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마규 Jul 07. 2023

어싱(Earthing)이라고 아세요?

땅의 에너지를 받자

어싱(Earthing)은 생소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최근 유행하고 있는 맨발 걷기입니다.

맨발로 황톳길, 바닷가, 강물 등을 걸으면서 땅과 접촉을 하는 활동입니다. 말 그대로 지구와 우리의 몸을 연결하는 것이지요!


저희 남편은 맨발신발 광팬이라 가족 모두가 신발은 모두 맨발신발로 바꾸었습니다.

물론 완전히 맨발로 지구와 접촉은 할 수 없겠지만, 발에 있는 많은 근육들과 신경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해서요.


요즘 산이나 공원에 가면 맨발산책로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 걸 보면 아이들과 다 같이 신발을 벗고 산책을 즐깁니다.

특히 비 온 뒤에 황톳길을 걸으면 얼마나 재미있게요. 아이들이 무진장 좋아합니다.


어싱은 고무판으로 된 신발이 지구의 에너지와 인간의 연결을 끊는다고 믿습니다.

기회가 될 때마다 어싱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좋은 어싱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어싱(맨발 걷기)의 효과

- 혈액순환 개선

- 소화기능 개선

- 피로해소

- 두통/불면증 해소

- 정서순화

- 스트레스 해소

- 기억력 발달

- 집중력 향상


이 모든 것 우리 아이들이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어요.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저희 3살 아들과 5살 딸은 맨발로 걷는 것을 전혀 어려워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저는 한 바퀴도 발이 아파서 제대로 돌지 못했던 지압길은 3살 아들은 쉼 없이 계속 돌더라고요.

그런 것 보면 신발에 너무 익숙해진 어른들은 발이 얼마나 약해졌는가 보게 되었습니다.



Copyright 2023. Mamagyu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진짜 편안함과 가짜 편안함을 구분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