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onto Jay Nov 14. 2022

인터넷 사주풀이-인터넷 진짜 2

내가 용한 점집을 찾고 검증하기 위해 부산부터 파주 의정부까지 발품을 파는 이유는 간단하다.

소위 인터넷 사주풀이이라는 아주 쉬운 방법을 믿지 못하기 때문이다. 핸드폰만 있으면 아주 저렴한 가격 혹은 무료로 자신의 사주풀이를 받아 볼 수 있기에 누구나 한 번쯤 혹하게 되고 비싸야 1~2만 원의 복비로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이방면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시도해 봤으리라 생각한다. 안 맞는다고 돈 만원 환불하려 들지도 않을 것이고 풀이도 그 자리에서 24시간 즉석에서 해주니 이보다 더 편리 한 방법은 없는 듯하다. 그래서 나도 처음 점집 답사를 떠나기 전, 혹은 너무나 지쳐서 조금 쉬고 싶을 땐 한 번씩 들어가 보다 보니.

검색창으로 "사주" "운세" "사주팔자"라고 쳐서 나오는 대한민국의 거의 모든 유 무료 사이트를 섭렵해보던 시절이 있었다.


자. 결론부터 말하겠다. "하지 마시라!"


내가 대신 돈 버리며 검증하지 않았는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최소 몇만 원씩은 내게 빚졌다고 생각하시면 된다. 인터넷 사주 사이트를 검색하다 보면 꼭 함께 나오는 업체들이 있다. 바로 인터넷으로 사주풀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파는 업체들이 있다는 거다. 결국 몇백만 원의 프로 그램 비용과 사이트 제작만 할 수 있다면 일주일 내에 여러분도 인터넷 사주사이트 주인이 될 수 있다. 검증되지 않은 방법의 기본 프로그램에 사이트 이름만 달리 붙여 놓다 보니 풀이값이 글자 하나까지도 똑같은 사이트가 수두룩하다. 물론 은행이나, 금융권 사이트에 고객 서비스용으로 만들어 놓은 인터넷 풀이 정도야 무료이니 심심풀이로 얼마든지 이용해 보라고 권할 수 있으나 그 결과를 맹신하지 마시라는 얘기다.


이제는 너무 무료가 많아서 찾기 쉬운 토정비결 이야기를 해보자.

같은 생년월일시를 가지고 이 토정비결을 본다면 어떤 사이트든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없다.

반드시 같은 결과가 나와야 한다.

2+2=4.

이 확고 부동한 공식마저 사이트 별로 다르게 나온다면 과연 믿을 수 있겠는가?

결론은 대충 만들었다는 거다. 현실이 그렇다.


인터넷 사주풀이 사이트에서 이용되는 사주풀이 원리는 대략. 1. 명리 2. 자미두수 3. 기문둔갑 이 정도가 기본이며 간혹 하락 이수나, 당사주 정도가 이용된다. 각 학문마다의 차이가 분명하니 풀이의 학문이 다르다면 사주풀이의 다른 점이 있을 수 있다고 쳐도. 같은 명리학, 같은 자미두수, 같은 기문둔갑을 기본으로 운영하는 사이트들끼리 묶어놓는다면 결괏값은 분명 같아야 함에도 중구난방이다. 프로그램을 다른 곳에서 샀거나 제대로 된 프로그램을 만들지 못한 탓이다. 하물며 무료 사이트의 검증 값은 과연 믿을 수 있을까?


평범하게 사는 것이 제일 힘들다는 것을 나이를 조금씩 먹으며 느낀다. 마찬가지로 다른 이의 인생을 상담하는 술사들도 평범한 사주풀이가 제일 힘들 것이다. 그리고 맞다 안 맞다를 논하기가 제일 어렵다.

하지만 본인이 극적인 삶의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면 사주풀이는 사실 쉬워진다.

그리고 검증 또한 어렵지 않다.


큰 변화 없이 사는 일반 사람이 단순히 돈을 많이 벌고 싶고 자식 잘 되기를 기원하면서 미래를 예측하는 건 진짜 하늘의 별따기보다 맞추기 힘들다. 요즘 뉴스에 나오는 한국에서 만든 코인을 가지고 몇십 조를 굴리다 하루아침에 수배자가 되어 버린 어떤 청년, 장관직에서 하루아침에 구속되어버린 어떤 유명인, 희망 없이 살던 무일푼의 중년의 남자가 일이 년 만에 기업체 사장이 되어 버린 극적인 인생의 주인공. 최소한 이 정도의 사주는 맞춰줘야 한다. 그래야 아무리 인터넷 사주풀이라고 해도 기본은 하는 것이 아닐까? 이런 삶을 살아오셨다면 당장 무료 사이트 몇 개에 가서 자신의 삶을 풀이한 글귀를 보기를 권한다. 그리고 정말 하루아침의 어떤 큰 변화를 이야기하는 사이트가 있으면 제발 알려주시길 바란다.  


이 인터넷 사이트의 프로그래밍은 몇십 가지의 경우의 수를 놓고 문장 문장 짜 맞추어가며 하나의 단원을 완성하는 형태다. 싸지 않는가? 편하지 않는가?라고 이야기하신다면 할 말은 없지만 정 하고 싶다면 그냥 재미로  인터넷에 수없이 많은 무료 사이트를 방문해서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신한은행과 농협 사이트 네이버 등에서 회원가입 없이 무료운세를 제공하고 있고 디지털 역술방에서는 무료 토정비결을 핸드폰에서는 "점신"애플리케이션에서 무료로 운세를 보실 수 있으니 심심풀이로 보시길 권한다. 단. 크게 믿지 말고 보셔야 한다는 거다. 검색창에서 무료 운세라고 쳐서 들어가 보면 결국엔 결제창이라는 반갑지 않은 놈과의 조우를 각오하셔야 한다.


인터넷 사이트 진짜 2.


자. 그럼 여기서 한 가지 오늘 인터넷 사이트 중 "진짜" 한 곳을 소개한다고 했으니 알려는 드리지만 분명 수많은 인터넷 사이트들 중 그나마 진짜라는 거다. 이곳을 소개는 하는 이유는 1.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풀이를 하고는 있지만 일반 판매용 프로그램이 아닌 자신들만의 학문으로 풀이한 경우의 수 를 사용한다는 거고. 2. 그 풀이의 기반이 꽤나 믿을 만한 한국 역학계의 전설로 통하는 한 분의 학문을 기초로 했다는 거고. 3. 15년 동안 "내"가 매년 돈을 주고 풀이를 받아 봤던봐. 그 결과가 상당히 믿을만하다는 거다.


사실 이곳 관계자가 이 글을 본다면 내가 누군지 금방 알 수도 있다. 바로 올해 초에 이 사이트 관리자에게 장문의 편지를 쓴 적이 있다. 인터넷 사이트라서 일단 월 일의 운세는 크게 믿지 않고 단위의 큰 풀이를 참고하는 편인데 이 사이트의  풀이는 그동안 꽤나 신기한 면이 있었다. 아주 좋거나 아주 안 좋은 경우 거의 그 흐름은 정확했다. 그래서 15년 이상을 매년 혹은 중간중간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결제를 하곤 했는데. 4년 전 2018년 그 악몽 같았던 그 해의 사주풀이와 바로 올해 2022년의 결과가 글자 한자 다르지 않고 똑같은 풀이가 온 거다. 내가 항의글을 보낸 이유는 바로 이 사이트에서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크게 자랑했던 것 중 하나가 프로그래밍으로 풀이 결과를 내놓는 것이 아니라 연. 월. 일. 그리고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이렇게 시까지 각각 모든 사람의 사주풀이를 직접 하나하나 손으로 풀이한다고 했는데. 결국 그게 사실이 아니라는 실망감이었다. 답장이 오긴 왔는데. 짧게는 4년 길게는 몇십 년 단위로 같은 경우가 나온다...... 이거였다. 딱 그 4년에 내가 걸렸다는 건데.... 문제는 한자도 다르지 않은 결과지를 내가 들고 있으니 참 난감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에 소개하는 이유는.


"분명 먼가 있다"이다.


두리뭉실한 풀이가 있는 해에는 크게 느끼지 못했으나. 크게 힘든 해에는 읽기에도 겁나는 단어들을 내보이며 조심하라고 분명 경고하고 있었고 어김 없이 현실화되는 알고도 당할 수밖에 없는 참담한 일들이 벌어졌기 때문이다. 이곳에 대한 힌트를 조금 남겨 볼 텐데 다시 한번 말하지만 월일 단위의 짧은 풀이는 패스하고 한해의 큰 풀이만 참고하시라고 말하고 싶다. 특히 "안 좋다"라고 말을 한다면 일 년 넘기기에 마음의 끈을 단단히 조이시길 바란다. 15년 결제 경험자의 조언이다.


오해하지 마시라! 이 사이트와 나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힌트.

. 부산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오프라인 상담료가 꽤 비싸다.

. 그 유명한 한국 역학계의 전설 박도사의 직계 제자라고 본인은 주장한다.

. 이영돈 피디의 프로그램에 나와서 중간에 탈락했으나 그 이유가 나로서는 충분히 이해가 갔다.

  -제작진이 건넨 태어난 시가 잘못됐다.-

 . 결국 얼마나 억울했던지 그 주인공까지 다시 불러서 유튜브로 자체 해명 방송을 만들었다.

 . 사이트 이름은 **** 네 글자이다.


자. 즐거운 마음으로 보물찾기 하듯 찾아보기를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짜 구별법 - 진짜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