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따순밤 Aug 05. 2022

분노로 잠 못 이루던 밤

칠곡 계모 아동학대 사건


오래전 너무 충격적이고 아파서 며칠밤을 끙끙 앓았던 사건이 있었다.

'2013년 칠곡 계모 아동학대 사건'

첫째 아이를 낳고 그다음 해였기 때문에 갓난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마음으로

그 사건을 마주했을 때는 더욱이 너무 아프고 분노가 치밀고 슬픔이 차올랐다.



이번 주 꼬꼬무에서 다룬 사건이 바로 이 칠곡 계모 아동학대 사건이었다.

보는 내내 다시금 치가 떨리고 가슴이 미어져서 눈물이 멈추질 않았다.



인식이 많이 바뀌어서 아동학대 의심 사건 의무 신고가

법이 되었지만

여전히 아동학대 사건은 매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한 해 발생하는 아동학대 사건 3만 건

아동학대로 사망하는 아이들의 숫자 40명


 어떻게 해야 부모라는 이름으로 아이들의 마음과 생명을 위협하는

인간 같지 않은 추악한 악행들을 멈추게 할 수 있을까

내가 할 수 있는 건 뭘까…


지금도 어딘가에서 손 내밀 곳 없이 마음과 몸이 말라가고 있을 아이들이

멀리 서는 멀쩡해 보이는 가정집 작은 방 구석진 곳에서 소리 없이 마음으로 살려달라고 외치고 있지 않을까…

잠을 이룰 수 없는 밤이다



"살아 주세요 살려 주세요.."


아동학대 생존자 소리 양의 편지 중 한 부분이다.

이제는 성인이 된 생존자 소리.

그 무섭고 끔찍한 터널을 잘 견뎌내어 이곳까지 와주어 너무 대견하고

고맙다고 이야기해주고 싶다..

그 누구의 손도 잡을 수 없던 시간들에 대해 미안하다고…

앞으로 그 누구보다 행복할 자격 있다고..

소리의 삶에 행복이 늘 따듯이 꽉 차 있기를 오늘 밤

온 맘을 다해 간절히 간절히 기도한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 여기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