾고 싶은 사람은 책에서 방법을 찾아야 한다. 영양가 없는 사람들과 만나 시간을 낭비할 바에는 그 시간에 책을 읽는 게 훨씬 이롭다, 앞선 많은 위대한 사람들이 책을 통해 그 자리에 왔다고 고백했다. 미치게 변화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거든 책속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한다. 책속에 길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말이다. 책은 사람의 인생을 충분히 바꿀 수 있는 강력한 도구다.
책을 읽으면 지혜롭고 똑똑해진다. 과거에는 글을 읽을 줄 아는 것 자체가 굉장한 특권 이였다. 지도자가 되려면 꼭 갖춰야 하는 능력이기도 했다. 조선시대 양반사회에서는 하인이 글을 읽으면 몰매를 맞았다. 오로지 계급 자들만 책을 소유하고 지배했다. 지금은 누구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책 읽는 사람이 소수다. 깨어있고 지혜로운 자는 책이 원하는 목적지에 데려다줄 것을 믿는다. 책 읽는 자를 가장 두려워하라는 말이 있듯이 꾸준히 책을 읽는 자는 불확실한 시대에 방패를 두른 것이나 다름없다.
독서의 가장 큰 이로움은 남들과 다름이다. 남들보다 발전적인 생각을 하기위해 필요한 것이 독서이다. 남들과 다르게 돋보이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다. 매일 단 십분이라도 책을 읽고 주기적으로 서점에 들러 관심분야의 책을 사서 읽어야 한다. 이렇게 성실하게 읽은 독서량이 쌓여서 어떤 일도 자신감 있게 할 수 있고 해매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면 간절히 독서를 해야 한다. 책을 읽으므로 인생을 살아갈 경험과 지혜를 얻기 때문이다. 독서야 말로 자기 자신에게 하는 최고의 재테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