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주부 9단은 설탕을 이렇게도 사용한다고요?...

설탕의 신박한 활용법 3가지

by 더카뷰

살림 9단이 알려주는 유용한 설탕 활용법 3가지

GettyImages-vs12410326.jpg ⓒ게티이미지뱅크(설탕)

설탕은 음식을 할 때 단맛을 내는 역할로 사용된다.


때문에 어느 집이나 필수로 구비해두는 설탕은, 요리할 때 단맛을 내는 용도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미리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설탕의 다양한 활용법은 무엇이 있을까?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설탕의 다양한 활용법 3가지를 알아보자.


반건조 오징어 만들기

GettyImages-a12501416.jpg ⓒ게티이미지뱅크(반건조 오징어)

간단한 요깃거리나 술안주로 많이 애용하는 마른 오징어는, 막 구워냈을 때는 살짝 부드러운 느낌이 있지만 금방 수분이 증발해 딱딱해져 먹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설탕을 사용하면 마른 오징어를 반건조 오징어처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냄비에 오징어가 완전히 잠길 정도의 물에 설탕을 2스푼 정도 넣어 잘 풀어주고, 오징어를 넣어 약 10분가량 끓여주기만 하면 된다. 살짝 데쳐진 오징어는 키치타월을 사용해 물기를 제거해주고, 다시 가스불에 살짝 구워주면 된다.


김치통 냄새 제거

7516_6046_2316.jpg 김치통

김치를 담아놓은 통은 그 냄새가 짙게 베어 아무리 닦아도 냄새가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설탕을 잘 활용하면 김치통에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물과 설탕의 비율을 3:1로 섞어 설탕을 완전히 녹여준 상태에서, 냄새를 제거할 통에 만들어 놓은 설탕물을 붓고 뚜껑을 닫아 잘 흔들어 준다. 후에 반나절 가량 방치하고, 이후에 위아래를 뒤집어 또 반나절 방치한다. 이후 설탕물을 버리고 주방세제를 사용하여 잘 닦아내면 김치 냄새가 잘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미역 빨리 불리기

GettyImages-a12505279.jpg ⓒ게티이미지뱅크(미역)

영양소가 풍부한 미역은 볶음, 국 등 다양한 요리에 쓰인다. 하지만 건조된 미역을 물에 불리는 과정에 시간이 소요되어 다소 번거로울 수 있다. 이럴 때 설탕을 물에 풀어 미역을 불리게 되면 보다 빠르게 미역을 불릴 수 있다.


4인분의 미역을 불리는 기준으로 설탕을 2스푼 넣어주고, 미역을 담가 불려주면 일반 물에 미역을 불렸을 때보다 2배가량 빨리 미역을 불릴 수 있으며 감칠맛까지 더해지는 효과가 있다.


더카뷰 이어서 보기 좋은 글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16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36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35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15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34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가을 바람 느끼며 힐링하기 딱 좋은 국내 가을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