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Nov 16. 2021

서울에서 유일하다는 초대형 리조트의 실제 모습

파라스파라 서울은 서울에서 유일한 초대형 리조트로 도시를 벗어나지 않고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가장 공기가 좋은 곳에 위치한 만큼 도심형 호텔과 달리 자연과의 조화로움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과연 어떤 풍경을 갖추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파라스파라 서울

출처 : 파라스파라 서울 공식 홈페이지

파라스파라 서울은 북한산 국립공원 자락에 자리한 5성급 호텔&리조트입니다. 지난 8월 27일 문을 열었는데요. 이곳은 특히 서울에서도 뛰어난 자연 경관 아래 위치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방에 위치한 리조트 못지않게 서울에서도 자연 경관을 만끽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인데요. 울창한 소나무 숲과 드넓은 잔디의 풍경은 도심 속 스트레스를 한순간에 잊게 만들죠.


출처 : 파라스파라 서울 공식 인스타그램

이곳은 원래 '더 파인트리앤스파 콘도'로 운영되다가 흉물로 방치되었는데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위탁 운영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리조트는 회원 전용 콘도동과 일반 투숙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호텔동으로 나누어집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콘도동의 회원권 분양가는 최고 10억 원에 달하죠.


→좋다고해서 놀러갔다가 후회하고 돌아온다는 국내 장소, 어딘지 궁금하다면?

‘추천 안 합니다’ 좋다고 해서 놀러갔다가 200% 후회하는 국내 장소



객실

출처 : 파라스파라 서울 공식 홈페이지

파라스파라 서울은 총 14개동 33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중 3개동 110객실은 일반 고객, 11개동 224객실은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객실은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되어 북산한 풍광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이때 콘도동은 북한산 뷰를 감상할 수 있지만 일반 고객들이 이용하는 호텔동은 우이동 뷰를 지니고 있죠. 


파라스파라 서울은 캐빈 주니어, 캐빈, 팀버 주니어, 팀버, 팀버 스위트, 프리미어 팀버 스위트, 파인 스위트 객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때 팀버 객실부터 침실과 거실이 분리됩니다. 주말 객실 요금은 약 30만 원~약 50만 원 정도이며 가장 상위 객실인 파인 스위트는 백만 원을 호가합니다.


→'포토샵 아닌가요?' 사진 한 장으로 화제된 수영장 위치, 어딘지 궁금하다면?

“위치선정 실패냐, 성공이냐?” 바다 바로 옆에 지어서 대박난 수영장


부대시설

출처 : instagram@hocanchuu__
출처 : 파라스파라 서울

파라스파라 서울의 부대시설은 114동 '더라운드'에 대부분 위치해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옥상정원과 옥외 자쿠지, 휴게 전망대로 이루어진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야외 수영장, 6층에는 루프탑 테라스에 자쿠지, 파라솔 등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풍성한 부대시설 덕분에 호텔에서만 시간을 보내기에도 충분한데요. 부대시설은 회원 전용으로 운영되는 곳들도 있습니다.


출처 : instagram@free_jeun
출처 : 파라스파라 서울 공식 인스타그램

 파라스파라 서울의 하이라이트인 인피니티 풀에서는 북한산의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단풍이 절정이던 시기에는 울긋불긋한 북한산의 풍경 덕분에 더욱 아름다운 뷰를 갖췄는데요. 뒤로는 북산한 뷰, 앞으로는 서울 도심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피니티 풀은 회원 전용으로 운영되는데요. 올해까지 1인 22,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하면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동시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PICK한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감히 '경주의 재발견'이라 불리는 뷰포인트의 풍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