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의 사랑이 남겨진 남원. 남원의 대표 명소 광한루는 춘향과 몽룡의 사랑이 시작된 곳으로 연못 위에 세워진 오작교가 운치를 더한다.
다가오는 10월 초 남원에는 다양한 축제가 넘쳐나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다음 소개할 축제들을 취향에 따라 방문해보자.
ⓒ남원국제드론제전
ⓒ남원국제드론제전 제공
전북 남원시 충정로 341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열리는 남원국제드론제전은 '드론 레저 스포츠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전 세계 15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마스터즈'가 개최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드론 코딩 경진대회 등 다양한 드론 대회를 볼 수 있고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올해에는 로봇도 함께 추가되어 진행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다양한 드론과 로봇 체험이 행사장 안에 가득할 예정이다. 드론, 로봇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어마어마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이날 개막 축하 공연과 인플루언서 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이 되는데 SG워너비, 엔플라잉, 김태연, 궤도, 미미미누가 등장한다.
축제기간 : 10월 3일(목)~10월 6일(일)
축제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남원 흥부제 제공
남원시 인월면 성산리와 아영면 성리는’흥부전’의 발상지로 알려져있는데, 오래전부터 두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박첨지 설화와 춘보 설화에 근거하여 ‘흥부전’이 지어졌다고 한다.
남원시는 '흥부제'라는 이름으로 축제를 기획하여 1993년부터 매년 흥부제를 개최하고 있다. 전북 남원시 양림길 12 사랑의 광장에서 열리는 흥부제는 흥부전에 담긴 <우애, 나눔, 보은, 행운>을 주제로 하고있으며,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축제 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축제기간 : 10월 4일(금)~10월 6일(일)
축제시간 : 오전 11시~오후 6시
ⓒ남원문화유산야행 공식 인스타그램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광한루원에서 개최되는 2024 남원문화유산야행은 “광한청허부, 달나라궁전으로 초대”라는 주제를 가지고 옥황상제와 견우직녀의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소원을 담아 하늘에 날려보는 ‘월궁 천등날리기’, 아름다운 불꽃이 내리는 ‘월궁 낙화놀이’ 그리고 다양한 체험과 야간경관조명으로 가득한 환상적인 월궁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축제기간 : 10월 3일(목)~10월 6일(일)
축제시간 : 오후 6시~11시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62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58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79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61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