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0월에 혼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3곳

혼자 있어도 전혀 심심하지 않은 곳!

by 더카뷰

평소 쉽게 볼 수 없는 계단식 논밭뷰가 펼쳐지는 다랭이마을
4억 년의 신비가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 동굴 고씨굴

GettyImages-a12603339.jpg ⓒ게티이미지뱅크(다랭이마을)

가을날 센치한 홀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혼자 가도 즐거운 특별한 여행지들을 찾아 나서야 한다.


다음 추천하는 여행지들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해 충분히 혼자서도 기억에 남는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이다.


문경 오미자테마공원

오미자테마공원.jpg 오미자테마공원
오미자테마공원2.jpg 오미자테마공원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715에 있는 문경오미자테마공원은 문경의 특산물인 오미자를 테마로 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셀프 체험형 관광, 문화시설을 갖춘 테마공원이다.


오감오미 오미자 체험관에서는 오미자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 아로마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고 오미자 티하우스에서는 오미자를 이용한 다양한 차와 음료를 즐겨 볼 수 있다. 또 오미자 트리 전망대에서는 공원을 둘러싼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하절기 기준)


남해 다랭이마을

GettyImages-a12293175.jpg ⓒ게티이미지뱅크(다랭이마을)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702에 있는 다랭이마을은 국가명승제 15호인 층층이 계단식 논, 밭이 자연경관과 더불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남해의 대표 체험휴양마을이다.


다랭이마을은 전통, 문화,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행사를 열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들쭉날쭉 제 멋대로 생긴 논들이지만 그 사이사이로 산뜻한 산책로와 전망대가 마련돼 있어 편안히 돌아볼 수 있다. 다랭이의 명물인 암수바위와 밥무덤, 구름다리, 몽돌해변 등을 돌아보는 데 1시간 정도 걸린다.


영월 고씨굴

고씨굴.jpg 고씨굴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김삿갓면 영월동로 1117에 있는 고씨굴은 4억 년의 신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동굴의 하나이다.


고씨굴은 전형적인 석회동굴이며,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다층구조를 보인다. 내부에는 내에는 종유관, 종유석, 석순, 석주, 동굴산호, 유석, 커튼과 동굴진주, 피솔라이트, 동굴방패, 곡석, 월유 등 다양한 동굴생성물이 분포하고 있으며, 형종유석도 여러 지점에서 성장한다. 특히 비공개 구간에서 자라는 흑색을 띠는 동굴생성물은 고씨굴만의 자랑이다.


더카뷰 이어서 보기 좋은 글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383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374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372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371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370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없어서 못 판다는 다이소 신상 캠핑 제품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