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 스위프트 약혼... 알렌 워커 10월 내한

위아람 기자

by 뉴스프리존

제임스레코드 컴필레이션 ‘가을’ 발매... 넬, 미디어 아트 전시회 개최

11.jpg 테일러 스위프트와 트래비스 켈시 (사진=인스타그램)

ARTIST


테일러 스위프트, NFL 공격수와 약혼


테일러 스위프트가 2년 연애 끝에 NFL 공격수인 트래비스 켈시와 약혼했다. 두 사람의 연애 사실은 트래비스 켈시가 팟 캐스트를 통해 테일러 스위프트와 만나고 싶다고 언급하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둘은 동갑내기로 인스타그램에 얼굴을 맞댄 사진을 올려 약혼했음을 알렸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여러분의 영어 선생님과 체육 선생님이 결혼한다”며 둘의 사이가 깊은 관계로 접어들었음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유리심장’ 밴드 내한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 유리심장에 등장하는 밴드 ‘TENBLANK’가 한국을 찾는다. 한국에서도 최근 밴드 붐이 크게 일고 있는 와중에 밴드 음악의 제2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일본 밴드의 내한 소식이 자주 들려오고 있다.


나상현씨밴드 “허위 사실 유포자 고소”


인디밴드 나상현씨밴드가 과거 보컬 나상현의 부적절한 신체접촉이 있었다는 소문에 대해 전면 부인하고 나섰다. 나상현씨밴드의 소속사 재뉴어리는 일부 온라인 사용자들에 의해 제기된 문제에 대해 모욕,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고소 및 고발을 접수 완료했다고 밝혔다.


에스파 새 앨범 ‘Rich Man’ 트레일러, 구교환X이옥섭 만남


에스파가 내놓을 예정인 새로운 앨범 ‘Rich Man’의 트레일러에서 영화계에서는 잘 알려진 커플인 이옥섭 감독, 구교환 배우의 만남이 성사됐다. 이옥섭 감독이 연출한 트레일러에서 구교환 배우는 자신의 전매특허인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다. 이번 트레일러는 ‘I am a Rich Man’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구교환과 에스파 멤버들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거대 트레일러 차량에 납치됐다는 설정 속에서 감각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린다 린다 린다 주역 내한 (9월 12~14일)


배두나, 마에다 아키, 카시이 유우, 세키네 시오리가 참여한 일본 영화 린다 린다 린다의 주역들이 모두 한국에서 만난다. 이번 내한은 영화 개봉 20주년 기념으로 4K 리마스터링본이 공개됨에 따라 마련됐다. 영화 감독인 야마시타 노부히로도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씨네필과 리스너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CM, 더 시즌즈 MC 데뷔 (9월 5일)


뮤지션이 MC를 맡아 일정 기간 동안 방송을 하는 더 시즌즈의 호스트로 10CM가 선택됐다. 프로그램 이름은 ‘더 시즌즈-10CM의 쓰담쓰담’으로 바뀌고 9월 5일 밤 10시로 방영시간도 변경된다.


강다니엘, 지니뮤직에 4억 배상 판결


강다니엘이 공연 수익 부족을 이유로 지니뮤직에 4억원을 배상하게 생겼다. 강다니엘과 전 소속사는 지니뮤직과 출연료 22억원에 25차례 공연을 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 만약 지니뮤직이 22억원을 벌지 못하면 추가 공연을 하기로 약정이 돼 있었다. 하지만 실제 수익은 14억8000만원에 그쳤다. 강다니엘은 전 소속사의 패소에 연대해 손해를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아들었다.


그린데이 영화 공개


그린데이로부터 영감을 얻은 영화 ‘New Years Rev’가 공개된다. 현지시각 9월 12일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상영될 이 영화에는 그린데이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린데이는 SNS를 통해 “90년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러브레터”라고 언급했다. 이 영화는 그린데이의 초기 투어 시절 분위기를 살렸다. 내용은 세명의 친구들이 그린데이 콘서트의 오프닝 무대에 서기 위해 미국 전역을 질주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영화의 감독은 아메리칸 이디엇의 뮤직 비디오를 만든 샘 배이어다.


26.png 'New Years Rev' 영화 이미지 (사진=IMDB)

GIG


2025 DAZBEE Concert: orbiter in Seoul (9월 4~5일)


한국인 우타이테로 알려진 다즈비가 예스24라이브홀에서 공연을 갖는다. 우타이테란 일본의 니코니코 동화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노래를 올리는 창작자를 가리킨다. 대개 일본인들만의 문화로 알려져 있으나 일부 한국인 우타이테도 있다. 다즈비는 한국의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에 입점했을 정도로 한국에서의 인지도가 높은 창작자다.


더 그레이트풀 캠프 2025 (9월 5~7일)


단순한 음악 페스티벌이 아니라 관객이 주가 되는 문화적 경험을 추구하는 더 그레이트풀 캠프가 올해에는 전라남도 신안 짱뚱어 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를 맞은 더 그레이트풀 캠프는 스탠드업 코미디, 댄스홀 타임, 에어로빅 클래스 등 이색적인 이벤트와 함께 ‘느좋’ 밴드들의 공연을 펼친다.


ARGY 내한 (9월 13일)


아지는 그리스 출신의 DJ로 멜로딕 테크노 장르를 주로 구사한다. 서울의 문화비축기지에서 공연을 여는 아지는 셀레나, 스태파노, 이서, 에릭서 등의 DJ등과 함께 음악을 틀 예정이다. 리스너들 사이에서는 아지가 울트라 제팬 참석차 동아시아를 방문하면서 한국에서도 셋을 펼쳐 보일 예정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아지의 쇼는 5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된다. 얼리버드로 구매할 경우에는 5만5000원인 티켓값이 VIP인 경우에는 11만원까지 올라간다.


바트 스킬즈 내한 (9월 19일)


네덜란드 출신 테크노 DJ인 바트 스킬즈가 언더시티를 통해 한국을 찾는다. 아담 베이어의 드럼코드 레이블 소속인 바트 스킬즈는 글로벌 급의 테크노 아티스트다. 바트 스킬즈는 파워가 있고 프로그레시브한 사운드로 유명하다.


알렌 워커 단독 콘서트 (10월 18일)


한국에서도 유명한 글로벌 급 DJ 알렌 워커가 10월 서울 어린이대공원 축구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약 1만명 이상이 들어가는 축구경기장에서의 공연을 확정한 알렌 워커는 지상파 방송에도 등장하는 등 친숙한 얼굴이 됐다.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최종 라인업 공개 (9월 26~28일)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 록 페스티벌의 라인업이 모두 공개됐다. 이번 최종 라인업 공개에서는 마땅한 해외 서브헤드가 없는 대신 국내 밴드 위주로 구성됐다. 넬, 신인류, QWER, 윤마치, 윤수일밴드, 단편선 순간들 등 익숙한 이름과 베테랑 밴드들의 이름들이 가득하다.


클락켄플랍에 바운디 출연 (12월 5~7일)


홍콩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클락켄플랍에 헤드라이너로 바운디가 출연한다. 2차 라인업을 공개한 클라켄플랍 페스티벌은 프란츠 퍼디난드, 스파크스, 엘르가든, 패신저 등으로 이뤄진 막강한 출연진을 자랑한다. 바운디의 경우에는 이번 클락켄플랍 공연이 첫번째 해외 공연인 것으로 알려졌다.


울트라 코리아 라인업 공개 (9월 20일)


올해 단 하루만 열리는 라이센스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가 헤드라이너로 아담 베이어, 그리핀, 하드웰, 마사노, 스티브 안젤로 등을 공개했다. 얼리버드 기준으로 표값이 13만원이고 페이즈 3로 변하면 15만원까지 입장료가 올라간다.


6.jpeg 알렌워커 투어 포스터 (사진=아크 컴퍼니)


RELEASE


제임스레코드 컴필레이션 ‘가을’


대구의 뮤직펍 제임스레코드가 지역을 기반으로 한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에 내놓는 앨범은 2023년 기획된 사계절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다. 총 9개 팀의 뮤지션이 참여한 이번 앨범은 대구의 서정성을 한껏 드러낼 예정이다.


키미 곤 (전 고은이), ‘BLUSH’


쇼미더머니 11에서 다소 화제가 됐던 고은이가 키미 곤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EP를 발매했다. 고은이는 올드스쿨 래핑을 하는 스타일을 보여줬으나 이번 작품에서는 찰리 XCX를 연상케 하는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작곡가 이재, ‘꺼지지 않는 빛’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작곡가 중 한명인 이재가 보훈부 요청으로 ‘꺼지지 않는 빛’이란 곡을 내놓았다. 프로젝트그룹 ‘투데이야’가 참여하는 이 곡은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정신을 기억하고 계승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투데이야는 크리에이터 우정잉, 래퍼 미란이, 아이돌 출신 현진, 댄서 에이미 등이 참여하는 4인조 여성그룹이다.


천용성 ‘오이지’


한국대중음악상 수상자인 싱어송라이터 천용성이 싱글 ‘오이지’를 발매했다. 오이지의 음반 소개에는 냉장고를 정리하던 중 버리려던 오이 피클을 아버지가 점심 대용으로 먹었다는 이야기와 집에서 2km 떨어진 아버지의 창고를 둘러본 얘기가 적혀 있다. 이번 싱글은 피지컬 앨범으로 제작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살 수 있다. 디지털 음원은 10월 초에 나온다.


12.jpg 넬 미디어 전시 포스터 (사진=인스타그램)

ETC.


유니버셜뮤직 제이팝 팝업스토어 ‘제이팝집 2025’


유니버셜뮤직이 개최하는 제이팝 팝업스토어 ‘제이팝집’이 올해에도 열린다. 지난해 제이팝집에서는 자신만의 제이팝 스타일을 찾는 ‘JBTI 테스트’, 여러 큐레이터들의 취향을 볼 수 있었던 ‘큐레이션 코너’, ‘디깅’ 코너를 운영했다.


NELL Media Art Exhibition ‘SHADOWS’ (8월 29일~9월 20일)


모던 록 밴드 넬이 미디어 아트 전시 ‘섀도우’를 개최한다. THILA, GROUND & JIHA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 회차마다 미디어아트 40분, 코멘터리 필름 15분 분량이 상영된다.


해당 이벤트에서 럭키드로우를 시행해 기프트 랜덤 1종을 준다는 내용이 전해졌다. 16만5000원에 해당하는 MD패키지를 구매해야만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 기프트로는 아티스트 사인회, PVC 마그넷, ‘소멸탈출’ 렌티큘러 엽서, ‘인정의 미학’ 렌티큘러 엽서, BLACK ver. 포스터를 증정한다.


넬의 미디어 아트 전시는 커피 바인 빈 브라더스와 함께 진행한다. 빈브라더스 커피하우스 서울에서는 아티스트 픽으로 커피 2종(따뜻한 필터 커피, 시원한 밀크 브루)과 블랙레몬 까눌레를 판매한다. 업장에서는 아티스트가 셀렉한 멤버별 뮤직 플레이리스트가 재생된다. 커피바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회차당 총 15인 정원으로 마련된다.


앤트러사이트 한남 영업 종료


서울의 대표적인 커피 가게 중 하나인 앤트러사이트 한남이 2015년부터 이어져 온 영업 행렬에 마침표를 찍었다. 28일 마지막으로 영업을 종료하면서 술과 함께 새벽 1시까지 DJ들의 음악이 함께 했다.


스포티파이 일부 나라에서 가격 인상


스포티파이가 오는 9월부터 유럽,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남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프리미엄 개인 요금제 가격을 인상한다. 기존 10.99유로(약 1만7000원)에서 11.99유로(약 1만9000원)으로 인상된다. 스포티파이가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2년 전부터다. 가격인상과 비용 절감 덕분에 스포티파이는 2024년 연간 기준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프리존(newsfreezone.co.kr)

keyword
토요일 연재
이전 08화섬머소닉 인터넷 생중계... 오아시스 공연 중 추락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