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헤드 공연 재개... 즛토마요 내년 내한

위아람 기자

by 뉴스프리존

버닝맨 페스티벌, 살인사건으로 얼룩져... 래퍼 블라세, 전곡 작사·작곡

1.jpg 라디오헤드 공연 포스터


ARTIST


라디오헤드 공연 재개


지난 2016년 앨범 투어 이후 공연을 하지 않았던 라디오헤드의 공연 포스터가 유럽 곳곳에서 발견됐다. 공연 포스터에는 11월 런던과 마드리드, 12월 덴마크 코펜하겐과 베를린에서 공연이 예정돼 있다고 적혀 있다.


이후 라디오헤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럽 지역에서의 투어 일정이 공개됐다. 11월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에서, 12월 덴마크, 독일에서 공연을 여는 일정이다.


라디오헤드 드러머는 “별 이유 없이 다시 모여서 연습을 했다. 지금은 이 공연들만 확정돼 있지만 어떻게 이어질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말했다.


노벨브라이트 보컬 유다이 한국 방송 출연


밴드 노벨브라이트의 보컬 유다이가 MBN의 2025 한일가왕전이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그는 일본의 한국 방송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현역가왕 JAPAN’에서 우승했고 이에 따라 한국 방송에도 출연하게 됐다. 유다이는 2일부터 시작해 매주 화요일 밤 9시 20분 방송에 출연한다. 유다이는 총 6주간 방송에 나온다.


QWER 히나, DRX 공식 앰버서더


글로벌 E스포츠팀인 DRX가 걸밴드 QWER의 멤버 히나를 공식 앰버서더로 임명했다. DRX는 리그오브레전드, FC온라인, 워크래프트 3 등 다양한 게임의 스포츠팀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아시아의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QWER은 각종 브랜드의 광고와 앰버서더 역할로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틱톡 크리에이터 출신인 히나는 2024년에 라이엇게임즈 주관 ‘TFT 마카오 오픈’에 선수로 참여하는 등 게임과의 접점 또한 넓었다.


후지이 카제 신보, 250 전곡 프로듀싱 참여


한국의 DJ이자 뉴진스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250이 일본 뮤지션 후지이 카제의 신보 'Prema'의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후지이 카제가 3년 반만에 내는 것으로 총 9곡이 수록돼 있다.


세카이노오와리, 제이팝 행사 오프닝 세레모니 참석 (9월 19일)


일본을 대표하는 밴드 중 하나인 세카이노오와리가 성수동에서 열리는 제이팝 행사인 제이팝집 2025의 오프닝 세레모니에 방문한다. 별도의 공연은 없지만 사전 신청자 100명에 한해 세카이노오와리 멤버들을 가까운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2.jpg 드림씨어터 내한 포스터 (사진=프라이빗 커브)


GIG


드림씨어터 내년 2월 3일간 내한 (2026년 2월 20~22일)


미국의 유명 프로그레시브 메탈 밴드인 드림씨어터가 결성 40주년 기념 투어를 돌면서 내년 2월에 서울을 방문하기로 했다. 그동안 꾸준히 한국에서 공연을 열어왔던 드림씨어터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밴드 중 하나였다. 특히 베이시스트인 존 명이 한국계 미국인이라 한국과의 인연이 깊다. 이번 공연에서는 원년 드러머인 마이크 포트노이가 합류한 완전체로 플레이한다.


리스키 멜로디 내한 (9월 13~14일)


일본의 여성 4인조 밴드인 리스키 멜로디가 내한한다. 보컬인 앨리스가 한국계여서 한국과의 인연을 맺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내한이 첫 번째 한국 공연이다. 13일에는 플러터, 14일에는 스타리웨이브와 함께 공연한다.


크로이 내한 (11월 7일)


애니메이션 ‘붓치기리?!’와 ‘사카모토 데이즈’의 OST를 담당한 크로이가 11월 무신사 개러지에서 단독 공연을 펼친다. 지난해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을 통해 처음 한국에 온 크로이는 R&B, 펑크 등을 섞은 독창적인 음악을 하고 있다.


허니딥 내한 (12월 6일)


1996년에 결성된 일본 슈게이즈 밴드 허니딥이 재결성한 후 얼마 되지 않아 한국을 찾게 됐다. 2003년 해체된 것으로 알려진 허니딥은 2024년에 트위터를 통해 ‘honeydip is not dead’라는 메시지를 통해 자신들의 재결성을 알렸다.


즛토마요 내한 (2026년 3월 14일)


일본의 얼굴 없는 싱어송라이터 즛토마요가 내년 3월에 화정체육관을 통해 한국을 다시 찾는다. 이번 내한은 2026년 일본과 아시아 ‘즛토마요 인텐스 2’ 투어의 일환이다. 내년 2차례의 일본 무도관에서의 공연 이후에 바로 화정 체육관에서의 일정이 잡혀 있다. 이후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등의 일정이 계획돼 있다. 내한공연의 가격과 티켓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제이크 시마부쿠로 내한 (10월 21일)


우쿨렐레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하와이 출신의 우쿨렐레 아티스트 제이크 시마부쿠로가 원더로크홀을 통해 한국을 찾는다. 제이크는 재즈, 록, 팝, 전통 하와이언 뮤직까지 경계를 뛰어넘는 음악을 구사하는 아티스트다. 제이크가 한국을 다시 찾는 것은 14년만이다.


3.png 즛토마요 프로필 (사진=리벳)


RELEASE


브라운 아이드 소울 6년만에 정규 5집 발매


나얼이 속한 R&B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 6년만에 정규 5집 ‘Soul Tricycle’로 돌아온다. 제목으로 쓰인 ‘세발자전거’에는 숫자 3이 들어가 있어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아이가 처음 자전거를 배울 때처럼 브라운 아이드 소울 3명이 새롭게 시작하겠다는 의미다. 12월 24, 25, 2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3일 동안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블라세 ‘SELF MADE’


래퍼 블라세가 새로운 EP ‘SELF MADE’를 내놓았다. 래퍼로서의 능력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음악 제작 전반에 개입한 것으로도 의미가 깊은 앨범이다. 전곡 작사 및 작곡에 도전해 이를 매끄럽게 해낸다. 드릴이라는 랩의 한 장르에 머무는 것을 넘어서 리듬 깊숙이 내려간 음악을 보여주고 있다.


4.png 요루시카 전세 공연 포스터 (사진=요루시카)


ETC.


요루시카 공연 ‘전세’ 유튜브에 무료 공개


일본의 아티스트인 요루시카가 자신들의 2024년 라이브인 ‘전세’ 공연을 유튜브에 통째로 무료 공개했다. ‘전세’ 라이브는 올해 일본에서 같은 포맷으로 열리는 것이 확정되기도 했고 한국 극장에서도 상영한 바 있다.


버닝맨 페스티벌 살인사건


미국의 유명 페스티벌인 버닝맨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났다. 나무로 제작된 구조물인 ‘더 맨’이 타오르는 현장 근처에서 한 남성이 숨진채 발견됐는데 미국 경찰은 이를 살인사건으로 규정했다. 사막 한복판에서 열리는 버닝맨은 IT 부호들이 자주 찾는 페스티벌로 유명하다.


욘페스, 트위치 통해 방송 (9월 11일)


일본의 라우드 뮤직 계열 인기 밴드인 ‘04 Limited Sazyzbys’가 주최하는 페스티벌인 ‘YON FES’가 트위치를 통해 방송된다. 지난 6월 21~22일에 아이치현에서 열렸던 욘페스에는 몽골800, 프레데릭, 험프백, 헤이스미스, 유니즌스퀘어가든 등이 출연했다.


10-FEET가 주최했던 유명 페스티벌 교토대작전도 17~18일 트위치의 아마존 뮤직 일본 계정을 통해 방송된다.


콘크리트 잼 양일권 판매 시작


KBS 아레나에서 열리는 일본 음악 페스티벌 콘크리트 잼이 양일권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전에는 양일 다 공연을 보려면 1일권을 두 번 사야 해서 25만6000원을 내야했다. 양일권을 구매하면 18만9000원에 양일 공연을 다 볼 수 있다.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프리존(newsfreezone.co.kr)

keyword
토요일 연재
이전 09화테일러 스위프트 약혼... 알렌 워커 10월 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