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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프로N잡러 Sep 30. 2021

잘나가는 스마트스토어 대표의
3가지 노하우

경제적 자유 그리고 성공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거나, 오픈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돈, 누구나 벌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성공하거나, 누구나 부자가 되는 건 아니죠. 누군가는 성공을 하지만 누군가는 실패를 합니다. 

성공과 실패, 이 둘을 가르는 기준이 뭘까요? 

출처. 픽사베이

간단하게 말해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돈 버는 방법을 알지만, 실패하는 사람들은 모릅니다.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지속적인 매출 확보도 가능한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성공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 방법을 알아내기가 쉽지는 않죠. 


그렇다면 성공하는 방법이란 무엇일까요? 어떻게 하면 잘나가는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을까요? 


대한민국이 열광한 100만 유튜버이자 잘나가는 스마트 스토어 대표(2021년 5월 기준 세금), 창업다마고치 김정환 대표가 알려주는 성공하는 3가지 방법, 함께 보실까요?

>> 창업다마고치 김정환 대표를 만나다. 성공스토리 인터뷰 (창업 과정, 매출 등)



1. 선별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소싱하자.


시장에는 이미 많은 상품이 존재합니다. 사입을 해야 할지, 위탁 상품을 판매해야 할지 결정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즌/ 시기별 맞춤 상품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데 초보 판매자들의 경우 수많은 상품 중 품질과 가격의 경쟁력이 좋은 상품을 선택하고, 소싱하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처음부터 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고르는 안목이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렵죠.

여러분이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할 때 누군가가 판매할 상품을 제공해 주고, 위탁 공급처를 소개해 준다면 어떨까요? 중도 포기할 확률도, 실패할 확률도 줄어들 겁니다.


전문 유통업체의 MD가 선별한 가격과 품질 경쟁력이 뛰어난 상품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을 통해 여러분이 처음 맞닥뜨리는 ‘상품 소싱’이라는 어려움을 조금 더 빠르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선별된 추천 상품으로 일단 빠르게 판매를 시작하고, 여러 번 판매를 진행/개선해 나가면서 자신만의 안목을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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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매를 유도하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자.


개인이 제작한 상품이 아니라면 본인이 소싱한 상품을 다른 판매자들도 얼마든지 소싱/판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탁판매라면 공급처의 물건을 다른 많은 판매자들이 함께 팔고 있기 때문에 상품을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는 경쟁력을 가지기 쉽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상품을 소싱하고도, 어렵게 고객을 유입시켜도 구매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고민합니다. 


같은 상품을 판매하더라도 내 스토어에서 구매 전환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설득력이 높은 상세페이지가 필요합니다. 동일한 상품이더라도 다른 판매자와 상세페이지에서 차별점을 두자는 겁니다.


A라는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을 했을 때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가 2개 있다고 가정해볼까요?

소비자는 구매를 하기 전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볼 겁니다. 한쪽은 번역투의 설명과 상품의 외부 이미지만 나와 있는 반면, 다른 한쪽은 상품의 사용 방법, 구매 전후 비교, 상품 후기 등이 상세하게 나와있다면 같은 상품이더라도 소비자는 후자에서 상품을 구매할 겁니다. 


가격의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는 대부분의 소비자가 상세페이지가 친절한 곳, 구매를 유도하는 설득력 있는 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합니다. 논리적으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공식을 따르면 구매 전환율은 얼마든지 높일 수 있습니다. 




3. 외부 유입을 만들자.


상품을 올리기만 하면 매출이 발생하면 좋겠지만 현실을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 마켓이 존재합니다! 이런 상품이 있습니다! 여기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홍보해야 유입이 생기고, 매출이 생기겠죠. 단골 고객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고객을 늘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새로운 매출이 발생하고 또 다른 단골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네이버 검색,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외부 유입을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블로그나 네이버 검색에서는 검색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SNS에서는 특정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하여 마켓과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수많은 플랫폼 중 유튜브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유튜브는 가장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플랫폼입니다. 즉,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서 마켓에 접속하여 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다는 겁니다. 게다가 유튜브는 광고 효과뿐만 아니라 조회수를 통한 별도의 광고 수익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꼭 진행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SEO가이드를 따르고 검색 최적화로 상위 노출을 노리는 방법으로는 더이상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마켓과 상품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경쟁력을 강화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픽사베이

성공도 우연이 아니고, 실패도 우연이 아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에 이르는 일을 하는 사람이고,
실패한 사람은 그런 일을 하는 데 실패한 사람이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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