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머소닉 인터넷 생중계... 오아시스 공연 중 추락사

위아람 기자

by 뉴스프리존

한로로 ‘자몽살구클럽’ EP 발매... 동명의 소설과 연관된 앨범

44.jpg 오아시스 (사진=오아시스 인스타그램)

ARTIST


크로스페이스 활동 중단


기타리스트의 부적절한 처신이 문제가 됐던 일본 유명 밴드 크로스페이스가 무기한 활동 중단을 알려왔다. 문제를 일으킨 기타리스트 다이키는 해외 투어 중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메시지를 주고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오아시스 공연 중 관객 추락사


재결성 후 열심히 투어 공연을 다니고 있는 오아시스와 관련한 비보가 날아들었다.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오아시스가 공연하던 중 팬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추락해 사망했다. 40대 남성은 추락 때문에 입은 부상으로 현장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이트 댄서 이마세 활동 중단


나이트 댄서라는 히트곡으로 단숨에 메인 스트림 음악계에 정착했던 일본의 아티스트 이마세가 활동 중단을 알렸다. 이마세는 최근에 있었던 무도관 공연 이후 컨디션이 안 좋아져 장기 요양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았다고 한다. 젊은 나이에 인기를 얻었던 만큼 갑작스럽 활동 중단 소식에 팬들의 걱정이 크다.


로제 MTV VMA 7개 부문 노미네이트


블랙핑크의 로제가 APT.를 통해 MTV VMA의 7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toxic till the end’가 올해의 K팝상에 오른 것을 포함하면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것이다. 아파트를 통해 후보로 올라간 부문은 베스트 비디오, 곡, 협업, 팝, 디렉션, 아트디렉션, 비주얼 이펙트다.


45.jpg 다오코 아시아 투어 포스터 (사진=다오코 인스타그램)


GIG


뒷말많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지난 주말에 열렸던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입장 줄 관리를 제대로 못해 입길에 오르고 있다. 몇시간이 걸려서 인천까지 온 관객들이 입장 줄을 한시간 이상 서느라 정작 보고 싶었던 뮤지션을 보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많다. 첫째날과 셋째날에 집중된 입장 줄 관리 문제는 규모가 커지면서 관객이 많아진데 비해 주최측의 관리 능력이 부실했던 데에 이유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DEPAPEKO (코타로 오시오 & 데파페페)


어쿠스틱 기타 2인조 구성인 데파페페에 기타리스트 코타로 요시오가 콜라보한 그룹 데파페코가 코엑스의 스카이아트홀을 통해 내한했다. 데파페페의 음악은 애니메이션에 자주 타이업돼서 한국에서 여러차례 공연을 가질 정도로 대중성을 인정받고 있다. 코타로 요시오와는 콜라보 앨범 ‘픽 팝! ~제이 히트 어쿠스틱 커버~’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된 것으로 보인다. 코타로 요시오는 2024년 내한공연 매진을 기록하며 핑거스타일 연주를 통해 한국에서도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데파페페의 이름이 낯설더라도 워낙 한국에서 CM송이나 TV 프로그램 주제가로 곡이 자주 쓰이고 있기 때문에 한번 들어보면 익숙하다는 반응이다.


다오코 THE “YOU” ZIZAI ASIA TOUR 2025 (9월 20일)


나긋나긋하게 속삭이는 목소리로 음악을 하는 일본의 여성 래퍼 다오코가 예스24라이브홀을 통해 내한한다. 2011년 웹 동영상 플랫폼인 니코니코 동화에 노래 영상을 올리면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대부분의 노래들이 랩, 포에트리 리딩과 같은 기법을 사용하고 있어서 귀를 간지럽힌다는 평이 많다.


콘크리트 잼 최종 라인업, 타임 테이블 공개 (10월 25~26일)


KBS아레나에서 열리는 일본 음악 페스티벌 콘크리트 잼이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아카사키, 디스이즈라스트, SG와 같은 일본 뮤지션들이 추가됐다. 타임 테이블의 경우에는 각 뮤지션마다 35분에서 45분밖에 주어지지 않아서 공연시간이 너무 짧은 것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뮤콘 2025 1차 라인업 공개 (9월 12~13일)


국내 뮤지션을 해외에 소개하는 쇼케이스 겸 비즈니스 행사인 뮤콘이 1차 라인업 뮤지션 리스트를 공개했다. 초대 뮤지션으로는 10CM, 비트펠라하우스, 수퍼비,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오존 등이 이름을 올렸다. 1차 라인업 소개 가수로는 김뜻돌, 이랑,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단편선 순간들 같은 인디 밴드들이 자리를 채웠다.


랭페라트리스 내한 (12월 3일)


프랑스의 일렉트로 디스코팝 밴드 랭페라트리스가 신한카드 SOL페이 스퀘어 라이브홀을 통해 내한한다. 2024년에 새로운 프론트맨이 합류하면서 음악적 변화가 있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브 퍼포먼스에 강한 그룹으로 알려져 내한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가 크다.


46.jpg 한로로 (사진=한로로 인스타그램)

RELEASE


한로로 ‘자몽살구클럽’


싱어송라이터 한로로가 새로운 EP ‘자몽살구클럽’을 발매했다. 해당 EP는 동명의 소설이 먼저 출간돼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소설과 연관된 내용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EP 앨범은 미래를 두려워하는 청춘에게 보내는 한로로만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오는 31일에는 2회차에 걸쳐 EP와 소설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다. 가빈아트홀에서 열리는 비하인드 토크 세션은 음악과 글, 비디오로 기록된 장면들 속에 담긴 내밀한 이야기를 나눈다.


7일부터 27일까지 자몽살구클럽의 팝업스토어가 비이커 한남에서 열리고 있다. 창작물에 등장한 교실과 악기실을 그대로 재연한 것이 포인트.


정튠 ‘그때 팔 걸이라고 할 때 팔 걸이라고 할 때 팔 걸’


정튠이 이색적인 이름의 싱글을 발매했다. 정튠은 2019년 데뷔한 싱어송라이터고 이름의 유래는 칩튠에서 왔다. 서울대 출신 뮤지션이며 현재는 한예종에서 수학하고 있다. 마치 주식투자를 하다 후회하는 투자자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이번 싱글은 칩튠풍의 사운드에 부드러운 보컬이 가미됐다. 인스타그램에는 발매소식과 함께 80~90년대 사무실의 오피스 레이디를 연상케하는 착장을 걸친 정튠의 사진이 공개됐다.


49.png 린다 린다 린다 영화 포스터

ETC.


린다 린다 린다 4K 재개봉


배두나가 등장하는 일본의 고교생 밴드 영화 린다 린다 린다가 4K 형태로 재개봉한다. 일본의 전설적인 펑크밴드 블루하츠의 대표곡 린다 린다를 제목으로 삼은 이 영화는 야마시타 노부히로 감독의 2005년작이다. 아직 풋풋한 느낌의 배두나가 등장함은 물론 영화 내용 자체도 최근 한국에서 일고 있는 제이락, 밴드 붐과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어 필견이라 할 수 있다.


스크릴렉스 음악, 모기 퇴치에 특효


유명 DJ 스크릴렉스의 음악 장르인 덥스텝이 모기를 퇴치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특히 스캐리 몬스터 앤드 나이스 스피릿츠라는 곡이 모기를 쫓는데 가장 효과적이었다고 한다. 특정 소음의 경우에는 같은 종간 신호 인식을 방해해 인간에 대한 공격성이 줄어들고 흡혈 빈도도 감소한다.


섬머소닉 인터넷 생중계 (8월 16~17일)


일본의 대표적인 여름 페스티벌 중 하나인 섬머소닉 페스티벌이 올해 공연을 인터넷으로 스트리밍한다고 밝혔다. 다만 생중계 대상 지역은 대한민국,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한정한다.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스테이지크라우드의 3개 채널을 통해서 도쿄에 있는 4개 스테이지 공연을 고스란히 감상할 수 있다. 다만 시스템 이용료 명목으로 플랫폼 사용료가 부과될 전망이다.


가격은 하루 600엔, 양일 1000엔으로 알려졌다.


즛토마요, 야마하와 협업해 모니터 헤드폰 출시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즛토마요가 야마하와 협업해 새로운 모니터용 헤드폰을 출시했다. 협업 모델은 ‘MPH-MT8Z’로 일본 마트에서 회원권 소지자를 대상으로 주문을 받고 있다. 배송과 일반 판매는 2026년 3월경에 이뤄질 예정이다. 일반 구매는 즛토마요 마트에서 가능하고 한정 수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프리존(newsfreezone.co.kr)

keyword
토요일 연재
이전 07화20주년 맞은 펜타포트, 어른이 돼 책임을 다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