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그래놀라 May 08. 2024

동파육 마스터 프로젝트

동파육 마스터를 향하여…..

동파육은 돼지고기를 졸여 만든 중국 요리의 한 종류입니다. 표준중국어로는 '둥포러우'라고 하고 소주, 항주 사투리로는 '뚱파유'라고 합니다.

음식점에서 동파육은 되게 고급 음식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음식점 같이 만들려고 하면 되게 힘든 요리지만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통삼겹 큰 거 1개 (큰 12조각이 정도 나올 정도로), 월계수 잎 4개 , 마늘 10개, 통후추 반 숟갈, 진간장 5 숟갈, 굴소스 2 숟갈, 설탕 큰 1 숟갈, 올리고당 3 숟갈, 매실액 3 숟갈, 다진 마늘 큰 1 숟갈, 물 100ml, 후추 조금, 청주 한 숟갈, 청경채가 필요합니다.


 1️⃣ 통삼겹살을 큼직한 네모로 잘라준 후, 오븐 팬에 올리고 고기 위에 올리브 유를 뿌리고 , 마늘과 월계수 잎을 넣고 180도에 15분 구워줍니다. 그리고 고기를 뒤집어서 15분 더 구워줍니다.

2️⃣ 이때 끓는 물에 청경채를 데쳐 따로 준비해 둡니다.

3️⃣ 진간장 5 숟갈, 굴소스 2 숟갈, 설탕 큰 1 숟갈, 올리고당 3 숟갈, 매실액 3 숟갈, 다진 마늘 큰 1 숟갈, 물 100ml, 청주 한 숟갈, 후추 조금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4️⃣ 고기와 소스를 프라이팬에 넣고 꾸덕하게 졸여줍니다.

5️⃣그런 후 접시에 옮겨주면 완성!!

밥도둑이 따로 없답니다…

음식점과의 차이점은 고급진 느낌은 없고 향신료 맛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맛은 음식점 못지않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딸이 최고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