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Nov 15. 2021

감히 '경주의 재발견'이라 불리는 뷰포인트의 풍경

출처 : instagram@hyun_2_s_

경주는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 수많은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경주 특유의 분위기를 지니고 있는데요. 오늘은 경주의 숨은 뷰포인트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디에서든 경주의 풍경을 만날 수 있지만 여행객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곳들인데요. 과연 어떤 장소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화랑의언덕

출처 : instagram@l22_si
출처 : instagram@crd.ni

경주 단석산에 위치한 '화랑의 언덕'은 탁 트인 경주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대표적인 포토스팟인 명상바위에 걸터 앉아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데요. 바위에서는 발밑으로 학동마을의 다랭이논 풍경을 볼 수 있죠. 화랑의 언덕은 풍경 뿐 아니라 양떼목장, 짚라인, 애견놀이터 등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경주 도심과는 거리가 있는 편이죠.


→'여기가 한국이라고?' 히노끼탕있는 국내 료칸 펜션, 어딘지 궁금하다면?

‘요즘같은 날씨에 딱’ 히노끼탕 있는 국내 료칸 펜션 5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출처 : instagram@_n_nsil
출처 : 경주시청

경주는 무려 45km 동해안 바다를 품고 있는 해안 도시입니다. 자연 바위를 이용하여 만든 문무대왕릉과 함께 주상절리를 볼 수 있는데요. 경북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중 양남 주상절리는 꽃 모양의 독특한 모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세계에서도 희귀하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바닷길을 따라 산책하며 또 다른 경주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이죠.


금장대

출처 : instagram@_im_jin
출처 : instagram@hye0ne_
출처 : 경주시청

경주의 금장대는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형산강 8경 중 하나입니다. 금장대에 올라서면 경주의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야경 역시 뛰어난 곳이죠. 특히 금장대의 나룻배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포토존으로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자연 풍경을 바라보며 산책로를 통해 걷기 좋게 이루어졌으며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곳이죠.


→'찍는 곳마다 인생샷' 요즘 핫한 신상 카페들 어딘지 궁금하다면?

대체 여기가 어디에요? SNS에 올리자 문의 폭주한 신상 카페 5



카페오하이

출처 : 카페오하이 인스타그램
출처 : instagram@iam._.sera

경주의 황리단길에 위치한 '카페 오하이'는 경주스러운 풍경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1, 2층과 루프탑으로 이루어진 카페에서는 창문 너머 황리단길의 모습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특히 루프탑에 오르면 경주의 한옥 지붕과 함께 대릉원이 내려다보여 풍경이 무척 아름답죠. 경주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뷰 덕분에 인기 있는 황리단길 카페 중 한 곳입니다.


카페선덕

출처 : 네이버 지도

경주타워 16층에 위치한 '카페선덕'은 높은 위치에 자리한 만큼 경주의 다양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보문호와 황룡원, 도심 뷰 등 통유리창 너머 탁 트인 뷰를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어느 곳에 앉아도 풍경이 좋습니다. 경주 엑스포공원과 경주타워, 보문관광단지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죠.



동시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PICK한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한국 맞나요?' 해외 온 것 같다는 국내 여행 스팟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