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orrest Apr 20. 2023

내 이름이 나를 대변해 주는 삶

영화 <존 윅>을 보고서,

출처: 유튜브 ‘김흥미’님의 영화리뷰 썸네일

영화 '존 윅'에서 주인공 존은 이미 퇴역한 전직 킬러지만, 그의 이름은 그가 살던 세계에서 살아가는 자들에게는 전설과 같다. 그의 이름만으로도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는 것처럼, 나에게도 한 가지 목표가 생겼다. 그것은 바로 내 이름만 대도 사람들이 나를 알 수 있게끔 하는 삶이다.


보통 사람들은 자신을 설명할 때, 직업을 대고 한다. 하지만 정말 위엄 있고, 멋있는 사람은 직업이 아닌 이름을 댄다. 그 이름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있는지, 어떤 업적을 이루어냈는지를 대변하는 것이다. 나의 삶도 그렇게 되고 싶다. 나의 이름이 곧 나를 대변할 수 있도록 살고 싶다. 그리고 그것은 단순히 허영심으로부터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싶은지를 확실히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내 이름이 곧 나를 설명해 주는 삶이 되려면 먼저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가치관을 잘 정립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성장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은 그저 나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회에 기여하는 것으로 이어져야 한다.


내 이름이 곧 나를 설명해 주는 삶을 살면서, 나는 다른 사람들과 더욱 연결되고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내가 살아가는 이유가 될 것이다. 나는 자신감 있고, 위대한 업적을 이루어 내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그것은 내 이름만큼이나 나를 대변할 수 있는 것이다. '존 윅'에서처럼, 나의 이름이 살아있는 전설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성장해 나갈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힘든 시대가 강인한 사람을 만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