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딸그림아빠글 Feb 01. 2024

오늘 행복하고 싶습니다

As No More Rapture Ends For Love


욕심을 부려서라도

기왕이면 오늘도

이왕이면 내일도

저는 행복하고 싶습니다.


사는 것이 만만 치가 않아서

바쁘고 힘들고

아프고 고민이 많아도

저는 오늘 행복하고 싶습니다.


사는 것이 만만 치가 않아서

오늘이 바쁘고 힘들면

내일도 바쁘고 힘들 수 있기에

저는 오늘 행복하고 싶습니다.


사는 것이 만만 치가 않아서

오늘이 아프고 고민이 많으면

내일도 아프고 고민하며 살 수 있기에

저는 오늘 행복하고 싶습니다.


오늘 바쁘던 사람이

갑자기 내일부터 안 바빠지고

오늘 힘들던 사람이

갑자기 내일부터 안 힘들 수 있나요?


오늘 아프던 사람이

갑자기 내일부터 안 아파지고

오늘 고민이 많던 사람이

갑자기 내일부터 모든 고민이 사라질까요?


지극히 상식적이고

아주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시간도 부족한 하루아침에 

모든 상황이 바뀌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회사나 사업이 망하면

바쁘게 일하던 사람이

시간도 넉넉한 하루아침에

바쁘지 않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로또에 당첨되면

힘들어하던 생활이

시간도 넉넉한 하루아침에

풍요로운 생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약의 효능이 있고 치료가 잘 되었다면

몸의 질병으로 아프던 사람이

시간이 넉넉한 하루아침에

자리를 털고 가뿐히 일어설 수 있습니다.


고민하던 일들이 다 해결되면

마음이 핼쑥해질 만큼 고민하던 사람이

시간이 넉넉한 하루아침에 

평안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들에게

정말 내일이면 내일이 온다면

시간이 부족한 하루아침에

이런 일들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지난해 마지막달에

작은누나의 오랜 친구분이

믿기지가 않을 정도로 갑작스럽게

하늘나라로 떠나가셨습니다.


우리가 어떤 상황에 처해있던

갑자기 하늘나라로 떠난다면

우리는 오늘하루를

행복하게 보낼 수 없습니다.


사는 것이 만만치가 않아도

오늘 바쁘고 힘들기만 하다가

오늘 아프고 고민만 하다가 

말없이 하늘나라로 가시겠습니까?


바쁘고 힘들고 아프고 고민이 있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주어졌고

크고 작음의 문제일 뿐이지

우리 모두가 감당해야 하는 문제들입니다.


바쁘고 힘들고 아프고 고민이 있어도

살아있는 오늘이라면

우리 모두가 감당해야 하는 삶이라면

저는 오늘 행복하고 싶습니다.


행복할 수 없는 상황인데

어떻게 행복할 수 있냐고요?

오늘이 이 땅에서의 마지막이라면

과연 당신의 질문이 똑같을까요?


하늘나라에 가면

바쁘지도 않고 힘들지도 않고

아프지도 않고 고민도 없으니

살아있는 오늘 저는 행복하고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