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집안 곳곳 불쾌한 냄새, 이렇게 해보세요!...

집에서 자주 겪는 상황별 불쾌한 냄새 제거 방법 3가지

by 더카뷰

상황별 초간단 불쾌한 냄새 제거법 3가지


7005_5473_4128.jpg ⓒ게티이미지뱅크(악취)

살림을 하다 보면 집안 곳곳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를 마주할 수 있다.


특히 쓰레기 통이 다 차지 않았는데 냄새가 심하면 아깝게도 쓰레기를 먼저 버려야 하거나, 김치통에 베인 냄새, 컵에 낀 물 비린내 등 종종 불쾌한 냄새가 나는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이를 제거해보자.

오늘은 집안 곳곳에 나는 불쾌한 냄새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자.


쓰레기 악취

7005_5471_4127.jpg


ⓒ게티이미지뱅크(악취)

쓰레기 봉투가 차마 다 차지 않았는데도 그 안에서 나는 악취로 인해 아깝게 버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날씨가 더운 여름철에는 그 악취가 더욱 심해지게 되는데, 이 때는 이 꿀팁만 알고 있다면 아까운 쓰레기봉투를 버릴 필요가 없어진다.

꿀팁은 바로 신문지를 이용하는 것으로, 물에 흠뻑 적신 신문지를 냄새가 나는 쓰레기 봉투 위에 덮어주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물에 젖은 신문지가 쓰레기통에서 나는 악취를 흡수하여 쓰레기통이 다 찰 때까지 악취 없이 사용이 가능해진다.


냉장고 김치 냄새

7005_5472_4128.jpg


ⓒ게티이미지뱅크(악취)

한국인이라면 없어서는 안되는 김치는 냉장고에 보관 시 냉장고 전체에 그 냄새가 배게 되는 단점이 있다. 특히 김치냉장고를 따로 두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반찬통이나 식재료에 냄새가 배어 불쾌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럴 때는 롤백 등 위생봉투를 사용하면 해결이 가능해진다. 김치를 담은 통 위에 위생봉투를 넣어주고, 그 위에 통 뚜껑을 닫아주면 된다. 이렇게 보관한 김치는 냄새가 밖으로 새어나오는 것이 확실히 줄어, 이전보다 쾌적하게 냉장고를 사용할 수 있다.


물 비린내

7005_5474_424.jpg


ⓒ더카뷰DB(물 비린내)

물컵을 사용하다 보면 컵에서 물비린내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 때 주방세제로 깨끗하게 닦는데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식초를 사용해 물비린내를 제거해보자.

따뜻한 물에 식초를 약간 풀은 뒤, 컵을 넣어 30분~1시간 정도 방치해주면 된다. 이후 컵을 주방세제로 한 번 깨끗하게 닦아내면 물비린내가 깔끔하게 제거된 컵을 확인할 수 있다.


더카뷰 이어서 보기 좋은 글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05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01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6999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03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6997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