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리암갤러거,인종차별...뮤즈 10년만에 내한

위아람 기자

by 뉴스프리존


30.PNG 뮤즈 내한 포스터 (사진=유얼라이브)

ARTIST


뮤즈 내한 (9월 27일)


‘플러그 인 베이비’로 한국의 네이버 블로그 시대를 풍미했던 영국 밴드 뮤즈가 오랜만에 한국에 온다. 인천 문학 스타디움을 통해 한국을 찾는 뮤즈는 10년만에 한국을 찾는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다. 2007년부터 2015년까지 총 6번 한국을 찾았던 뮤즈는 국내에서도 대형 팬 커뮤니티가 생겼던 적이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혁오·선셋롤코, 골든 멜로디 어워드 2관왕


혁오와 대만의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가 합작한 프로젝트 앨범 ‘AAA’가 골든 멜로디 어워드에서 2관왕의 영광을 차지했다. 중화권의 그래미로 불리는 해당 상에서 수록곡 ‘Antenna’로 최우수 뮤직 비디오상을, AAA 앨범으로 최우수 보컬 레코딩 앨범상을 받았다.


크로스페이스 멤버, 미성년자와 부적절 행위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일본 메탈 코어밴드 크로스페이스의 기타리스트 다이키가 ‘사회적으로 부적절한 행위’를 미성년자 대상으로 해 탈퇴처리 됐다. 이로 인해 크로스페이스의 유럽 투어가 중간에 중단되기에 이르렀다. SNS 상에서는 다이키가 독일인 14세 소녀와 접촉을 시도했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 ‘리노’, 구찌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


남자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멤버 리노가 구찌의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됐다. 리노는 이번 발탁에 대해 “구찌의 여정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고 한다. 리노는 지난 5월에 런던에서 개최된 2025 크루즈 쇼에 참석한 바 있다.


오아시스 리암 갤러거, 인종차별적 메시지 후 삭제


세계 최고의 록 밴드로 불리는 오아시스의 보컬 리암 갤러거가 X를 통해 ‘칭총’이라는 인종차별적 메시지를 남겼다가 바로 삭제했다. 흔히 칭총은 ‘칭챙총’이라는 의성어로 아시아 계열 사람들을 차별하거나 조롱할 때 쓴다. 오는 10월 내한을 앞두고 있는 오아시스라서 이러한 사건이 더 큰 의미로 다가온다.


뮤즈 내한설, NIN 내한설로 대체


뮤즈가 내한한다는 티징 메시지를 통해 화제가 된 유얼라이브가 이번에는 NIN이 내한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티징을 했다. 실제로 나인인치네일스가 내한할지는 알 수 없으나 뮤즈가 실제로 내한한 것을 감안하면 가능성이 있다는 후문이다.


31.PNG 신인류 (사진=인스타그램)

GIG


별친구 신인류: 빛의 차고에서 온 편지들 (7월 19~20일)


최근 신보와 함께 인기도가 높아지고 있는 신인류가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공연을 연다. 다양한 무대에서 무대 입장 금지가 걸릴 정도로 리스너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신인류는 독특한 음악성과 여름에 어울리는 상쾌한 바이브로 한국 인디 시장을 압도하고 있다.


프로디지, 대규모 아레나 투어 예고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레전드 프로디지가 아레나 투어를 예고했다. 이번 아레나 투어에는 칼 콕스가 참여한다고 알려져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프로디지는 지금까지 2번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지명됐다. 또 25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HOLLOW JAN, renier (7월 27일)


할로우잰이 클럽 빅팀에서 리니어와 함께 공연을 연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할로우잰은 슈게이즈, 포스트록, 이모, 펑크 기반의 음악을 만들고 연주한다고 리니어를 소개했다. 할로우잰은 2000년대 언더그라운드 펑크 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다 최근에 다시 주목을 받은 스크리모 밴드다.


드라우닝 우즈, 열일 모먼트


현재 군대에 있는 우즈가 ‘드라우닝’의 갑작스러운 대히트로 인해 제대 후 엄청난 스케쥴에 맞닥뜨리게 됐다. SBS 가요대전, 섬머소닉, 렛츠락 페스티벌, 사운드플래닛,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 언론에 알려진 스케쥴만 해도 이 정도다. 우즈가 제대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서면 잡힐 수많은 행사들이 눈에 보이는 듯하다.


YAEJI - LIVE WITH A HAMMER ASIA TOUR ‘25


세계적인 레벨의 디제이인 예지가 한국에 온다. 지금까지는 케이크샵 같은 언더그라운드 클럽을 위주로 방문했던 예지가 본격적인 공연장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전석 9만9000원으로 예지의 이름값에 비하면 비싸지 않다. 장소는 블루스퀘어SOL트래블홀.


32.PNG 방탄소년단 (사진=인스타그램)

RELEASE


BTS, 내년 봄 완전체 앨범 발매


글로벌 아이돌 그룹 BTS가 내년 봄에 완전체로서 새로운 앨범을 발매한다. BTS 멤버들은 팬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통해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특히 RM는 어마어마한 앨범을 만들 것이라고 밝혀 BTS의 차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박소은 ‘나는 변하지 않아’ (7월 10일)


싱어송라이터 박소은이 ‘나는 변하지 않아’라는 곡을 선보인다. 박소은은 슈퍼스타K7에서 아빠를 그리워하는 자작곡 ‘그믐달’로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눈을 맞춰 술잔을 채워’, ‘너는 나의 문학’ 등 감정선이 명료한 가사와 곡조로 인기를 얻고 있다.


국카스텐, 양방언과 함께 ‘Theme.’ 여섯 번째 싱글 발매


사이키델릭 록밴드 국카스텐이 유명 뮤지션 양방언과 함께 ‘Theme.’ 시리즈의 여섯 번째 싱글인 ‘WAKE UP’을 공개했다. 이로써 정규 3집 발매까지 쉴새없이 달려온 국가스텐의 음악적 방향성이 명확하게 드러나게 됐다.


악뮤 이찬혁 ‘EROS’ (7월 14일)


악뮤의 이찬혁이 두 번째 솔로앨범으로 돌아온다. 최근 프로젝트 밴드 ‘BABO’ 활동을 통해 리스너들 사이에서 소소한 화제를 불러모았던 이찬혁이 자신의 음악적 세계를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이언 ‘My Planet Here’


못의 프론트맨이었던 이이언이 새로운 싱글을 발매했다. ‘마이 플래닛 히어’는 ‘르 에일리언 페팃 프린스’ 컴필레이션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이명 증세를 겪고 있는 경험을 고독한 행성에서의 삶에 비유했다.


33.PNG 14회 서울 레코드페어 (사진=인스타그램)

ETC.


제14회 서울레코드페어 일정 확정 (10월 25~26일)


LP 열풍과 함께 이제는 너무나 거대해져버린 이벤트 서울레코드페어의 일정이 확정됐다. 현재 이메일로 참가 문의를 받고 있는 서울레코드페어는 귀밝은 리스너라면 놓쳐서는 안되는 이벤트다. 이곳에서만 발매하는 LP가 한가득이라는 이야기.


우탕클랜, 새로운 게임 공개


유명한 힙합 그룹 우탕클랜이 자신의 IP를 이용한 게임을 만들어 공개했다. 제목은 ‘Wu-Tang: Rise of the Deceiver’. 해당 게임은 침략자들로부터 집을 지키는 액션 협동 게임인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에는 우탕클랜의 명곡을 재해석한 리믹스 버전과 새로운 트랙들이 쓰였다고 한다.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프리존(newsfreezone.co.kr)

keyword
토요일 연재
이전 01화칸예,재내한...바밍타이 펜타 글로벌 앰버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