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록의 제왕 MCR,내한... 오아시스 추가 표 풀려

위아람 기자

by 뉴스프리존
1.PNG MCR 내한 포스터 (사진=유얼라이브)

ARTIST


마이 케미컬 로맨스 SOUTH EAST ASIA 2026


MCR이 내년 파라다이스 시티 컬처 파크에 18년만에 강림한다. 4월 18일 토요일로 알려진 이번 내한 공연은 유얼라이브, MPMG 등이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정석은 최고가가 22만원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오아시스 추가 표 풀릴 예정 (10월 21일)


오아시스 재결성 공연이 시작됨에 따라 음악계를 넘어 전세계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 공연에서도 무대나 연출 내용이 확정되면 추가 표가 풀린다는 소식이다. 오아시스 재결성 공연에는 갤러거 형제의 자녀들도 참여해 끈끈한 가족애를 보여주고 있다.


블랙핑크, 시야 제한석 아닌 곳에서 시야 제한


블랙핑크 단독 콘서트가 성황리에 열린 와중에서 시야 제한석이 아닌 곳에서도 무대를 볼 수 없었다는 관객들의 항의가 터져나왔다. 행사 주최측에서는 무대로부터 가장 먼 곳에 별도의 미디어 파사드를 마련해 원격으로 무대를 볼 수 있게 했지만 오히려 이 점이 맨눈으로부터 무대를 완전히 가려버리는 결과를 낳았다는 이야기.


켄드릭 라마와 M.A.A.D 시티의 도덕성 강의 미국 템플대 개설


미국 템플대에서 슈퍼 힙합 뮤지션인 켄드릭 라마와 그가 발표한 ‘good kid. m.A.A.d city’ 앨범에 관한 강의를 개설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앨범은 현대 미국의 흑인들이 미국 사회 내에서 어떤 경험을 하고 생을 살아내고 있는지 제대로 반영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카이 드러머 김수환 문제발언 탈퇴


인디밴드 토카이의 드러머 김수환이 자신의 SNS에 정치적으로 문제될 수 있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됐다. 토카이는 곧바로 공지를 올려 김수환의 탈퇴를 공식화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김수환의 빠른 탈퇴 처리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2.PNG 노벨 브라이트


GIG


노벨브라이트 라이브투어 in 서울 (10월 11일)


일본 밴드 노벨브라이트가 10월 11일 내한을 알림으로써 유명 일본 뮤지션 10월 11일 집합설이 현실화됐다. yama, 녹황색사회, YURiKA가 장소를 달리하지만 일정은 똑같은 10월 11일에 내한한다. 10월에는 1일 toe, 18일 크리피넛츠 등 다른 유명 일본 뮤지션도 내한한다.


원유니버스 페스티벌 2차 라인업 공개 (8월 15~16일)


찰리 XCX와 찰리 푸스 양대 헤드라이너 라인업으로 유명세를 탄 원유니버스 페스티벌이 두 번째 라인업을 공개했다. 빈지노, 한요한, 림킴, 수민 등 힙합 및 R&B 뮤직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는 뮤지션들을 추가했다.


러브칩스 페스티벌 2차 라인업 공개 (9월 6~7일)


검엑스의 이용원이 프로듀서로 나선 러브칩스 페스티벌이 2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프롬프트, 드래곤 애쉬, 낫싱 커브드 인 스톤, ENTH, 히카게 등 일본 밴드 라인업을 더 강화했다. 드래곤 애쉬는 서태지가 주최했던 ETP페스트를 통해 한번 내한한 적이 있고 이후로 한국과 인연을 맺은 적이 없다.


갓 스피드 유! 블랙 앰퍼러 온 투어 리버레이션 윈터 오브 25 (12월 3일)


홍콩 클락켄플랍 페스티벌에 초대된 것으로 알려진 갓 스피드 유! 블랙 앰퍼러가 공감센터라는 이색적인 공간을 통해 내한한다. 포스트락의 거두로 알려진 해당 밴드를 보는 것은 리스너들에게 축복과도 같은 일이다.


뮤직 플로우 페스티벌 (8월 29~30일)


부평에서 열리는 뮤직 플로우 페스티벌이 해가 갈수록 라인업의 위용을 찬란하게 가져가고 있다. 사랑과 평화, 글렌체크, 김뜻돌, 이승윤 같은 국내 유명 밴드들의 라인업만으로도 가치가 있는데 전석 무료라는 점이 아주 강력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테드 스윔스, I’ve Tried Everything But Therapy Tour (11월 15일)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테드 스윔스가 한국에 온다. ‘루즈 컨트롤’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어온 그는 얼굴 전면을 뒤덮는 타투 만큼이나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 음악을 한다. 틱톡과 같은 숏폼 콘텐츠를 자주 보는 사람이라면 그의 음악이 배경음악으로 쓰인 영상들을 맞닥뜨렸을 것.


블랙컨트리, 뉴로드 내한 (12월 6일)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하는 아트 록 밴드 블랙 컨트리, 뉴로드가 내한한다. 블랙미디와 같이 런던 지역을 기반으로 해서 주목을 받았던 밴드로 한때는 신예에서 지금은 글로벌 인지도를 가지게 됐다. 단지 1집 앨범 이후로 보컬이 밴드를 떠나 아쉽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이전의 메인 보컬 아이작 우드 대신 세 여성 멤버 메이 커쇼, 조지아 앨러리, 타일러 하이드가 보컬을 맡고 있다.


전주 얼티밋 뮤직 페스티벌 최종 라인업 공개 (8월 15~17일)


전주에서 열리는 JUMP의 최종 라인업이 완성됐다. 노브레인, 김바다feat. 김오키, 크라잉넛, 릴재우, 삼산, 페기굿, 극동아시아타이거즈 등 유명 밴드와 로드 투 부락 콜라보 출연 밴드, 시장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SORI UP JUMP NIGHT 뮤지션 들이 추가 출연하는 것으로 확정됐다.


오픈 포트 사운드 2025 (7월 26~27일)


인천 상상플랫폼 광장에서 열리는 오픈 포트 사운드가 26일, 27일 전석 무료 행사로 진행된다. 지소쿠리클럽, 신인류, 세이수미, 극동아시아타이거즈 등 인디 씬에서 이름난 밴드들이 다수 참여한다.


콘크리트잼 2차 라인업 발표 (10월 25~26일)


기획사 루이이엔엠 주최로 펼쳐지는 콘크리트 잼의 2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셰본, 폼파돌즈, 인디고라엔드, 블루엔카운트, NEE, 노아, 하쿠비 등 일본 밴드로만 이루어진 라인업을 구성한 콘크리트잼은 아직도 발표할 라인업이 남아있다고 밝혔다. 장소는 KBS 아레나.


로버트 글래스퍼 내한 (9월 20일)


그래미 어워드를 12회 노미네이트, 5회 수상한 재즈 뮤지션이자 프로듀서 로버트 글래스퍼가 예사홀을 통해 한국에 온다. 전문적인 재즈 보컬리스트였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교회 연습에서부터 경력을 쌓아온 그는 10대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매들리 메들리 2025, 888만원 티켓 공개 (10월 18~19일)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열리는 매들리 메들리가 이색적인 라인업을 1차로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유튜버 포티몽키, 잠재력 만은 최고인 재키와이, 김광진, 김창완밴드, 씨잼 등 힙합 뮤지션들과 음악 거장을 아우르는 대통합 라인업을 시도하고 있다. 놀라운 것은 1% 티켓이라는 이름으로 가격이 888만원에 해당하는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다. 1% 티켓 혜택으로는 메인 스테이지 위 관람, 주류 무제한 제공, 애프터파티 티켓 등이 있다.


핑크 스웨츠 내한 (9월 29일)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인 핑크 스웨츠는 세븐틴이나 크러시, P1하모니 등과 콜라보를 한 적이 있을 정도로 친한계 뮤지션이다. 그는 핑크색 스웨트팬츠를 자주 입고 다녀서 그러한 활동명을 가지게 됐다고 한다.


3.PNG 핑크스웨츠 내한 포스터 (사진=이벤팀라이브코리아)


RELEASE


글렌체크 ‘셀렉티드 리워크’


페스티벌에서 60‘s Cardin이 흘러나오면 단번에 단체 체조 상황으로 전환돼버리는 놀라운 밴드 글렌체크가 자신들의 명곡을 재해석해 EP 형태로 내놓았다. 기존 사운드와 비교해서 이번 음원이 더 풍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박사 ’레알뽕짝커‘ 재발매


뽕짝의 신기원을 이룬 것으로 평가받는 이박사의 명반 ’레알뽕짝커‘가 갑작스럽게 재발매됐다. 2012년 발매됐던 해당 싱글에는 윈디시티와 미미시스터즈가 참여했었다. 이후 또다른 인디 뮤지션인 이랑과 교류하다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


4.PNG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진=유튜브)


ETC.


케이팝데몬헌터스, OST 미국 스포티파이 1위


K팝 여전사들이 남자 아이돌로 분한 귀신들을 물리친다는 엉뚱한 스토리를 가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데몬헌터스’의 OST ‘Your idol’, ‘Golden’, ‘Soda Pop’ 등이 미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소식. 정국의 세븐, 지민의 후, 로제의 아파트에 이은 네 번째 케이팝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 기록이라고.


한로로, 신작 소설 ‘자몽살구클럽’ 출간


싱어송라이터 한로로가 새로운 EP 작업과 연관된 신작 소설 ‘자몽살구클럽’을 출간한다.11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판매된 이번 소설은 1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소설과 앨범의 내용은 자살하고 싶어하는 여고생들과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운드미디어, 어센틱 인수


한로로가 소속돼 있는 레이블 어센틱이 미디어 회사인 마운드미디어 산하로 들어갔다. 마운드미디어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원더로크 등을 소유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업계에서는 음원, 공연, 방송 등 수직계열화를 가능케하는 거대 인디 레이블의 탄생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인디스땅스 2025 TOP 10 발표


숨어있는 인디뮤지션 발굴 프로그램 인디스땅스가 본선에 오를 10팀을 공개했다. 유령서점, 양반들, 비공정, 삼산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TOP 10에 들어왔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선발하는 인디스땅스는 TOP5에 들어갈 경우 매년 열리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4개월간 공연, 음원제작,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는다.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프리존(newsfreezone.co.kr)

keyword
토요일 연재
이전 02화오아시스 리암갤러거,인종차별...뮤즈 10년만에 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