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람 기자
ARTIST
실리카겔 신곡, 제페니즈 브렉퍼스트 피처링
아시안 팝 페스티벌에 참여했던 실리카겔이 공연 중 7월에 공개될 신곡에 참여하는 피처링 아티스트가 제페니즈 브렉퍼스트임을 알렸다. 제페니즈 브렉퍼스트의 프론트우먼 미셸 정미 자우너는 남편과 함께 밴드 생활을 지속하며 한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칸예 웨스트 재내한 티켓 가격 공개
자신을 예라고 부르지 않으면 협업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칸예 웨스트가 한국에 다시 돌아오며 콘서트 가격을 공개했다. 자리는 모두 스탠딩 없이 좌석으로 이뤄졌고 11만원에서 66만원까지로 가격대가 형성돼 있다. 티켓 예매는 멜론.
바밍타이거, 펜타포트 글로벌 앰버서더
바밍타이거가 20회를 맞은 펜타포트의 첫 번째 글로벌 앰배서더가 됐다. 바밍타이거는 최근 일본의 아타라시각코와 콜라보를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SXSW, 글래스톤베리, 후지락 등 글로벌 이벤트에 자주 출연해온 바밍타이거와 아타라시각코의 행보가 주목된다.
GIG
서치모스 내한 (11월 23일)
‘스테이 튠’으로 전세계를 사로잡았던 서치모스가 한국에 온다. 한창 활동할 때 갑작스러운 공연 중단을 선언하고 어둠속으로 내려갔던 그들은 다시 한번 수면 위로 올라와 아시아 투어에 나섰다. 한국에서는 예스24라이브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섬머소닉 페스티벌 추가 아티스트 발표 (8월 16~17일)
여름의 대표적인 페스티벌 일본 섬머소닉이 추가 아티스트 출연을 알렸다. 기타가 되어버린 소녀 레이나, 다이스, 데프테크, 킥플립, 후루리 리오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새롭게 섬머소닉에 참여하게 됐다.
제이크 밀러 내한 (9월 27일)
‘Rumors’의 히트와 함께 한국에도 이름이 알려진 제이크 밀러가 무신사 개러지에 온다. 루머는 미국 래퍼 제이크 밀러의 두 번째 메이저 레이블 EP다. 아무런 사전 홍보 없이 워너 브라더스를 통해 발매돼 미국 빌보드 200에서 119위까지 올라갔다.
크리스토퍼 내한 (9월 6일)
덴마크 출신 팝 뮤지션 크리스토퍼가 단독 내한 공연을 연다. 한국에 여러번 왔던 뮤지션이기에 그동안 국내 팬들의 인지도도 상당히 쌓인 편이다. 공연을 하는 장소는 올림픽공원 KSPO DOME으로 생각보다 크지는 않은 수준. 그러나 VIP 패키지가 24만 2000원을 하는 등 표값이 상당한 편이다.
이민휘, 제페니즈 브렉퍼스트 유럽 투어 참여
펑크 듀오 ‘무키무키만만수’로 이름을 알린 이민휘가 제페니즈 브렉퍼스트의 유럽 투어를 지원한다. 페이스북에 그녀가 직접 올린 바에 따르면 오슬로, 스웨덴, 덴마크, 영국, 네덜란드, 프랑스 등이 해외 투어 목적지다.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 일정.
원유니버스 페스티벌 1차라인업 공개 (8월 15~16일)
찰리 XCX와 찰리푸스, 2찰리를 데려오는 데 성공한 원유니페가 1차 라입업 목록을 공개했다. 소피 파워스, 카사블랑카, 품 비푸릿, 자이언티, 엘리엇 제임스 레이 등 일렉트로닉, 얼터너티브, 록, R&B를 넘나드는 폭넓은 라인업을 공개해 리스너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특히 미국 경연 프로그램에 나와 셧더퍽업이란 타령 비슷한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된 소피 파워스의 존재감이 이색적이다.
전주 얼티메이트 뮤직 페스티벌 3차 라인업 발표 (8월 15~17일)
전주에서 열리는 이른바 ‘JUMP’의 3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본래 메탈에 치중된 라인업을 선보이기로 유명한 JUMP는 이번 3차 라인업을 통해 자신들만의 색깔을 진하게 가져갔다. 3일동안 열리는 JUMP에는 FT아일랜드, 글렌체크 같은 국내 밴드 만이 아니라 드래곤 포스, 네모필라, 제루식 같은 해외 밴드도 등장한다.
Z세대 래퍼 타나 내한 (7월 17일)
미국 Z세대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래퍼 타나가 롤링홀에 온다. 12살에 독학으로 음악을 시작했다는 그는 18살이라는 나이에 이미 20억회 이상의 스트리밍 횟수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젊은 음악을 하는 그를 만날 수 있는 기회다.
페이 웹스터 내한 (7월 23일)
미국의 인디 포크 음악가인 페이 웹스터가 무신사 개러지로 내한한다. 아틀랜타 출신으로 가수를 하면서 사진가로도 활동했다. 어릴 때부터 부모의 영향을 받아 음악을 시작했고 인근 힙합 커뮤니티의 눈에 들어 힙합 음반을 발매하기도 했다.
RELEASE
로제, 알렉스 워렌과 ‘On My Mind’ 협업
블랙핑크 로제가 알렉스 워렌과 함께 한 신곡을 27일 발표한다. 알렉스 워렌은 ‘오디너리’를 통해 빌보드 차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요즘 들어 잘 나가는 가수’다. 브루노 마스에 이어 또 한번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해보자.
백아 ‘소나기’
첫사랑으로 유명해진 싱어송라이터 백아가 소나기로 돌아왔다. 흔들리는 청춘들에게 보내는 푸릇한 여름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미 20대들 사이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그녀, 어디까지 뻗어갈 수 있을까.
조유리 ‘Episode 25’
조유리가 에피소드 25라는 이름으로 발매하는 미니 3집으로 컴백한다. 타이틀곡은 ‘이제 안녕!’으로 푸른 여름에 걸맞는 상큼함을 가진 곡이다. 연기와 노래를 동시에 구사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조유리가 보여줄 음악세계가 벌써 푸른 향기를 뿜는다.
재키와이, 방달과 함께 ‘MOLLAK’ 작업
여성 래퍼 중 가장 잠재력이 높다고 평가받는 재키와이가 프로듀서 방달과 함께 합작 앨범을 준비해왔다. 7월 1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MOLLAK’은 또 한번 재키와이가 자신의 최전성기를 갱신할지 여부를 두고 리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ETC.
쏜애플 불구경 10주년 팝업 스토어 (7월 29일~8월 3일)
대체할 수 없는 존재감으로 완성된 쏜애플의 공연 브랜드 불구경이 탄생 10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연다. 타임스퀘어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어떤 굿즈나 음반이 판매될지 확정되지 않았다.
페기구, 조성진·뷔와 쓰리샷
글로벌 레벨 DJ인 페기구가 클래식 아이콘 조성진, BTS 뷔와 저녁 식사를 하는 모습이 SNS에 올라왔다. 페기구는 영화감독 박찬욱과 찍은 사진도 공개했다. 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이들이 모이는 루트가 따로 있는 것일까?
리암 갤러거 파카 한정수량 복각
오아시스의 보컬 리암 갤러거가 입어서 유명해진 야상이 한정 수량으로 복각된다. 해당 제품은 버버리의 2018년 SS컬렉션에 속한 아이템이다. 한국에 내한을 왔던 당시에도 한여름에 동일한 파카를 입어 “야상 벗어”란 관객의 핀잔을 듣기도 했다.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프리존(newsfreez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